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아이폰 17e, 16s와 같은 OLED지만 베젤은 약간 얇아
https://x.com/macrumors/status/1996166293104583118?s=46
iPhone 17e는 동일한 OLED 패널을 사용하지만 더 얇은 베젤을 특징으로 합니다.
2025년 12월 3일 수요일 오전 2시 34분 PST 팀 하드윅
The Elec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Apple의 곧 출시될 iPhone 17e는 16e에 사용된 iPhone 14 기반 OLED 패널을 유지하면서 더 얇은 디스플레이 베젤을 특징으로 할 예정입니다.
공급망 소식통을 인용한 한국어 보고서에 따르면 BOE는 애플의 더 저렴한 "e" 아이폰 모델의 2세대를 위한 대부분의 패널을 다시 생산할 것이며, 나머지는 삼성 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가 공급할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이전에 소문이 났던 것처럼 아이폰 17e가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주장하지 않는다.
8월, 웨이보 기반 유출자 디지털 채팅 스테이션은 아이폰 17e가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A19 칩을 포함한 업그레이드를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iPhone 16e는 iPhone 13 및 iPhone 14와 유사한 디스플레이 상단의 노치와 A18 칩을 갖추고 있습니다. Apple은 iPhone 14 Pro 모델에 Dynamic Island를 도입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더 얇은 베젤은 장치가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얻을 것이라는 주장보다 더 믿을 만하다. Apple은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를 변경하지 않고도 베젤을 슬림화할 수 있습니다. 베젤 크기는 주로 프레임과 화면이 섀시에 얼마나 잘 맞는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Apple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iPhone 14에서 대량 생산된 OLED 패널을 재사용하는 경우에도 프레임을 조정하고 디스플레이 주변의 테두리를 줄임으로써 기기의 모양을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제조 비용을 많이 추가하지 않으면서 눈에 띄는 디자인 개선을 제공할 수 있는 종류의 업데이트입니다.
그러나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구현하기가 더 어렵다. Apple은 단순히 이 기능을 구형 노치 기반 디스플레이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알약 모양의 컷아웃은 재작업된 TrueDepth 카메라 레이아웃, 수정된 센서 배치 및 업데이트된 디스플레이 마스킹이 필요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채택한다는 것은 애플이 17e를 위해 재사용하려고 하는 것으로 알려진 몇 가지 구성 요소와 생산 효율성을 폐기하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따라서 새로운 도구와 재설계된 센서 모듈을 도입하는 것은 Apple의 "e" 라인을 정의하는 비용 절감 전략을 무너뜨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버전에서 노치를 유지하는 것은 또한 애플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아이폰 17 모델과 저가 기기를 구별한다.
오늘의 보고서는 또한 iPhone 17e가 60Hz 재생률의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BOE는 아직 iPhone 17 모델을 위한 저온 다결정 산화물(LTPO) 패널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없었지만, iPhone 16e가 사용하는 저온 다결정 실리콘(LTPS) TFT 패널을 생산할 수 있다. LTPS 패널은 iPhone 17 모델이 선전하는 가변 재생률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Ming-Chi Kuo, Bloomberg의 Mark Gurman, The Elec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은 iPhone 17e가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데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