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블리자드 노스가 폐쇄되기 전에 디아블로 3 개발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블리자드 노스 버전의 개발 중인 샷이 나왔었는데 이번에 좀 더 공개되었습니다.
블리자드 노스와 블리자드에서 선임 3D 아티스트로 일했던 오스카 쿠에스타가 공개한 스크린샷들이 입니다. 오스카는 현재 테킬라 워크스에서 아트 디렉터/선임 아티스트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오스카에 따르면 "이 이미지들은 2005년경 이미지들입니다. 당시 모델들은 폴리곤이 적었고 우리는 기본 색상 맵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공개된 샷들은 꽤 거칠지만 우리는 블리자드 노스가 추구했던 어두운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게 지금 개발툴로 불러와서 보는거 같은데, 그래서 쌩 모델링만 보여서 과거 낮은 텍스쳐나 그래픽이 더 튀어 보이는 것 같네요. 포샵으로 대충 그림자만 넣은건데 분위기는 본문 이미지로 보는거랑 조금 다르죠. 그래도 2005년 그래픽이라 지금으로 보기엔 좀 떨어져 보이긴 한데, 디아블로의 분위기는 저게 더 있어 보이네요. 다만 너무 디아블로2 에서 발전이 없는것도 좀 문제라고 생각했을듯.
05 년도라 써있네용 어느정도는 감안해서 비교해야죠
솔직히 지금 디아 3는 타이틀 다른 걸로 바꾸면 디아인지 모름
실제로 2005년 개발시기의 샘플이니 2000년대 초반 게임 수준일 수밖에 없을듯?
디아3는 너무 와우 느낌나서 별로 였는데.... 이거가 쭉 발전 됐었으면 알마나 좋았을까.
지금껀 다시보니 선녀네
루리웹-2850609326
05 년도라 써있네용 어느정도는 감안해서 비교해야죠
이쪽이 훨씬 재밌을거같은데;
하.... 이게 디아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Smart CHO
솔직히 지금 디아 3는 타이틀 다른 걸로 바꾸면 디아인지 모름
2005년이면 리니지2가 아직도 고사양 게임일 때니까... 뭐 저럴수 있겠네
디아2 네 ㅋㅋ
2005년이구나 ㄷㄷ
천상 같아 보이는데 결국은 공격당하는 스토리였나ㅋㅋㅋ
디아3는 너무 와우 느낌나서 별로 였는데.... 이거가 쭉 발전 됐었으면 알마나 좋았을까.
이거 몇년전에 본거같은데
이거 옛날 옛적에 공개한 스샷인데 저 살덩이는 첨보네
기본적인 디자인 흐름은 노스때에 어느정도 완성되었군요.
이건 짤릴만 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생각난당...
이게 디아블로지. 형광똥3 생각만 해도 화가 나네
디아3 출시 당시에 이미 공개됐던걸로 기억하는데 추가샷이 더 공개된건가 그땐 노스팀 디아3이 처참한 완성도라서 폐기되고 재개발 했다고 봤는데
그거 루머래요 비벤디와 갈등으로 빌로퍼같은 주력 개발자들이 전부 사퇴하면서 같이 엎어졌다네요
진짜 폐기처분한게 다행일정도임.. 이런 상태로 디아3 나왔다고 하면 정말 끔직했다 끔찍해...
사실 디아3가 비쥬얼로 초반에 까이긴 했지만 출시되었을 때 비판받은 부분은 결국 시스템이었죠. 제이 윌슨이 시리즈의 광팬을 자처했음에도 결과물을 보면 시리즈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낮았어요.
저게 지금 개발툴로 불러와서 보는거 같은데, 그래서 쌩 모델링만 보여서 과거 낮은 텍스쳐나 그래픽이 더 튀어 보이는 것 같네요. 포샵으로 대충 그림자만 넣은건데 분위기는 본문 이미지로 보는거랑 조금 다르죠. 그래도 2005년 그래픽이라 지금으로 보기엔 좀 떨어져 보이긴 한데, 디아블로의 분위기는 저게 더 있어 보이네요. 다만 너무 디아블로2 에서 발전이 없는것도 좀 문제라고 생각했을듯.
근데 디아2도 찬찬히 뜯어보면 디아1에서 스케일 커지고 외부 필드가 추가된 것 말고는 그래픽적으론 큰 범위에서 달라진게 없음
분위기는 저때가 더 낫다.
디아2에서 좀 밝아진 느낌
디아2 생각보다 알록달록하지 않나요.저건 무채색 계열이라 더 어두워보임..
색감은 죽이네
폐기처분한 이유가 있었네. 중국산게임 or 20년대 초반 국산게임같네...너무 구려.
커흠
실제로 2005년 개발시기의 샘플이니 2000년대 초반 게임 수준일 수밖에 없을듯?
라이팅 하나 안들어간 모델링보고 구리네 마네 평가 불가능함
개발중이었던 터라 효과 없는 민짜 그래픽인게 좀 없어보이지만, 효과넣은 최종 그래픽 기준 디아2 확팩 출시 직후에 개발한 그래픽 감안하면 나쁘지 않고 얼추 분위기는 비슷했을듯 디2 액4 마을 생각나는데....
저리 나왔으면 너무 안바꼈다고 한소리 듣긴 했을지도
디아3는 나름 그래도 재밌게 했음. 스토리도 괜찮았고, 솔직히 처음 나왔을때 줄서고 죽기전 동생이란 정말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남. 디아3까지가 갠적으로 블쟈에 좋은 기억을 가지는 마지막 겜인듯.
그러고보니 원래 디아3 공개 당시엔 공성파괴자 한테 죽을때 반갈죽도 있었죠 야만용사가 붙잡혔다가 상하체 분리!! 하는거 봤을땐 보스마다 죽는패턴이 다양할거같았는데
저도 그거보면서 지린다 했습니다 근데 ㅡ.ㅡ:그런거없어짐 그때 그거영상 와~~~~~~~~~~~~~~~~~와 했던기억이 왕십리 디아블로살려고 줄서서있고 캬... 지금은 잠오는 게임이된
기본적인 스토리는 진작에 짜여졌나보네 저거 핏덩이는 액트5에 그 악마 차원균열 같은데
2005년에다가 개발중인 게임이어서 그래픽 효과도 없는건데 그래픽 구리다는 식으로 얘기하는 애들은 진짜 멍청한건가 ㅋㅋ
저거 만들던 롭팔도가 나가서 만든게 헬게이트 런던입니다.. 저기서 변해봤자 많이 안변했을듯
역시 블자 노스
저 컨셉도 괜찮았겠네..
알록달록 동산보다는 나은듯
별로네.
이 소스 기반으로 디아블로2 리마스터 나와주면 될거 같은데. 디아블로는 2.5D에 어두운 분위기가 잘 어울림.
이 개발장면 스샷이 디아3 등장 전에도 한번 떴던적이 있는데 그때는 혹평 엄청났었어요. 너무 밝은 분위기라고 엄청 뭐라 했었는데, 이게 재평가를 받는 날이 올 줄은 꿈에도 몰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