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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기능: 리플레이
리플레이 기능과 함께 전에 치른 오버워치 경기를 전혀 새로운 관점에서 경험하세요. 리플레이 기능을 활용하면 최근에 치른 10 경기 중 어떤 경기라도 특정 시점으로 돌아가 시청할 수 있습니다. 1인칭 시점, 3인칭 시점, 공중 시점 등 자유로운 시점으로 경기를 관전하고 게임 속도를 늦추거나 빠르게 하여 어떻게 경기 주요 장면이 발생했는지 확인하세요. 공중에서 상황을 관찰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체를 꺼버릴 수도 있습니다.
리플레이 기능은 다음 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Blizz.ly/OverwatchReplays
※영웅 업데이트
■바티스트
- 생체탄 발사기
- 치유 탄창 크기가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증폭 매트릭스
- 궁극기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바티스트는 무기 특성상 너무 자주 재장전을 해야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저희는 생체탄 발사기의 탄창의 크기를 늘려 바티스트가 더 오래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증폭 매트릭스의 지속 시간을 늘려 아군이 위치를 잡을 시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했습니다.
■D.Va
- 방어 매트릭스
- 방어 매트릭스의 길이가 15미터에서 10미터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방어 매트릭스는 매우 강력한 수비 기술이며, 때때로 그 효과를 너무 멀리서도 누리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방어 사거리가 감소한 D.Va는 방어 매트릭스를 사용할 때 본인의 위치 선정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맥크리
- 피스키퍼
- 기본 발사를 다시 사용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0.5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평균적으로 맥크리의 공격력은 낮은 기동력과 보유한 기술을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약한 감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피스키퍼 기본 발사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적을 처치할 때 맞춰야 하는 횟수는 유지하면서 그 위력은 강화하려고 합니다.
■오리사
이제 재장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호 방벽
#개발자의 코멘트: 오리사는 재장전 시간이 가장 긴 영웅 중 하나이며, 새로운 방벽을 깔 때 재장전이 끊기는 것이 오리사의 게임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 변화로 필요할 때마다 재장전을 하면서도 자신과 팀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
- 순간이동기의 상호작용 사거리가 1미터에서 1.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시메트라가 본인이 생성한 순간이동기를 사용하려면 앞으로 전진해야 하는 수고를 줄이기 위한 개선 사항입니다.
■토르비욘
- 대못 발사기
- 보조 발사 한 발에 발사되는 대못의 수가 12.5개에서 10.5개로 감소했습니다. (1발당 공격력 105)
#개발자의 코멘트: 최근 패치로 생존력이 강화된 토르비욘은 보조 발사와 과부하를 함께 사용했을 때 너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게임 모드 업데이트
■점령
- 모든 점령 전장에서 A 거점을 점령한 후 추가되는 시간이 4분에서 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A 거점을 잃거나 잃은 직후 수비 팀에서 영웅이 죽으면 최대 3.5초 안에 빠르게 부활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점령 전장에서의 전투 시간은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너무 길었으며, 특히 경쟁전에선 여러 라운드가 진행되어 더 길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저희는 공격 팀이 A 거점과 B 거점을 완전히 점령하는 상황이 너무 잦은 것도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라운드 시간을 8분에서 7분으로 줄여 이에 대응하여 더 쉽게 수비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때때로 수비 팀은 A 거점에서 되도록 늦게 싸우려고 하며, 팀원이 하나 둘 죽어가면서 A 거점을 뺏기기 시작하면 빠르게 A 거점을 포기하고 B 거점을 수비하러 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희는 임시적으로 부활 시간을 줄여 A 거점을 포기하지 않게 독려하는 게 경기 경험상 더 나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워크샵 업데이트
■일반
- 시각적인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다수의 condition/action/rule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체크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condition/action/rule을 삭제하지 않고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PC) condition/action/rule을 복사할 때 콘텐츠도 텍스트 형태로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 (PC) condition/action/rule을 붙여넣을 때 에디터가 클립보드의 텍스트를 사용합니다.
- 최대 number of effects가 64개에서 128개로 증가했습니다.
- ‘Modify Global Variable At Index’가 추가되었습니다.
- ‘Modify Player Variable At Index’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이제 빠른 상호작용 메뉴에서 “확인” 핑으로 목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상에서 잘못 예측된 충격이 발생하면 폭발이 엉뚱한 위치에서 발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공지능 솔저: 76가 나선 로켓을 같은 대상에 2번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Nearest Walkable Position"이 전투 준비실 문이 닫겼을 때에도 전투 준비실 내의 장소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에서 무기를 사용하기 전까지 무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라집니다.
■영웅
- 아나
- 이제 생체 수류탄에 맞아 치유가 차단된 솜브라가 위치변환기를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 솜브라
- 이제 위치변환기가 미끄러운 표면으로 던져지면 거기 끼이는 대신 더 미끄러집니다.
- 투명화된 솜브라의 머리에 그림자가 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
- 때때로 토르비욘의 포탑이 벽을 뚫고 발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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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티스트 궁은 범위를 널려야 직빵일텐데
본인이 계속 너프 해보라고 도발을해서 그런듯.
왜 디바는 계속 너프인가... ㅠㅠ
헐.. 토르비온 저거로라도 먹고 살았는데 이제 어쩌누 ㄷㄷ
맥크리 너무 좋아하네 제작진;; 지금도 꽤 쎄던데;;
헐.. 토르비온 저거로라도 먹고 살았는데 이제 어쩌누 ㄷㄷ
바티스트 궁은 범위를 널려야 직빵일텐데
왜 디바는 계속 너프인가... ㅠㅠ
곰돌이군
본인이 계속 너프 해보라고 도발을해서 그런듯.
맥크리 너무 좋아하네 제작진;; 지금도 꽤 쎄던데;;
멕크리가 데미지가 낮다는 개소리는 뭐냐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