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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기다리는 동안"을 소개합니다.
이번 패치부터 게임을 검색하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할 수 있던 "연습 전투"가 "기다리는 동안" 기능으로 대체됩니다.
이제 게임을 검색하는 동안 아래의 게임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훈련장 - 이제 그룹으로 훈련장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연습 전투 - 점수를 매기지 않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벌입니다.
- 데스매치 -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 사용자 지정 게임에 참가하거나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중 "대기열에 등록된 플레이어들도 허용" 설정이 활성화된 게임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다리는 동안" 게임 모드는 필수가 아니며, 혼자 또는 그룹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그룹장만이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크샵 업데이트
- 사용자 지정 게임 - 훈련장 모드
- 새로운 워크샵 입력값
- Game Mode
- Current Game Mode
- 새로운 워크샵 설정
- "대기열에 등록된 플레이어들도 허용": 게임을 검색 중인 플레이어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 방어력의 피해 감소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오리사
- 일반
- 기본 방어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융합 기관포
-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 방벽
- 내구도가 900에서 6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 강화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시그마
- 실험용 방벽
- 내구도가 1500에서 9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초당 내구도 회복률이 150에서 120으로 감소했습니다.
- 키네틱 손아귀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피해가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방벽 방패
- 내구도가 2000에서 16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불굴 (지속 능력)
- 밀쳐내기 저항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방어력, 오리사, 시그마, 라인하르트에 적용된 위의 변경 사항은 게임 중에 플레이어들이 방벽을 공격하는 시간을 줄이고 각 영웅의 다른 능력들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게임의 속도감이 크게 변할 것이며, 이 영웅들이 돌격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를 주시할 것입니다.
■모이라
- 생체 손아귀
- 치유량이 4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초당 치유량 80에서 65로 감소)
#개발자의 의견: 모이라의 주 치유 기술은 여러 대상을 동시에 치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향력이 너무 강했습니다.
■D.Va
- 방어 매트릭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역할 고정이 도입된 후, D.Va를 상향할 여지가 생겨 지난 업데이트의 변경 사항을 일부 되돌리려 합니다.
■위도우메이커
- 갈고리 발사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게임 전체적으로 방벽이 활성화된 시간이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만큼 위도우메이커는 장거리에서 적을 저격할 여지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이 변화로 이전보다 하향된 기동성을 가지게 된 위도우메이커는 대처하기가 보다 쉬울 것입니다.
■토르비욘
- 과부하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토르비욘은 포탑이 파괴되고 과부하를 사용한 후에도 팀 교전이 지속되면 전투에 기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변화로 토르비욘은 과부하에 더 의지하여 전투에 뛰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겐지
- 수리검
- 탄창 크기가 24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여러 업데이트에 걸쳐 영웅들의 전체적인 생존력이 높아진 지금, 겐지는 때때로 목표를 확실히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겐지의 탄창 크기를 증가시켜 약간의 상향을 적용했습니다.
■자리야
- 입자포 (보조 발사)
- 폭발 반경이 2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탄환 비용이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자리야의 전체적인 공격력은 양호하지만 지난 업데이트 이후로 보조 발사가 약간 미흡한 느낌이 들어 이번에 상향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색각 보정 설정 - 빨간색이 아닌 색을 적용하여 적외선 투시를 사용할 경우 모델링이 흐릿하게 보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워크샵 - 전장 이름과 드롭다운 메뉴에서 소문자 및 대문자가 잘못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 Player Died 이벤트에서 D.Va가 감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 점령/호위가 혼합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생 가능한 생명력/보호막을 가진 영웅들이 생명력이 최대일 때 받는 피해가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감시 포탑, 로드호그의 갈고리, 시그마의 강착, 오리사의 꼼짝마!, 그외 영웅들의 여러 능력들이 자판기와 같은 환경 요소의 충돌 범위를 정상적으로 감안합니다.
- 초정밀 마우스 입력을 활성화하면 웅크리기/일어서기 전환이 일관적이지 않게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검은 숲 (1v1) - 리퍼가 파괴 가능한 문 뒤쪽으로 그림자 밟기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둠피스트
- 향상된 조준선을 사용하면 기본 조준선이 제거됩니다.
- 둠피스트의 라이징 어퍼컷의 음향 효과가 가끔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개별 전투 중에 지진 강타로 적의 머리 위에 착지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
- 정크랫의 폭탄이 가파른 경사면을 천천히 굴러 내려갈 때 폭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리사
- 오리사의 꼼짝 마!의 투사체가 3인칭으로 볼 때 지면을 통과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드호그
- 로드호그의 갈고리가 포탑과 방벽에 피해를 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
- 저격 조준경을 사용하는 중에 위도우메이커의 저격 조준경 - 한 번 눌러 켜기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저격 조준경을 사용하는 상태로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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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라인 뭔...아니...아...
제목보고 들어왔는데..어디가 상..ㅎ...
수리검 부족해서 딸피 처리 못한 적은 없는데... 우클릭 탄퍼짐이나 줄여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