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 문제라거나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냥 팀원을 잘 만나는게 운인 게임입니다.
본인이 1인분은 한다고 생각하는 기준으로, 우리팀에 잘하고 협동성이 좋은 사람들만 걸렸다? 그게 운이 좋은거고,
못하고 트롤인 사람만 걸렸다? 그럼 운이 나쁜겁니다.
굳이 2:2:2 아니더라도 생기는 문제인거구요.
내가 원하는 사람, 잘하는 사람만 만나라는 법은 없잖아요?
상대방팀에도 똑같이 적용이 되는거죠.
우리팀보다 상대방팀원들이 잘 만났다 하면 우리가 질 확률이 큰거고,
상대방 팀원보다 우리팀이 좋은사람들 만났다 하면 우리가 이길 확률이 큰거고,
단지 그 뿐인 단순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보다 저는 가장 큰 문제가 둠피같은 사기캐릭의 하향이 없는게 문제가 아닌가...
그냥 뭐 팀게임의 숙명입니다 ㅋㅋ
그러게요. 자꾸 누구 탓하면 피곤해지고 기분만 나빠지고 합니다. 본인이 트롤 안하고 1인분 했으면 그냥 운이 없었다고 생각해야 맘이 편합니다.
그냥 뭐 팀게임의 숙명입니다 ㅋㅋ
그러게요. 자꾸 누구 탓하면 피곤해지고 기분만 나빠지고 합니다. 본인이 트롤 안하고 1인분 했으면 그냥 운이 없었다고 생각해야 맘이 편합니다.
솔플이나 RPG하는게 낫습니다 게임 제작 의도야 협동 플레이를 노리고 만들었겠지만 슬슬 이 장르의 한계가 보이는거 같네요
뭐 팀게임이 다 그렇죠..
그래도 팀 게임이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몬헌 같은건 사냥 실패해도 패널티도 매우 적고 다시 하면 그만이고, 온라인 RPG는 PVP 아니면 트롤 안받고 자기네들끼리 파티 짜서 레이드가면 되니까 AI 대상으로 하는 팀 게임이면 PVP보다는 스트레스 덜 받습니다.
ㄹㅇ매칭 시스템에 의문이 항상 드는데... 적팀 겐지,트레,위메,둠피 등등 이런 얘들은 항상 지혼자서 게임 엎어버리는데 우리팀 애들은 아직도 픽안바꿧나? 있는지 존재감도없는게 대부분 적팀이랑 "같은 실력대" 라는게 ㄹㅇ 의문임 A거점도 못밀고 개털렷는데
이건 저도 가끔씩 드는 의문입니다. 같은 실력대의 기준이 너무 차이가 나니까요.. 아예 우리팀 전체가 저쪽 팀에게 일방적으로 밀거나 밀릴때가 많습니다. 단지 합이 맞아서 그렇다고 보기에는 너무 큰 의문점이네요.
솔직히 그렇다고 매번 동등한 팀의 실력을 만나는것도 힘들기도 하지요..
대리나 부계가 많아서 티어 자체가 무너진 것도 큽니다. 패작으로 낮은 티어가서 대리하고 돈버는 사람도 많고요.
근데 스포츠라는 거 해보면 막상막하 명경기 같은거 잘 안나옵니다. 동네 농구장 가서 농구 하면 한쪽 우세한 경우가 당연히 많고 프로 스포츠 경기도 잘하는 팀이 잘 이기는 건 당연합니다. 한 게임 내에서 엎치락 뒤치락은 명경기라고 하면서 오랫동안 화자되기도 하지요. 그러니 한쪽으로 승부가 많이 기울었다고 뭐라 그러는 게 의미가 있나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