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AOS게임에도 그런 개념이 있겠지만
도타의 캐리영웅들은 각자 캐리타이밍이란게 있다.
아마 "왕귀 타이밍"이라고 하면 더 알기 쉬울거임.
눈감고 3천골드만 파밍해서 활약하는 캐리도 있고
파밍골드가 무려 만골드가 넘어야 한타 참여가 가능한 하드캐리도 있음.
캐리타이밍이 늦을수록(=요구하는 템이 많을수록) 그 댓가로 한타에서 활약도가 높은게 일반적인데,
캐리 타이밍이 빠른 애들은 캐리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대신 라인전이나 파밍하는게 더 쉽다던가 하는식의 밸런스가 되어있는게 도타임.
그래서 흔히 말하는 "도타는 이것저것 다 사기던데 그냥 아무거나 픽해서 딜템사면 다 세지않나?" 라는건 이 캐리타이밍 앞에서 무력하게 됨.
이른바 하드캐리라고 불리는 애들은 요구하는 아이템을 갖췄을때의 캐리력이 다른 어중간한 애들하고는 비교가 안되기 때문.
경험이 많은 도타유저들은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있기때문에 팀 전적이 9대23까지 망하더라도
캐리가 꿋꿋이 파밍하고 있다면 결코 포기하지 않고 이겨낸다. 하지만 수준이 낮은 유저라면 이 사실을 모르기때문에
아군 캐리가 15분에 딜템이 단 하나도 없다는 사실로 다음 30분 내내 팀탓만 하기때문에 여러면에서 이길 확률을 떨어뜨리게 된다.
이러한 문제로 공방에서 캐리타이밍까지 버텨줄수 있는 팀을 구하는건 매우 어렵다. 그러니 이딴 좇망겜 할생각 하지말고 다들 롤이나 하러가자
도타가 롤의 흥행에 못미치는건 사실이지만 해외에선 충분히 흥겜 반열에 들어가 있는데 이런애들은 한국 흥행지수가 곧 세계 흥행지수와 동렬이라고 판단하고 제멋대로 '이 게임이 망한 이유'를 찾으려 드니까 문제임 그런식으로 따지면 해외에서 출시되는 흥작 게임중 9할 이상이 망겜 되는데
간만에 신선한 도알못 새1끼가 등판하셨네
cs 못먹는건 그냥 니가 못하는거
예전에도 아무리 길어도 왠만하면 1시반 반 되기 전에는 끝났고 요즘엔 엄청 짧아져서 니가 말한 롤처럼 30분~1시간임 서렌이 없는 게임인데도 30분 되기도 전에 끝나는 판도 종종 본다
월드 최흥겜 던파 많이 해라
게임을 하고 말하라고 제발
1. 이건 좀 어렵긴 함 2. 님 취향을 남한테 강요하지 말것 3. 아직 2014년 에 살고있냐?
그게 위에도 말했듯이 아마 2014년에 존나 질질 끌린 그 게임 때문일거임 근데 그걸로 치면 롤도 제일 질질 끌린 게임이 100분 넘어간 적 있지 않나
도타 게임 시간 오해는 저 캐리 타이밍 이해가 다른 조작인가 싶을 정도로 각을 안 보고 안 끝내는 중국팀들 메타 영향이라고 들었는데
유저수 1위 밑으로 전부 망겜 이런 애들이 롤이고 배그고 옵치고 별 의미도 없는 pc방 점유율 2위만 가도 망겜이라더라
망혜량
요즘 항마판....
망혜량
이게 요즘 항마사 근황인데 픽률에 비해서 성적은 그럭저럭 평균임. 그렇게 강하지만도 않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E.X.O
드래프트를 제대로 하기만 한다면 이상적인 정점임
E.X.O
메두사하고 악령은 쪼오끔 하드캐리의 방식이 틀림 매두사는 멀티샷과 궁으로 대미지 버티면서 한타 운영으로 캐리한다면 악령은 궁과 패시브를 통한 적 서폿 짤라먹고 1-1로 다 썰어버림
E.X.O
데미지만 미친듯이 올라가는데 대신 죽으면 떨궈서 아무나 먹을수있는 신의 양날검이 코어템으로 떡하니 있는 메두사 리얼극혐
요즘엔 정밀타격까지 붙었던데.
도타는 게임시간 2~3시간도 막가서 망겜임. 영화도 2시간 30분이었나 2시간이었나 집중한계고 그거 넘으면 사람들 집중이 깨져서 망하는데. 도타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중에 하나가 그거임. 자랑할게 아니라 쪽팔린 것임. 요즘 시대에 30분~1시간의 게임 타임이 관전용으로 한계지. 2시간을 관전하는데가 어딧음. 심지어 롤도 2시즌때보다 뒤로 갈수록 줄어서 30분~1시간임.
간만에 신선한 도알못 새1끼가 등판하셨네
2시간 넘는 프로게임은 손에 꼽습니다;:;
도타 올케리즈 하는 초보 구간은 1~2시간 나올수도 있겠네 도타 2000판 하면서 1시간 이상한 판은 테키 아닌이상 20판도 안댐;;;
도타가 말아먹은 가장 큰 이유 3가지 꼽으면 1. x같이 높은 진입장벽. [cs먹다 환장으로 시작해서....] 2. 특유의 그레픽 [ 미국차도 유럽식디자인가고, 각종게임이 일본식모에 디자인을 가는 판인데...] 3. 드럽게 긴 플레이타임.
아즈라펠
예전에도 아무리 길어도 왠만하면 1시반 반 되기 전에는 끝났고 요즘엔 엄청 짧아져서 니가 말한 롤처럼 30분~1시간임 서렌이 없는 게임인데도 30분 되기도 전에 끝나는 판도 종종 본다
직접 해보니깐 롤보다 좀 걸려도 1시간 넘는거보다 1시간 안에 끝나더만 해보고 말하는거 맞지?
cs 못먹는건 그냥 니가 못하는거
아즈라펠
도타가 롤의 흥행에 못미치는건 사실이지만 해외에선 충분히 흥겜 반열에 들어가 있는데 이런애들은 한국 흥행지수가 곧 세계 흥행지수와 동렬이라고 판단하고 제멋대로 '이 게임이 망한 이유'를 찾으려 드니까 문제임 그런식으로 따지면 해외에서 출시되는 흥작 게임중 9할 이상이 망겜 되는데
아즈라펠
게임을 하고 말하라고 제발
아즈라펠
1. 이건 좀 어렵긴 함 2. 님 취향을 남한테 강요하지 말것 3. 아직 2014년 에 살고있냐?
아즈라펠
유저수 1위 밑으로 전부 망겜 이런 애들이 롤이고 배그고 옵치고 별 의미도 없는 pc방 점유율 2위만 가도 망겜이라더라
글 작성자
월드 최흥겜 던파 많이 해라
ㅋㅋㅋㅋ역시 냉철한 팩트와 논리적인 설득보단 이런 극단적 비유가 제일 와닿지
저거 궁금한게 4위의 저 게임은 뭐임 처건 첨 보는 거 같아서 10위랑
둠 이모탈은? 이것도 일본식 모에 디자인인가? 게임이 일본식 모에 디자인으로 간다는 부분에서 어이가 없네;;; 당장 트위치 상위 게임 10개 카테고리만 봐도 일본식모에 디자인 아닌게 8개넘음;;;
4위는 중국 온라인 겜이고 10위는 서양 초딩겜임
서유기 온라인 중국에서 잘나가는 mmorpg라던데
항마사 근데 극후반가면 뭔가 점점 애매해지더라 서폿도 템이 나오다보니..
도타 게임 시간 오해는 저 캐리 타이밍 이해가 다른 조작인가 싶을 정도로 각을 안 보고 안 끝내는 중국팀들 메타 영향이라고 들었는데
대미져
그게 위에도 말했듯이 아마 2014년에 존나 질질 끌린 그 게임 때문일거임 근데 그걸로 치면 롤도 제일 질질 끌린 게임이 100분 넘어간 적 있지 않나
중국팀은 진짜... 알못이 봐도 들어가서 끝낼 타이밍인데 안들어가고 파밍해 눈물난다 어우
롤도 옛날에 한 번 존버 메타가 프로 경기에서 돌고 도니까 서로 한타 열 생각은 안하고 라인클리어만 하고 안에서 사리기만 하니까 노잼화되서 바론이나 장로 드래곤 같은 오브젝트 버프들을 파격적으로 버프해서 지금처럼 된 걸로 암
도타도 저 2014년인가 저 경기때 진짜 개씹노잼이라고 중계진들이 중국디스 오지게 했었음 그 경기 이후로 꾸준히 패치는 했는데 롤만큼의 경량화를 하진 않아서 1시간 이내로 끝나긴 해도 대충 롤이 30~35분겜이면 도타는 40~45분 겜쯤 될 거임.
솔직히 요즘 도타는 만약 롤처럼 서렌만 있었다면 롤이랑 비슷하게 끝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게임시간 단축된듯 서렌도 없는 게임이 잘 풀리면 30분 지나기도 전에 끝남
나는 막타 먹는게 너무 답답해서 도타는 취향 아니긴 했음. 그래서 히오스가 취향이었는데 블쟈가 지금 꼴이 말이 아니라서....
대회때 정말 조합만으로 버티면 이긴다 해서 버텨서 이기는 그림 많이 나오고 그 짜릿함이 있지
그래서 말려죽이려 마음먹으면 악마가따로없음 ㅠㅠ 타워믿고있어도 죽이고 라인포기하고 정글좀 먹으면 찾아와서 죽임
근데 또 캐리 그렇게 씨를 말려놓지 않으면 미.친 새.끼가 갑자기 똥싸다 늦었다 하면서 한타 참여하더니 날뛰는 꼴을 보게 됨 십ㅋㅋㅋㅋㅋㅋ
맞어 내가 악령만 하는데 도알못들이 파밍만하네 ㅉㅉ 이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