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런 게임을 할때마다 내가 못하는 게임을 지속해야할 이유가 있는가에 대해 계속 생각하게 됨
남들은 깼을때 쾌감을 느낀다는데, 난 깨고 나서도 개같은 맘밖에 안 남아...
극복하는 재미는 언제 어떻게 느낄 수 있는거지
난 이미 실패에 대한 스트레스로 마음이 다 꺽여 버리는데...
난 내가 못하는 겜을 싫어하는데
잘하려면 못하는 걸 극복해야함
무한한 자기모순을 어떻게 넘어 설수 있는건가
진짜 이런 게임을 할때마다 내가 못하는 게임을 지속해야할 이유가 있는가에 대해 계속 생각하게 됨
남들은 깼을때 쾌감을 느낀다는데, 난 깨고 나서도 개같은 맘밖에 안 남아...
극복하는 재미는 언제 어떻게 느낄 수 있는거지
난 이미 실패에 대한 스트레스로 마음이 다 꺽여 버리는데...
난 내가 못하는 겜을 싫어하는데
잘하려면 못하는 걸 극복해야함
무한한 자기모순을 어떻게 넘어 설수 있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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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저 음 마을퀘 먼저 다 하고 집회소 하시는거 맞죠? 집회소 하위는 딱히 그거부터 밀라고 설계된거 아니라 마을퀘위주로 하위 미는게 좋을텐데
집회소는 하나도 안깸 마을퀘에서 자빠진거임
그 마을에 배달부 고양이한테 말 걸고 추가컨텐츠 받기하면 검은띠장비라고 주는데 그거 끼면 더 편할거에요
그거 낀건데... 난 게임할때 공략집같은걸 글, 유튜브로 영상 몇개씩 다돌려보고 시작하는 유저라 기본적인 세팅은 이미 다 되어있을거야..
나는 "옛날엔 개힘들게 잡았는데 지금은 쉽게 잡을 때" 제일 뽕을 느낌
그러면 그 앞의 개힘들게 잡을 원동력이 없지않아?
그건 미지의 몬스터에 도전하는 모험심이지
지급장비를 다 입었다면 장비 스펙상으로는 마을퀘스트 몬스터 정도는 어렵지 않게 압도해야 되거든. 그런데 그게 잘 안 된다는거는 좀 더 근본적인 부분에서 뭔가 잘 안 되고 있는거라고 생각해. 트라이를 여러번 했다는건, 그만큼 많이 맞았다는 건데, 낮은 구간에서 많이 맞는거라면 사실 원인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어. 이 게임을 액션게임이라고 생각하지 마. 차라리 암기력 테스트 + 눈치 싸움 + 턴제 게임이라고 생각해. 몬스터에게는 정해진 모션이 있어. 일정 조건에 따라서 그걸 반복 할 뿐이야. 불을 뿜기 시작하면 왼쪽 오른쪽 가운데 3방향으로 한번씩 뿜는다는게 정해져 있다던가. 오른쪽 날개를 휘둘러서 전방을 휩쓰는 모션 다음에는 반드시 왼쪽 날개로도 같은 행동을 한번 더 한다던가. 그리고 정해진 모션이 끝난 다음에는 약속이라도 한 듯이 다음 공격까지의 딜레이, 공백이 있어. 때리라고 대 주는거지. 몬스터가 공격모션 하는 동안에는 헌터가 끼어들 여지가 별로 없어(보우건류 제외). 그냥 봐. 낮은 수준의 몬스터라면 기껏해야 4~5종의 모션 밖에 없어. 지켜보면서 피하거나 막는데에만 집중해. 좀 보다보면 보여. 하는 행동이 뻔하거든. 한번 시작한 공격동작이 어디서 끝나는지 파악하고, 끝나면 가서 때려. 언제쯤 다시 다음 공격모션에 들어가나 살펴보다가 때릴만큼 때리고 눈치껏 빠져. 이게 되기 시작하면 그 다음은 '내 무기로 어떻게 공격해야 그 공격과 공격 사이의 '내 턴'에 더 아프게 때릴 수 있을까?' '지금 몬스터의 빈틈이 내가 가진 풀파워 공격연계를 다 쑤셔넣을 수 있는 정도일까?' 같은걸 생각하면 되. 이건 몬스터의 공격이 보이기 시작하면 그 다음에 고민할 문제. 처음 보는 몬스터 만나면 때릴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무기 납도하고 몬스터 주위에서 5분만 얼쩡거리면서 어떻게 공격하는지 살펴봐. 그게 트라이 두번 세번 두들겨 맞고 죽어가면서 꼴아박는 것보다 훨신 시간을 줄여줄거야. 안되는거 있으면 물어보러 와. 화이팅.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185601 https://mhf.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