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 패치로 인하여 복귀하시는 분들이 늘어나서 기쁩니다.
오래되신 분들은 이후 어떠한 변화가 일어났는지 잘 모르실 것 같아서 패치별 요점만 정리 해봤습니다.
자잘한 버그 패치내용은 표시하지 않았고, 큰 변화 및 직업별 전체적인 너프나 버프만 표시했습니다.
바쁘신 분은 굵은 글씨만 보시면 됩니다.
1.01 (2012. 5. 24) - 괄호 안 날짜는 공식 홈에서 패치 발표된 날짜입니다
(정확하게 1.01인지 잘모르겠습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1.01 패치는 없고, 버그패치로 인한 최초의 긴급 수정사항 입니다)
- 악사 너프 - 연막 2초에서 1초로, (자욱한 연무룬 3초에서 1.5초로)
1.02 (2012 . 5. 31)
- 수도사 너프 : 평안-고요룬 : 근처에 있는 아군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
1.02a (2012. 6. 1)
- 경매장 시간 48시간에서 36시간으로 감소
1.02b (2012. 6. 7)
- 경매장에서 내구도 감소템 판매가능
1.02c (2012. 6. 13) 도데체 같은 번호에서 몇번 패치를 하는지....-.-;;
- 잡 버그 수리
1.03 (2102. 6. 21)
- 무기와 방어구 공속 반토막으로 너프
- 61레벨 이상의 아이템 수리비 바가지씌움
- 61~63랩제 아이템 불지옥 1단계부터 나올 수 있도록 변경
- 대장장이 레벨업 비용 감소
- 저랩보석 조합비용 감소
- 네팔렘 5중첩시 무조건 레어 한개이상 떨굼
- 불지옥 2, 3, 4막 괴물 공격력 감소
1.03a (2012. 6. 27)
- 잡버그 수리
- 아이템 내구도 자연소모량 감소
1.03b (2012. 7. 11)
- 경매장 시스템 개선 : 골드 부족시 입찰과 즉구버튼 활성화 안됨
2012. 7. 26 핫픽스
- 좀비법사 버그 패치
1.04 (2012. 8. 23)
- 정복자 레벨 등장 : 60레벨 이후부터 정복자레벨 1~100 까지 상승. 1업당 매찬,골찬3%상승. 능력치 상승
- 전설템 성능 개선 : 바야흐로 전설템 전성시대
- 협동게임시 괴물 추가체력 감소
- 협동게임시 매찬이 평균치가 아니라 개인별 따로 적용
- 일반몹, 정예몹 격차 줄임
- 속성크리 터지면 욕나오게 만드는 무적하수인 속성 삭제
- 모든61~63레벨 무기의 옵션이 최고치까지 붙을 수 있음
- 몹 광폭화, 생명력 회복시스템 삭제
- 61랩제 이상 아이템 수리비 25% DC
- 경매장 입찰 없을시 취소가능
- 경매장 검색능력치 6개로 수정
- 경매장 능력치로 정렬가능
= 야만용사 징징대지마 버프 : 선망, 분쇄 데미지증가(본격 질휠선망야만시대)
= 법사 버프..라고 쓰고 너프라고 읽는다 : 돌개 발동계수 반토막, 그외 잘 안쓰는 스킬들골라서 버프했으나 여전히 안씀...
(독드라 빼고 다른 모든히드라 버프, 운석낙하, 비전격류 버프)
= 수도사 신났네 버프 : 폭팔장법, 빛의파동, 칠면공격 다 버프, 수행사의사명 공력생성증가 버프
= 악사 살을 주고 뼈를 깎는 '속았지 요놈들아' 버프 : 속박, 올가비폭탄, 회피사격, 회전표창, 확산탄, 자동쇠뇌 데미지 상승
그러나 나탈셋 셋옵션 절제회복 가출
= 부두술사 곰말고 다른거좀 써 패치(버프도 너프도아닌 게이다운 패치) : 소환수 몸빵 좋아짐, 깨달음의 여행 스킬효과 싹 변경..
하였으나 여전히 곰부두 짱짱맨. (개폭은 비싸니까...)
1.05 (2012. 10. 18)
- 괴물 강화레벨 등장 : 강화단계에 따라서 추가 경험치, 매찬, 골찬 상승. 당연히 난이도도 상승
- 지옥문장치로 우버보스 등장
- 제작템 지옥불반지 등장
- 네팔렘 효과 확대적용 (이벤트, 반짝이는괘짝)
- 게임에서 나가도 파티에서 제외 안됨 (본격 깃팟의 시대)
- 떨구는 아이템 레벨이 괴물 레벨에 따라 결정
- 전설 및 세트템 드랍율 2배 증가 및 똥줄기빛기둥 생성
- 멀티플레이 몬스터 생명력 증가치 또 감소
- 피반데미지 회피 불가
= 야만 짱짱맨되라 버프 : 질주 바람룬 회오리 적중 발동계수 감소 너프, 그외 나머지 거의 모든 스킬 버프.
= 법사 싹 갈아엎어 패치 : 거의 모든스킬 버프, 일부스킬 너프
= 악사 분명 버프인데 너프같아.. 패치 : 공격기술 다수 데미지 증가버프..그러나 어둠의 힘 너프. 잉걸불 이제 쓰지마 버그패치
= 수도사는 개발진이 좋아하는거 같애 버프 : 몇몇가지 기술 버프
= 부두술사 다른거좀 쓰라고!! 버프 : 몇몇가지 기술 버프, 하지만 여전히 곰부두 짱짱맨
1.05a (2012. 10. 26)
- 버그패치
1.06 (2012. 11. 29)
- 버그패치
1.06a (2012. 12. 12)
- 버그패치
버전 미공개 패치 (2013. 1. 18)
- 굿바이 윌슨 └(^.^)┐
1.07 (2013. 2. 14)
- PVP 전장 생성
- 괴물강화단계 추가 경험치 대폭 상승
- 부위별 강력한 제작템 등장, 악마의 정수 등장. 본격 스펙업 시대
- 니네 돈 다 뺐을꺼야. 입술모양 보석 등장 : 제작비 2천만골드, 제거시 5백만골드
- 무기에 루비박을시 공격력 상승효과 대폭 상향
- 피해반사 속성 발동형식으로 바뀌...었다고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발동
= 야만용사, 악사 : 버그패치
= 부두술사 : 혼령공세 - 혼령우물 약간 수정
= 수도사 종수도 하세요. 두번하세요 버프 : 스킬 데미지 및 효과 다수 버프
= 마법사 제발 다른 법사좀 하세요 버프 : 잘 안쓰는 스킬만 골라서 버프
1.08 (2013. 5. 9)
- 미확인 아이템 한방에 까기 가능
- 협동게임시 인원당 매찬, 골찬, 경험치 보너스 10% 씩 곱으로 증가
- 1막, 2막, 4막 몬스터 밀집도 대량 증가
- 공개게임시 파티옵션에 따른 찾기기능 추가
= 야만용사 파티 짱짱맨? : 파티용 스킬 버프
= 악사 삐졌어? 버프 : 별로 안쓰는기술 몇가지 버프
= 수도사 이젠 말하기도 귀찮아 버프 : 기술 두개 버프
= 부두술사 이정도면 곰안쓰고 박쥐 쓸테냐! : 불박쥐 버프
= 마법사 제발 서리이제그만...ㅠㅠ 버프 : 잘 안쓰는 기술들 버프
1.08a (2013. 5. 17)
- 본요리 먹고난 뒤 따라오는 후식처럼 버그패치
이정도 되겠습니다..
써놓고 보니까 제가 써도 일일이 읽기가 힘드네요.. 그냥 굵은 글씨만 보고 pass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글을 쓰면서 패치내용을 일일이 다 봤는데 악사는 단순 숫자로만 봤을떄 너프보다는 버프가 많았습니다.
허나!! 주요 생존스킬 및 아이템이 심하게 칼질당해서 너프가 너무 아프게 다가왔기 때문으로 생각되네요..
- 수도사는 놀라울 정도로 계속 버프가... ㄷㄷㄷ...그만큼 약했었던건지...
- 굿바이 윌슨 └(^.^)┐ 추천드립니다. 멋지셔요!!
그러고 보니 웃긴게 공속 너프 할때는 이미 나와있는 템 모두 너프 해놓고는 전설템 버프할때는 이미 나온건 그대로고 이제부터 나올 것에만 적용... 그만큼 전설템이 좋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뭔가 좀 그럼...
아이템 한번에 확인 가능한 기능은 게임 출시할때 넣었어야 하느기능인데.. 그걸 1.08에 넣다니.. 제이윌슨.. 좋은글이라 ㅊㅊ
제이윌슨 나가니 점점 좋아질듯 ㅎㅎ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1.08패치가 1.80과 13년인데 12년으로 나와있습니다~^^
재성님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
어머 이건 추천 해야 해^^ 조금만 말씀드리면....'61~63랩제 아이템 불지옥 1단계부터 나올 수 있도록 변경' => 이 때는 괴물 강화 시스템이 없었죠....63렙(마인시리즈)는 불지옥 액트1부터....61(파멸시리즈)~62(군왕시리즈)는 지옥 액트 3, 4부터 드랍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머 이건 추천 해야 해^^ (2)
어멋 이건 반드시 추천!
전 그때 악사 어스름 수정된 이후로 무한 어스름이 가능해졌는데요? 보호쇠뇌 2개 깔면 65% 대미지 감소임 ㅋㅋㅋㅋ
윗분말씀대로 어스름은 너프보단 버프에더 가까워요. 대신 피반생연 속성이 붙은 정예의 경우 어스름을 키고도 버티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게 피반몹을 너프하면서 괜찮아졌죠
- 굿바이 윌슨 └(^.^)┐ 추천드립니다. 멋지셔요!!
해당 게시글이 훌륭하여 베스트게시물로 지정합니다. 베스트게시물은 디아블로패밀리 메인에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헉! 감사합니다.^^ 내용 일부 수정 및 추가하였습니다~
1.0.3 부터 할 만 해졌죠. 특히.... 불지옥에서 그 무적하수인 없어지니 좋더군요.
멋지고 찰진 글은 추천이죠!!!
선추천 후정독이죠 ㅋ 잘보고 갑니다ㅋ
굳바이 윌슨이 무슨의미죠;; 배구공말하는건 알겠는데 대체 무슨 패치가 있었길래..
그간 디아3 말아먹은데 한 역할을 한 제이 윌슨이 나갔서여 ㅇㅅㅇb
면사장님 추천입니다! 복귀유저뿐 아니라 저에게도 도움이 되었네요ㅋㅋ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잘 하셨네요^^ 감사감사!
엌ㅋㅋㅋㅋ 굿바이 윌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윌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꾸욱^^
윌레기 아오 ㅋㅋㅋ
월슨 해고는 신의 한수! 저승촉수 좀 제발 돌려줘!
해고아님. 부서이동....
근데 1.08부터 재밌어졌다는 말이 많던데 막상 1.08패치 자체는 큰 변경점이 안보이네요?
가장 중요한걸 빼먹었었네요... 맨날 3막만 돌았는데 1.08 패치로 나머지 막에도 몬스터 밀집도가 증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추가했습니다
두시간 정도 해보니까 짜증나는건 똑같던데요~ 확장팩 나와도 이젠 질려서 못해 먹겠음
디아의 역사가 ㅋㅋ 뭐니해도 공속패치가 제일 기억에 남내요 옛날에 dps950대 매직 무기 100만원 하던 시절이 그립내요 ㅋ 그나저나 윌슨이 문제가 있었나요
좋고 유익한 글 추천하고 갑니다.
해보기는 커녕 실플레이 눈으로 본적도 없는데 왠지 해본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는 깔끔한 정리글 ㅊㅊ 함 그나저나 판매가 5월인데 6월달에 좀 삽질을 많이 한듯.. 공속너프에 바가지에 접속불량에.. 은근히 유저들이 힘들었을 듯..쿨럭;;
미공개 패치에서 뿜음 ㅎㅎ
정성게시물에 추천
오랜만에 디아다시 하는사람에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멋진 내용이네요 보다가 뿜었네요 ㅎㅎㅎ 추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