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 블리즈컨 2023에서 디아블로 4 캠프파이어 차기 확장팩 '증오의 그릇'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 일반 및 순위표
- 세계 단계 4단계와 우버 릴리트 사이의 "중간" 단계 도전 과제를 더욱 많이 추가할 예정입니다.
- 당장 발표할 만한 내용은 없지만, 로드아웃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 블리자드는 그리구아르 소환에 필요한 살아있는 강철 파밍을 개선하고자 밝혔습니다.
- 개발진은 특히 확장팩 출시에 맞춰, 더 많은 소셜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현재 속성 등이 너무 비슷해서 아이템을 "비교하는 것이 너무 어려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개선하고자 합니다.
- 위상의 경우 이를 가방에서 삭제하고, 힘의 전서에 추가하고자 합니다.
※ 주간 순위표: 시련의 터
- 2024년 1월에 순위표 추가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시련의 터는 특정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일관적인 던전으로, 주간 순위표에 가장 높은 점수가 표기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보상 역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 주마다 시련의 터가 초기화되므로, 순위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할 기회가 다수 제공됩니다.
- 1인, 파티, 하드코어 및 일반 모드마다 각기 다른 순위표가 존재하며, 이 중 최고의 플레이어들은 "선조의 전당"에 박제됩니다.
-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캐릭터 프레임에 추가할 수 있는 소위 "인장 (Seals)"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악의 반지
- 11월 8일에는 디아블로 IV 2 시즌에 다섯 개의 직업별 악의 반지가 추가됩니다.
- 이 신규 반지는 1 시즌의 악의 종자 힘을 약간 수정한 방식으로, 영원 서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붉은 열광의 반지(야만용사 고유 반지)
- 3초 내에 분노를 100 소모하면, 다음에 시전하는 선조의 망치, 지각 변동, 결정타 기술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하며 10~30%(곱연산 피해)[x]의 추가 극대화 피해를 줍니다.
- 탈 라샤의 오색찬란한 고리(원소술사 고유 반지)
- 플레이어가 주는 원소 피해 유형 하나당 4초 동안 주는 피해가 10~15%[x] 증가합니다. 원소 피해를 주면 모든 증가 효과가 갱신됩니다.
- 아이리다의 거침없는 의지(드루이드 고유 반지)
- 궁극기를 시전하고 5초 후에 다시 시전할 경우, 원거리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0.5~1.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플레이어의 의지력 1당 1%[x] 만큼 증가합니다.
-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도적 고유 반지)
- 기만 기술을 시전하면 적을 지속적으로 도발하고 유인하는 미끼 덫을 남깁니다. 미끼 덫은 3초 후 폭발하여 2.0~3.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12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신성모독자 영혼의 반지(강령술사 고유 반지)
- 장착 중인 다음 기술이 주위에 있는 시체에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 해골 되살리기가 1~2초마다 시전됩니다.
- 시체 폭발이 1~2초마다 시전됩니다.
- 시체 촉수가 8~16초마다 시전됩니다.
※ 신규 이벤트: 지르 도살장
- 지르의 도살장은 100+ 레벨을 위한 게임 종반 이벤트입니다.
- 지르의 도살장에는 총 20단계가 있으며, 각 단계마다 난이도가 훨씬 크게 상승합니다.
- 플레이어들은 이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문양과 피의 눈물 같은 이벤트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가오는 2 시즌 패치를 위한 패치 노트가 패널 종료 이후 바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 추가 패치에는 플레이어들이 아이템의 속성을 볼 수 있는 "가능한 속성" 버튼이 추가됩니다.
※ 첫 번쨰 확장팩: 증오의 그릇
- 증오의 그릇에는 일반 직업 판타지를 위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직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이는 부두술사와 성기사가 아닙니다
- 증오의 그릇에서는 디아블로 팬들이 익숙할 만한 과거의 지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신규 플레이어는 오리지널 대장정을 처음부터 시작할 것인지, 아니면 건너뛰고 바로 증오의 그릇 대장정으로 넘어갈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증오의 그릇은 토라자 밀림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나한투라는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 과거에는 많은 이들이 그 밀림에서 살고 있었으나, 지금은 사람의 손길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 디아블로 II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익숙할 도시인 쿠라스트가 그 밀림의 "심장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 유저들은 디아블로 II 3장의 도시인 쿠라스트 부두 뿐만 아니라, 트라빈컬과 증오의 억류지 역시 방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한 겨울의 역병 이벤트 및 기타
- 신규 시즌 이벤트는 검은 한겨울로, 키요바샤드에 있는 NPC에게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엄청난 역병마귀들이 조각난 봉우리의 주민들을 공격하려 하므로, 이들을 무찌르고 붉은 망토 피바람을 상대해야 합니다.
- 이 이벤트는 12월 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방어구와 무기 외형 같은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블리즈컨 2023 개발자 Q&A
Q. 로드아웃이 추가될 가능성은?
A: 흥미로운 아이디어이며, 아직 발표할 만한 내용은 없으나 개발진이 내부에서 토론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Q. 악의 반지가 영우 아이템이 될 예정인지?
A: 서프라이즈를 망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이 중 일부를 조금 다른 형태로라도 계속 가지고 갈 수 있다면 좋겠죠.
Q. 콘텐츠에 우두머리 소환 재료를 추가한 이유는?
A: 모든 게임 종반 콘텐츠가 게임 종반 우두머리와 연관되어 있기를 바랐으며, 모든 콘텐츠에 그런 장려책을 더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이 자원을 얻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야외 우두머리 소환 및 군단 이벤트 간의 시간을 줄였으며, 플레이어들이 이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거래가 가능하게끔 하고자 했습니다.
Q. 증오의 그릇에서 익숙한 지역을 방문하게 될지?
A: 디아블로 II를 즐겨보셨다면, 3장에서 메피스토를 상대하기 위해 쿠라스트를 방문했던 걸 기억하실 겁니다. 이번 확장팩에선 그 지역을 다시 방문하게 됩니다. 물론, 디아블로 II로부터 72년이 흐른 만큼, 그 지역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Q. 확장팩이 출시되면 레벨 상한선이 증가하는지?
A: 아직 말씀드릴만한 내용은 없습니다만, 디아블로 4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진행하는 신규 대장정이 추가됩니다. 디아블로 4를 처음 플레이할 경우 오리지널 대장정을 바로 건너뛰고 증오의 그릇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네이렐과 메피스토 등의 이야기에 대해서 배우게 될 것입니다.
Q. 증오의 그릇이 내년에 출시되는데, 계속해서 매년마다 확장팩을 출시할 예정인지?
A: 개발진은 다수의 확장팩을 개발 중입니다만, 아직까지는 이 다른 확장팩에 대한 정보나 출시일에 대해 말씀드릴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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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 잠재력은 탄탄해보이니 제발 운영을 좀 더 똑똑하게만 하자. 응원한다.
시즌1 괜히 했네 ㅅㅂ
그래 이렇게만 계속 패치하자. 하고 싶게끔 만들어주길
전설 노드 좀 갈아엎었으면 좋겠다 수치 조절이 아니라 휠윈드 반경이 2배로 넓어지고 데미지가 올라간다던가 식으로해야지 지금 전설 노드는 안찍고 그냥 문양박고 다음판으로 넘어가는 빌드가 태반 ㅋㅋ
다시 찾아보니까.. 기존에 마법문양 몇개있고.. 나머지는 다 희귀문양인데.. 피의 눈물은 고유 문양이네요.(Unique Glyph) 앞으로도 조금씩 이 정도 성능의 고유 문양을 조금씩 풀 듯....
기반 잠재력은 탄탄해보이니 제발 운영을 좀 더 똑똑하게만 하자. 응원한다.
피의 눈물 문양은... 시즌 이벤트의 보상이 아니고.. 지르 도살장 이벤트의 보상입니다. 둘 다 이벤트라 햇갈리신 듯...
피의 눈물 문양은 최상위 컨텐츠인 지르 도살장의 보상인만큼.. 기존 문양과는 완전히 다름. 일단.. 4칸인데 다음 확장이 50레벨에 되고... 최대 200레벨까지 올릴 수 있는 문양임. 문양 효과는.. - 범위내 구매한 +5 핵심 스탯마다 공격력 2%[x] - 범위내 구매한 희귀노드 성능 50% 상승. 문양 레벨 10마다 추가 10% 상승
해당 부분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디엘레
다시 찾아보니까.. 기존에 마법문양 몇개있고.. 나머지는 다 희귀문양인데.. 피의 눈물은 고유 문양이네요.(Unique Glyph) 앞으로도 조금씩 이 정도 성능의 고유 문양을 조금씩 풀 듯....
12월에 복귀해서 겨울 이벤트 외형 아이템 얻어야겠다
3시즌이 정식 출시가 맞네
시즌1 괜히 했네 ㅅㅂ
전설 노드 좀 갈아엎었으면 좋겠다 수치 조절이 아니라 휠윈드 반경이 2배로 넓어지고 데미지가 올라간다던가 식으로해야지 지금 전설 노드는 안찍고 그냥 문양박고 다음판으로 넘어가는 빌드가 태반 ㅋㅋ
ㄹㅇ 범위 증가, 속성 변경, 공격 방식 변경 이런걸 기대했는데 그냥 수치딸딸이임..
그래 이렇게만 계속 패치하자. 하고 싶게끔 만들어주길
고단 올라갈 수록 아이템 보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80단에서 신성이 나오는게 말이되냐
1시즌 이후 안했나본데 고행 올라오면 20단부터도 신성 안떨어짐
뒷북
겜.안.분.
계속 업데이트 쌓여서 시즌 10넘어가면 재밌어지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