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이 끝나고나면 비시즌 캐릭터로 통합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새 시즌에는 다시 또 키우겠죠?
그렇다면 이전 시즌에서 아이템 먹은게 무슨 소용인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비시즌은 컨텐츠 업뎃도 안한다면서요
기껏 구해놨지만 쓰지못할 템 받아놓고 또 새 시즌을 해야하는거 진짜 이해를 못하겠어요...
왜 하는건지 누가 알려주세요
안해봐서 진짜 몰라서 궁금해서 그래요
시즌이 끝나고나면 비시즌 캐릭터로 통합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새 시즌에는 다시 또 키우겠죠?
그렇다면 이전 시즌에서 아이템 먹은게 무슨 소용인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비시즌은 컨텐츠 업뎃도 안한다면서요
기껏 구해놨지만 쓰지못할 템 받아놓고 또 새 시즌을 해야하는거 진짜 이해를 못하겠어요...
왜 하는건지 누가 알려주세요
안해봐서 진짜 몰라서 궁금해서 그래요
털박이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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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겜 몇년해서 고일대로 고여있는데 갑자기 신섭 생긴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거랑 비슷한 느낌이 시즌입니다
온라인게임도 테섭만 하시는분 계시잖아요. 초기화되서 없어질 장비인데도 파밍하면서 겜하시다가 초기화 맞고 다시 키우고 하시는분들. 그런재미예요. 나중에 고인물되면 재밌어요 시즌
멘땅에 해딩하는 재미입니다 취향에 안맞으시면 스탠다드에서 쭈욱 키우시면 돼요~~
스탠 계속 키우면 돼요. 시즌 끝나면 새로 업데이트된 시즌템들 스텐으로 넘어옵니다
케릭하나로 계속하는 보통의 다른 mmorpg하고는 장르자체가 다르다고 보시면 되요. 극단적 예를 들면요, 롤이나 베그 같은것은 1판 끝나면 레벨1부터 다시 시작하잖아요? 아무리 전판에 파밍을 많이 했어도 말이죠. 장르가 다르고, 디아는. 3개월에 한번씩 리셋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매판 리셋되도 재미있듯이, 3개월에 한번씩 리셋해도 재미있는거죠 ㅎ
모든 유저가 강제적으로 시즌 시작하는게 아니라 키워놓은게 아깝고 시즌 투자할 시간이 모자란다 생각들면 지금 키워놓은 캐릭 그대로 스탠에서 계속 하시면 됩니다. 디아4 뿐만 아니라 온라인 요소가 있는 RPG 게임들은 오래 전부터 시즌제로 일정 주기마다 새로운 컨텐츠 업데이트하고 밸런스 다시 손보고 시즌만의 특별한 이벤트 등을 넣어서 기존 유저들 중에 키울만큼 키워서 지겹다거나 밸런스 조절이 없어서 고인물 싫다 등등 일종의 리프레쉬 역할을 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요. 게임이 고여서 유저층이 고착화되고 신입 장벽을 시즌이라는 리프레쉬 제도를 통해 해소하는 방법이라고 보면 됩니다
미친짓이죠..언젠가는 컨텐츠는 고갈되게되어있고 그 뒤부턴 자신을 캐릭터에 투영해 조금이라도 더 강해지게 만드는게 rpg의 플레이인데 캐릭을 비시즌으로 제껴버리고 3개월에 한번씩 벌거벗고 뛰어댕긴다...글쎄요 저도 시즌제를 꿋꿋이 게임에 도입하는 블리자드 이해가 안갑니다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