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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템의 역사 - 퓨즈드 유니크 by Coooley
퓨즈드 유니크는 디아블로2에서 가장 인상적인 벅템이야
근데 대체 이런 템들은 어떻게 만들고 어디서 온 걸까?
그 질문들과 많은 것들에 대해 대답해볼게
"퓨즈드 아이템" 혹은 "퓨즈드 유니크"라 부르는 벅템은 두 가지 서로 다른 유니크 아이템들이 합쳐진거야
한 아이템의 이름과 모든 속성이 다른 템의 인벤 슬롯에 들어가 있지
소수의 이런 템들은 디아블로2 역사동안 존재해왔어
그리고 퓨즈드 아이템의 다양한 바리에이션들은 서로 다른 렐름에서만 존재하지
그중 몇가지를 한번 살펴보자
▲ 퓨즈드 유니크
퓨즈드 아이템을 Occy ring이나 Wiz ring같은 핵템과 헷갈리기 쉬운데,
특히 이런 핵링은 완전히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진거고, 퓨즈드 아이템이 아니야
몇몇 사람들이 이런게 어떻게 존재하는지 정말 궁금해하기 때문에 좀더 자세히 이야기해볼게
△ 핵링 (퓨즈드가 아님)
Occy ring, Wiz ring, white ring같은 다른 많은 벅템들은 실제로
Open battlenet 캐릭을 동일한 방에 Closed battlenet 캐릭처럼 참여시키는 꼼수를 써서 만들어진 거야
비록 Occy ring이나 Wiz ring이 다른 퓨즈드 아이템과 놀랍도록 비슷해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르고 완전히 다른 방법으로 생겨
하지만 퓨즈드 유닉템이 실재하는 한,
이런 템들이 어떠한 서드파티 프로그램 없이도 만들어진다고 하면 어때?
정말 운 좋은 사람만이 그냥 평범한 메피 앵벌사냥 도중 실제로 이런 템들을 찾은거라면?
맞아, 실제로 이런 템들은 원래 그렇게 만들어진 거야
이제 오해하지마, 이런 템들은 여러 곳곳에 복사됐어
하지만 원본템들은 실제로 100% 합법으로 구한거고, 디2 역사의 한 시점에서 누구나 이런 템들을 우연히 발견할 수 있었어
이제 메피스토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해볼게
이전 버전에서 메피의 드랍 테이블은 버그가 있었어
더 자세히 얘기해보면, 메피는 한번에 드랍할 수 있는 최대 유니크 아이템 수가 제한되어 있었지
몇개인지는 알 수 없지만 사람들은 1~2개라고 짐작하고 있지
드랍 테이블은 사실 꽤 복잡하지만, 오늘날 드랍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히 볼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해둘게
https://diablo2.diablowiki.net/Item_Generation_Tutorial
초기 버전의 메피는 한번에 특정 수 만큼만 유니크 드랍할 수 있었지
하지만 남아있는 드랍에 여전히 주사위를 굴려서 그게 유니크인지 확인했어
드문 경우, 메피는 드랍할 수 있는 유니크 수보다 큰 수가 나왔고
그렇게 나온 1~2개의 아이템들이 퓨즈드 아이템으로 덧붙여졌어
첫 번째 유니크 속성이 두 번째 속성으로 덮어씌여지면서 마지막에 나온 아이템이 인벤 슬롯으로 들어가
당시에도 우연히 이런일이 일어나는건 여전히 희귀했지만,
어째서 특정 퓨즈드 유니크가 특정 섭에만 존재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해주지
왜냐하면 서로 결합되기 너무 희귀해서 각 렐름에 똑같이 생기는것도 희귀하기 때문이야
블리자드는 나중에 해결법으로 메피가 드랍할 수 있는 유니크 수를 더 늘렸어
이제는 약 6개의 유니크 드랍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 (정말 정말 희귀하겠지만)
하지만 오늘날에도 메피스토의 드랍 테이블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본다면, 뭔가 이상한 점을 찾을 수 있을거야
난 이제 불필요하게 패닉을 일으키고 싶지 않고 당장 메피 앵벌 뛰어들게 만드는게 싫지만
몇몇 사람들은 오늘날에도 유니크 아이템 융합이 여전히 이론적으로 가능하다고 해
메피스토는 아이템 6개까지 드랍하고, 정말 그런지 확인은 안됐지만 이론적으로 전부 유니크일 수 있어
기술검증을 위해 전부 유니크일 수 있다고 가정해보자
만약 제한같은게 있다면 내가 이야기 하려는게 더욱 그럴듯해지지
메피가 6개까지 유니크를 드랍할 수 있다고 가정해보자
메피스토의 TreasureClass와 드랍 테이블에 따르면, 7번의 기회를 가지고 드랍할 때 7번 주사위를 굴려
하지만 이 게임의 모든 몬스터들은 메피를 포함해서 6개보다 많은 아이템을 드랍할 수 없어
그래서 만약 7번의 주사위가 전부 유니크인데 메피 드랍이 6개로 제한된다면, 이중 하나는 퓨즈드 유니크가 만들어져
메피앵벌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럴 확률은 천문학적으로 낮아
그렇기 때문에 퓨즈드 유니크를 Holy grail 위시 리스트에 넣지는 말아
그러다간 나처럼 부끄러울 정도로 많은 시간을 디2에 낭비하게 될거야
자 이제 너희가 무슨 생각 하는지 알아.
"쿨리, 이게 가능하다면 어째서 배틀넷에 24시간 앵벌하는 모든 봇들이 어떤 퓨즈드 아이템도 찾지 못한거죠?"
대부분의 봇들은 퓨즈드 아이템이 나오는지 검사하지 않아
보통 봇들은 메피장갑 으뜸 30% 방상같은 특정 속성만 검사하지, 아니면 그냥 NPC한테 팔거든
봇들이 별볼일 없는 유니크템까지 얼마나 보겠어? 퓨즈드가 될지도 모르는 잡템들까지 전부 줍진 않아
정말 퓨즈드 아이템이 오늘날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그것까지 일일이 구분해서 주울 수는 없어
내가 확신하는 건 다음번 메피에서 유니크 템이 다수 나왔을 때, 나는 무조건 하나하나 다 확인해볼거라는 거야
재밌는 가설이지만 수동 돌리는 사람들중에서도 드랍 목격자가 없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