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역시 비이벤트 기간 동안 할 수 있는 컨텐츠가 극히 제한적이라는 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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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다 그러려니 해도 천장 없는 가챠요.
페그오가 사실 3d게임인건 함정
당연히 천장. 다른 게임에 다 도입된걸... 천장 도입하면 한미일 전 페그오에 동시 적용이 되야 한다고 봅니다.
태클은 아니고.. 저는 2D 는 페그오 게임의 정체성 정도로 보기 때문에 3D 였으면 완전 다른 느낌의 게임이 될 터라 좀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확실히 말하면 그냥 호불호 문제죠..
2D만의 감성이라는 게 있죠. 그래서 3D로 나왔던 슈퍼로봇대전들은 죄다 망했다는 슬픈 역사가 있습니다.;;
다른건 다 그러려니 해도 천장 없는 가챠요.
페그오 3대 서폿 픽업때 천장만 달아줘도 꼬접 절반은 잡을것 같네요..
가챠확률에 대해서는 손대기 애매할 테니... 무기명에 대한 시스템이라도 좀 고쳐지면 좋겠어요. 보5이상으로 마일리지 획득이라는 요상한 것 대신 그냥 5성 서번트 2기를(보2인 한 종류여도 가능한) 바쳐서 원하는 서번트 하나와 교환이라던가...
보구 스킵 안되는거요ㅠㅠ
저는 서번트의 리메이크 입니다. 강화퀘 같은걸로는 도저히 답이 없는 캐릭터들 말이죠.. 롤같은 게임도 도태 되는 챔프는 다시 리메이크 시켜서 잘팔아먹는데 페그오는 앞으로 나올 신 서번트 장사가 더중요한지 그런 작업은 잘 안하더군요.
우디르가 이쪽을 보고 있다
Ap 절반 이밴트 차라리 보상 두배를해라
ap반값이 아니라 드랍율 2배로 바꿔줘...그리고 천장
천장이 없는것 인연이벤트 만렙인 서번트를 펀성시 만렙이 아닌 서번트에게 인연포인트 몰아주기 기능 부재 보구스킵 부재 프리퀘 영기재료의 창렬한 드랍율 여러가지 있지만 일단 크게 이 4개네요
성정석 가격이랑 말도 안 되는 무기명 시스템이죠. 성정석 가격의 지금 가격의 80%였다면 정말 고마웠을 것 같습니다..
성정석 가격은 진짜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슬슬 경던개편좀해줬으면 좋겠네요
다른 건 위에 분들이 다 말씀하셨으니 뭐 말 안해도 될거 같고 일단 제 생각은 페그오 아케이드처럼 3d로 안만들고 2d로 만들었다는 점이네요. 이게 왜 불만이냐라고 하면 모션이나 영의 추가할 때 3d는 진짜 편하거든요.. 작업할 거리가 적죠.. 게다가 카메라 앵글 같은걸 바꾸면 컷인도 되고 그렇죠. 볼 재미가 더 늘어납니다. 근데 2d는 기본이 노가다라 무진장 더딥니다. 요즘 격투게임 만드는 회사에서 다 2d에 손 뗀거 보면 답나오죠. 지금 아직도 초기 서번트들 중에 모션이 아직도 그대로인걸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익스피어시온
태클은 아니고.. 저는 2D 는 페그오 게임의 정체성 정도로 보기 때문에 3D 였으면 완전 다른 느낌의 게임이 될 터라 좀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확실히 말하면 그냥 호불호 문제죠..
익스피어시온
2D만의 감성이라는 게 있죠. 그래서 3D로 나왔던 슈퍼로봇대전들은 죄다 망했다는 슬픈 역사가 있습니다.;;
제가 좀 헷갈리게 쓴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제가 말한 것은 완전히 3d라고 카메라 이동이 자유로운 방식이 아닙니다. 요즘 3d인데 2d방식으로 하는 스트리트 파이터도 앵글은 초필살기 말고는 전부 고정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예전 2d방식의 게임인건 변함이 없죠. 제가 말하는 건 이런겁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는건 전에 글에도 써 있습니다만 영의 같은걸 만들기도 무진장 쉽죠.. 모델링만 바꾸면 되고 모션도 2d라면 정말 작업량이 장난이 아니지만 3d면 정말 간단하니까요. 근본적으로 2d로 만들어서 게임 연출을 정말 수정하기 힘들다는 걸 이야기하고 싶었던 겁니다.
익스피어시온
페그오가 사실 3d게임인건 함정
전 게임업계 종사자도 아니고, 애초에 회사마다 작업환경이나 방식차이에 따라 난이도는 달라질테니, 어디까지나 개인의 추측과 의견으로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만─ 3D쪽이 옷 바꿀 때 훨 간단하단 건, 옛날 격투겜 같은데서 텍스쳐로 옷 바꿔입히거나 아직 모델링 수준이 많이 투박하던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제작하는 쪽도 보는 쪽도 눈이 높아져서, 사실 영의같은 걸 새로 만든다고 할 때, 3D라고 해서 훨씬 편할 것 없고, 한편으론 페그오의 2D도 옛날같은 2D가 아니라 관절식 이미지들을 따로 움직이는 방식이라 그 시절 2D에 비해 부분적인 디자인을 바꾸는 건 훨씬 편합니다. 심지어 이미 페그오는 무기나 떠다니는 장식들은 상당수 3D가 쓰이고 있기도 하고요ㅋㅋ 단순히 디자인을 바꾸는 것 뿐 아니라, 리뉴얼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현재는 3D가 딱히 월등하진 않습니다. 이를테면 이번에 연어맨 리뉴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물보라의 연출. 이런 건 3D에서 만드는 것 보다 2D에서 만드는쪽이 갑절은 쉽습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이펙트나 효과같은 것도, 2D에서 만드는게 3D보다 편이성이 높죠. 새로운 동작을 만들 때도, 옛날 킹오파같은 건 동작 하나하나가 전신 새그림이었지만, 현재 페그오는 아까 말씀드린대로 관절그림을 움직이면서 각도에 따라 조정해나가는 식이기 때문에, 옛날정도의 노가다는 없습니다. 굳이 요새 페그오의 리뉴얼이 난이도가 높은 이유를 들자면, 기존의 그래픽을 그대로 쓰면서 동작을 추가하는게 아니라, 아예 인체비례와 기존의 파츠그림까지 뜯어고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업이라면, 정도에 따라선 3D가 좀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할수도 있지만, 이마저도 환골탈태의 정도가 일정선을 넘어서면, 결국 3D도 새로 작업하는거나 다를게 없다고 하더군요. 결론, 현재의 기술력과, 페그오의 사양으로 볼 땐, 사실 3D나 2D나 말씀하신 종류의 작업상의 편이성에선 그렇게까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뜬금없이 장문으로 실례했습니다! ><
오직 2d 라고 보기엔 스프라이트 움직임이 너무 부드러워서 뭔가 3d 2d 복합인 것 같기는 한데.. 전문가가 아니니 기술적으로 궁금해지더군요
QP가 너무 미친듯이 많이들어감;
천장없음, 금테서번트 확률 개창렬, 한번 깬 스토리 적들과 다시 붙어볼 방법이 없음, 보구와 스킬뿐만 아니라 아예 깡스텟 자체를 올려주는 강화퀘의 부재, 사람 빡치게 만드는 재료 드랍률, 이벤트마다 겪는 아이템 교환 노가다, 한정4성은 교환권 배포한 적 없음 등등.......깔만한 요소들을 찾아보면 제법 나오죠.
캐릭별 1회 한정으로 QP지불하고 성배회수 기능이요..
당연히 천장. 다른 게임에 다 도입된걸... 천장 도입하면 한미일 전 페그오에 동시 적용이 되야 한다고 봅니다.
이번에 마가렛 여사 뽑으며 느낀 건데 4성 확률이 3퍼인건 그러려니 하는데 픽업캐릭 확률이 1.5퍼입니다. 4성이 떠도 픽업캐일 확율이 50퍼센트밖에 안 되는거죠. 5성과 동일하게 단독픽업기준 70퍼센트로 맞춰야 한다고 봅니다.
ap 2,3배 써서 한번만 돌고 2,3배만큼의 보상 받기 하나씩 돌려니 특히 이벤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림
내 맛폰에선 너무 느리다는 것.
스토리 연출을 목각인형 투닥투닥 보다는 그냥 CG라도 넣어서 해줬으면 좋겠군요. 거기에 보구연출도 좀 그 뭐냐 다체롭게....
천장없는것 과 강화가 일년에 2번 정도밖에 없단것 , 기간한정 가챠의 복각 시기가 너무 랜덤한점
가챠는 다른 분들이 많이 설명해주셨으니 빼고 최종재림 쓰면 스텐딩 일러 3차로 고정되는 것좀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최종 쓰면서 1차나 2차 스텐딩 쓰고 싶어요
아 이거 필요하네요. 살로메님 2차로 두고 있는데 3차로 스탠딩 뜨면 화나여
뒤로 가기 버튼 좀 먹히게 해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