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죽을때 내는 비명소리 말고도 다른 여러 간단한 소리가 추가됨.
모더들을 위한 UI 개선.
이제 좀 더 편집하기 쉽고, 모딩하기 간편한 UI 베이스를 만드는 중.
UI개선의 예시중 하나로 신문의 구현이 있음.
단순 이미지가 아닌, 여러 언어로 번역할수 있도록 내부 텍스트를 간단하게 편집할수 있을 시스템으로 만든것.
모드로 구현된 페이몬자궁확장종이책이 나오더라도 번역 모더들이 그걸 번역하기도 더 쉬워질 것임.
풍경 그래픽 개선.
자잘해보이지만 잡초 풀 그래픽, 플레이어의 정면 시야 작동방식, SFX등이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때 어색해보이지 않도록 개선하면서
그래픽적으로도 이전보다 훨씬 보기좋게 바꾸는 중.
변경 전과 변경 후의 잡초.
많이 기대되는 것중 하나로 지하시설의 구현.
위아래 -32에서 +32층까지 높낮은 층을 안정적으로 운용할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 예정이고
구조물 내부 전용 SFX도 재생되도록 준비중.
공장의 지하, 혹은 벙커를 만들어놨고. 또한 대형도시에 32층짜리 초고층 빌딩을 구현해놓고 테스트하고 있다고 함.
근데 위 움짤을 잘보면 캐릭터가 왼손에 손전등, 오른손에 권총을 쥐고 조명을 밝히고 있는데....
다이나믹한 명암 변화도 중요한 요소가 될것.
지금 좀보이드는 건물 내부, 그리고 밤이면 외부 상황에 관계없이 자체 광원이 없는 장소는 무조건 칠흑같은 암흑이 되버리는데,
이젠 외부의 미세한 광원과 별도 조명에 따라 건물 내부의 밝기와 그림자가 실시간으로 반영됨.
또한 지금은 모드없이 조명을 밝히기가 너무 불편한데,
손전등이나 헤드라이트를 부무장으로 장착, 혹은 의복에 장착한채 빛을 밝히는 기능도 구현되는 것으로 보임.
워킹데드를 본 사람이라면 교도소 편에서 좀비들이 물량으로 철조망을 무너뜨리려하던 모습을 봤을거임.
지금의 좀보이드는 "플레이어가 제작하지 않은 월드에 이미 존재하던 벽"을 파괴할수 없는 특징이 있어
우회할 길을 찾으려 IQ가 120까지 올라가는 빡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제 좀보이드들은 철조망 너머의 인간이 보이면 우회하지 않고 펜스를 무너뜨리려 들이박는 선택을 할거임.
무수한 좀비들이 장애물을 부수는 개념 자체는 무릎 높이의 울타리를 기준으로도 존재하긴 했었는데
이젠 철조망을 물량으로 부수는 좀비물 뽕을 느낄수 있을 것.
총기의 명중률은 이제 날씨, 조명, 캐릭터의 상태, 서로가 움직이는 상황에 따라서도
명중률이 영향을 받게 됨. 각종 패널티는 원거리에서 심각한 영향을 받지만 근거리가 될수록 매우 크게 상쇄됨.
이제 어두운 곳에 있는 좀비는 맞추는게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 될거라고 함.
이거는 지금까지 무기의 공격력, 치명타 확률에만 영향을 줬었지만 이젠 총기의 명중률에도 영향을 주게 될것임.
퇴역군인 숭배해.
다음 빌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질 시스템은 바로 제작. 그중에서도 금속주조가 될것이다.
필드에 잡동사니마냥 배치되있던 기계들도 이제 만질수 있게 될거고 플레이어는 대장장이 기술을 연마해서
인류가 사랑해 마지않던 문명의 이기를 재현할수 있을거임.
플레이어는 이제 작업대를 차려 원하는 아이템을 주조할수 있고 자연에서 얻은 금속들을 가공하게 될 시설 또한 차릴수 있다.
자연스레 채광이라는 개념도 생긴다고 한다.
이제 모드가 아닌 바닐라 좀보이드로도 방어구를 제작할수 있게 될텐데
근접전이 자주 펼쳐지는 아포칼립스의 특성상 스파이크를 부착해 근접공격한 적에게 역으로 피해를 줄수 있다.
좀보이드 또한 방어구를 입고 나올수 있으므로
이런 놈들을 상대로 밀치고, 밟거나 하면 플레이어가 역으로 상처를 입게 된다.
이 제작 시스템은 문명사회가 완전히 끝장난 시나리오를 위해서 개발중이기도 한데
종말 수년 후의 시나리오에서 모든 전자기기, 차량, 전기제품들은 배터리가 모조리 방전되고 문명속에서 전리품을 거의 찾을수 없고
보관식품은 대부분 썩어있을 것이라고 한다.
모드로 구현된 6년후 시나리오도 이정도로 절박한 컨텐츠는 아니었는데
이런 상황에서 좀비무리를 상대로 살아남으려면 기초적인 원시수준이라 하더라도 제작의 존재는 필수가 될것.
이외에도 야생동물, 멀티플레이 개선, 각종 코딩 등등 개발자가 밝힌 내용들이 많던데
소수인원으로 개발하던 사람들이 유명한 모더들도 고용해서 같이 일하고 있는거 보면
얘네들이 놀고 있던건 아니구나 라는걸 깨달았다.
얘네 업뎃이라고 부를만한 업뎃 없는지도 최소 3년이상 지나지 않았나?
가장 치명적인 단점 저 사항들이 언제 업데이트될지 아무도 모름
몬가 몬가 엄청난데! 근데 예시가 왜 페이ㅁ...
페이몬이 뭐라고요...?
위엔 영상 올려서 밑에것도 당연히 영상이겠지했는데 속았어!
5천시간 했으면 이미 할만큼 하신거 아닌가요...?
얘네 업뎃이라고 부를만한 업뎃 없는지도 최소 3년이상 지나지 않았나?
와 진짜 많이 나올 예정이네
몬가 몬가 엄청난데! 근데 예시가 왜 페이ㅁ...
근데 저거 서서 자는 건 고쳐짐?
머임? 아직도 개발중임?
그래서 싯팔 언제나오냐고! 내 5천시간 돌려줘 싯팔
모드로 뭐가 나온다고?
화이트리빙오가닉멍
5천시간 했으면 이미 할만큼 하신거 아닌가요...?
사놓고 뭐해야할지 몰라서 안했었는데 이거 패치되면 해봐야겠다 ㅋㅋ
중간에 이상한거 있지않냐
페이몬이 뭐라고요...?
위엔 영상 올려서 밑에것도 당연히 영상이겠지했는데 속았어!
가장 치명적인 단점 저 사항들이 언제 업데이트될지 아무도 모름
그래서 그게언젠데...
최적화는 ㅡㅡ
문명사회가 다 망해서 원시인처럼 살아야 해도 살고 싶을까?
아 철조망은 좀... 그럼 안전한건 2층집밖에업네 ㅋ
업데이트는 겁나 느리지만 그만큼 한번 업뎃하면 추가되는게 엄청남 업데이트 한번에 모더들이 만든것보다 더 큰 대도시가 추가되었을 정도
님 중간에 페이몬 뭐라구요?
평생 얼액중인 게임
중간에 뭔책이요?
중간에 내가 뭘 잘못 읽었나? 꿈벅꿈벅
좀보이드는 사고 나서 지금까지 단 한번도 후회한적이 없는 게임임 가격대 성능비가 끝내줌
페이몬 뭐?
유튜브같은대서 봤을 때 재밌어보여서 샀는데 30분하고 껐음;
이야 무적울타리들 무너지면 로즈우드 부촌이나 웨스트포인트 서쪽 부잣집 3개같은거 너프당했네
근데 npc나온다고 말한게 3년전인가 4년전인거같은데 npc유기했나
지금 소개한 B42 패치 이후에 본격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했다더라.
이 등신같은 게임은 얼리엑세스가 지금 10년이 넘어가는데 정식 출시는 대체 언제 하려나
와우
당연히 놀고만 있으면 안되지 스트리머들 단체 합방도 할정도로 갓겜인데 저때 노 안저으면 ㅈ됨
얘네는 업뎃을 기다리는게 아니라 걍 잊고있는게 속편함
문제는 모드들도 오래된것들은 업데이트 안되어서 불편한점이 있음.. 오래된 게임들 문제긴 한데 모더들이 이제 더이상 자기 모드를 관리 안하는 경우가 많아서..
좀보이드 가입!
기초 시스템 새로 만드는 게 빡세긴 하지
그래픽 최소한으로 해서 vr버전 으로 돌아가는 거 보고 싶음
시발 무기랑 방어구 제작 시스템이 아직도 안나왔다는게 말이냐? 생존 아포칼립스 겜에서 시바...에라이...
그래서 언제냐고 젠장할!!! 고딩때부터했는데 군입대해서도 정식발매가 안되잖아!!!! 으아아아아!!!!
언제 스팀 뉴스에서 최적화 언급하지 않았었나? 불안해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