19년 4월 초에서 20년 3월 말까지의 당기순이익입니다
이전 자료랑 같이 두고 보면
2010~2011 : 170,893,501
2011~2012 : 10,506,713
2012~2013 : 52,193,654
2013~2014 : 72,092,627
2014~2015 : 61,111,885
2015~2016 : 40,949,586
2016~2017 : 74,761,703
2017~2018 : 188,261,893
2018~2019 : 287,824,574
2019~2020 : 371,211,955 (new)
이렇게 됩니다.
최근에 순이익이 지속적으로, 그리고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해외 판매가 잘 됬다는 거랑 익스팩션 팩 같은 새로운 DLC 형태도 발매한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긴한데
그런 해외진출 슈로대의 약진도 큰 이유겠지만 그게 전부는 아닐거 같긴 합니다.
예상컨대 아마도
2015년 이후 슈로대 크로스오메가
2018년 이후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2019년 이후 슈로대 DD
이런 가챠요소의 판매액이 추가된 영향도 들어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방향을 고수해서 돈이 더 벌리고 있는데.. 여기서 게임퀄 향상 시키겠다고 투자를 과연 더 해줄지 의문이네요.
로봇대전의 수익모델을 다양하게 굴리고 있고 그게 성공하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차기작은 힘 좀 줘서 나오겠는데요. 상당히 기대되는 지표입니다.
자~이제 재탕 안나오겠지
크오랑 DD는 BB스튜디오 개발이 아닌걸로 보여서 (크오는 감수와 시나리오에는 참가했다고 위키에 나와있긴 하지만) 아마 DLC랑 스팀판매 실적이 좋았나 보네요. 아무튼 고무적인 소식이네요
지금 방향을 고수해서 돈이 더 벌리고 있는데.. 여기서 게임퀄 향상 시키겠다고 투자를 과연 더 해줄지 의문이네요.
가챠겜하고 DLC가 결국 최고군요.. 옛날F 와 알파시절의 수익모델하고 개념자체가 다르네요.. 설마 차기 넘버링작품에 DLC 요소 남발하진않겠죠..
og 시리즈 완결내고 오리지날 캐릭터들 DLC 재료 가능성이 매우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