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밤통] DLC 나오기 전에 바라는 업데이트
요새 업데이트도 없고 DLC 소식도 없어 엘밤통이 로그라이크라는 점에 기대하고 바라던 업데이트에 대해 잡담을 늘어봅니다.
이 게임의 최종 목표는 마지막 밤의 왕을 처치하는 것이 목표지만 심도가 나오면서 더 높은 심도에서 보스들을 처치하고 그 과정에서 더 좋은 유물을 얻는것이 목적이지만 반복되고 힘든 여정에 비해 유저들이 기대하는 요소가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심도가 아닌 일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또한 일반 게임은 계속하다보면 게임이 더이상 어렵지 않다고 느낄 것입니다. 솔로나 듀오도 가능하지만 이 게임이 라이브 서비스를 하는 3인 협동 게임인 이상 유저를 계속 붙잡아 두기 위한 요소가 필요합니다.
1. 심도와는 별도의 난이도 증가 시스템
- 심도3에서 심도4는 체감 난이도가 상당하여 난이도의 상승 곡선이 가파릅니다.
- 그것과는 별도의 서서히 올라가는 수준의 난이도 레벨이 설정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2. 메인 특성 및 직업별 특성 시스템
- 1번의 요소와 함께 유저에게 스트레스만 주지않고 그 난이도를 극복할 수 있게 만드는 요소가 필요합니다.
- 기본적인 스펙을 늘려주는 메인 특성과 직업별 장비나 상황에 맞는 특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분기점이 있는 트리 형식으로 자기만의 스타일의 빌드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강한 몬스터나 보스를 잡으며 나오는 특성이나 장비의 리롤 기능이나 밴하는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부분은 메인특성에 포함하면 좋겠습니다.)
3. 새로운 지형과 몬스터 추가
- 새로운 지형이나 몬스터를 추가하는 것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아마도 DLC 요소에 이 부분이 추가될 것 같습니다.
- DLC와는 별개로 이게임은 다크소울 시리즈와 엘든링의 세계관 요소를 모두 끌어올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업데이트만으로 충분히 다양한 컨텐츠 추가가 가능하니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4. 캐릭터의 다양한 외형변화 시스템 개선.
- 지금 현재는 캐릭터별 스킨 형태로 존재합니다. 엘든링이나 다크소울 본편과 같이 부위별 장비 교체 방식을 원합니다.
- 더 많은 외형 장비가 필요합니다.
- 구매하는 것 외에도 보스나 어떤 지역의 보물을 통해 얻는 방식의 재미를 주면 좋겠습니다.
5. 기타
- 심도 난이도에 따른 캐릭터 및 장비 기술 밸런스 조절
(좀 더 다양한 직업이 심도에서 쓰이고 보였으면 좋겠습니다.)및 고추장 적들의 보상을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 심도에 따른 보스 페이즈도 약간의 변화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예를 들면 강화 에델레가 시작이 아닌 일반1페이즈에서 2페이즈 그리고 영원한 밤의 왕 2페이즈로 넘어가는 방식처럼 단순 공방체 강화가 아닌 페이즈를 늘리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 유물을 단순 파밍이 아닌 옵션을 일부 바꾸거나 디메리트를 완화하거나 일부 없앨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이것외에도 유저들이 바라거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많을 겁니다.
프롬 스프트웨어는 그럼 땅파서 장사하냐라고 할수도 있지만 그렇다면 유저들이 납득 할 수 있는 BM요소와 함꼐 꾸준한 양질의 컨텐츠를 업데이트 해준다면 지금보다는 유저들이 즐겁게 오랫동안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될 겁니다.
여담으로 모더들이 만드는 컨텐츠들이 다양하고 재밌는 것들이 많습니다.
유저들이 이렇게 다양하게 게임을 즐기는걸 프롬 소프트웨어가 느끼고 배웠으면 좋겠네요.
이상 잡담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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