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번편부터 다루려고 했던 우메하라 사코노코 하이타니 편들은 일단은 논쟁을 막기 위해 취소됬습니다
이번편은 좀 마니악 하지만 그냥 북미 격겜 대회 자주 보시는 분들의 의문을 풀어드렸으면 하네요
(여담으로 키비는 잘 안쓰이지만 그리기 쉬워서 예로 넣었습니다;)
(여담으로 kirby를 키비로 표기했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키비로 알고 있어서 그랬는데 앞으로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춘 2대2 대전의 웜보 컴보
스웨덴의 전설인 ARMADA VS 미국 최강 플레이어중 하나인 MANGO
간단한 잡기 무한콤보가 있지만 쓰기 어려워서 거의 안쓰이는 아이스 클라이머의 WOBBLES VS 악마같은 푸린을 구사하는 HUNGRYBOX
하이라이트중 하나는 3:58와 10:42에 나오는 해설자들도 설명할수 없는 엄청난 플레이 (개별 컨트롤)
북미 고수 MEWTWOKING이랑 MANGO의 대전
2분 11초쯤 부터 마지막 마무리를 탄탄히 하기 위해 아주 낮게 까지 내려가는 모습이 보임
(여담으로 kirby를 키비로 표기했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키비로 알고 있어서 그랬는데 앞으로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을보니 내가아는 그 스매시브라더스가 아닌디..
개인적으로 카트라이더가 아이탬전/스피드전으로 나뉘는거처럼 대난투도 케쥬얼모드/마니아모드 요래 나눠서 한쪽은 원래 대상연령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게하고 한쪽은 치열한 격투게임으로 만들어줬음 하네요. 팬층이 꼬이는게 제작사입장에서 문제일수도 있지만 저런건 잘 활용해서 굴려먹을 생각을 해야지!
잘봤습니다. 모르던 이야기에 대해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영상을보니 내가아는 그 스매시브라더스가 아닌디..
아 그리고 키비가 아니라 커비에요 ㅇㅅㅇ;; 커비팬 1인.
알긴 아는데 왠지 키비로 알고 있어서; 어쨋든 다음부터는 주의할게요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었군요.
일단 그런 느낌이 있죠.
대난투 x와 dx의 차가 어마어마하군요(...) 어쩐지 dx가 아직도 현역이구나 했더니 이 정도로 다른 게임이면 그럴 수 밖에 없겠네요. 그런데..키비가 아니라 커비 아닌가요..?
엄청나게 차이가 나죠. 그리고 대난투 x를 dx로 가깝게 만든 프로젝트 M이란 것도 있어요 (커비 부분은 죄송합니다)
어...아까부터 키비라고 하시는데 이거 일부러 그런건가요? 커비였던거 같은데
영어 발음은 '커ㄹ비' 정도 되는거 같네요. 전 어렸을때 부터 왠지 키비로 알고 있어서;
잘봤습니다. 모르던 이야기에 대해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재미있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일단 대난투 신작은 아예 E3에서 고수들 불러 대회까지 연다고 하니 어떻게 나올지는 기대가 되네요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아..그래서 오랜만에 대난투한다고 처음 x를 잡았을때 왜케 재미가 없지 한거군요......;
재미가 없는건 아니지만 DX를 잡고 X를 해보면 좀 느리다는 느낌이 들수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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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오랫동안 키비라고 불렀습니다. ㅠㅠ
오타 수정했네요. 전 왠지 그동안 키비로 알고 있었어요.
... 영상을 보는내내 굉장하다는 느낌뿐... 게임을 해본적은없지만 위에 설명을 보고 게임영상을 보니 알겠어요~
여러모로 제대로 볼수 있게 된다면 대단한 점들이 많이 보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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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계속 이야기 되고 있는 이슈죠. 콘솔 게시판에서 이 이슈가 나온걸 보고 한번 다뤄봤습니다.
내가 알던 닌텐도 게임이 아니야!
닌텐도 게임중에서 이단아(?) 라고 할수 있는듯 해요.
좋은 만화 질 봤습니다 근데 자꾸 커비를 키비라고 하시는게 약간 신경쓰인...
어떻게 표기를 할지 몰라서 일단 제가 하던 식으로 했네요. 앞으로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왜 코어팬들은 시스탬의 1%만이라도 자신들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면 화를내버릴까요
코어팬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개인적으로는 저런 하이스피드 배틀엔 취약해서 대난투X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대쉬시 일정확률로 넘어지는거 이건 진짜 개같았음
해외 격투게임 웹에서 제일 많이 지적받는 부분이 바로 넘어지는거죠
미끄럼 때문에 많은 캐릭터가 주것슴돠 ㅜㅜ
대난투의 변수는 아이템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지라 컨트롤을 방해하는 랜덤변수는 까여야 마땅함
대난투는 훌륭한 격투게임이죠.
동감합니다.
오오... 대난투스매시브라더스 x네요. 제가 wll를 산 이유&가장 끌린 게임이였죠. 케릭터들이 다 와서 패싸움이라 그만큼 끌리는 게임이 없었죠.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라기엔 아직도 하는데?)별로 벨런스가 맞는건 아니였던거 같아요, 친구놈은 메타나이트 사기라는 거 어디서 알아와 1번 연타를 누르지 않나. 동생은 뭔 툰링크로 링크를 쳐바르지 않나. 전 커비로 분홍빛 악마를 실현시키지 않나.... 흠. 여러가지로 재밌는 게임입니다. 철권 이지선다나 그 외에 여러가지 모르는 사람들이 하기에 적격입니다. 저도 모르는데 친구들한테 그 분홍빛 앙마 그만 쓰라 하거든요. 결론은. 격겜이 아니더라도 뭐..... 친구들이랑 하기에 적격인 게임이란 말입니다. 물론 DX 플레이어들처럼 좀 하드코어한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발하시겠지만요 ㅎ
X도 사실 게임 자체적으로는 좋은 게임이에요. 저도 재밌게 했고요. DX 후속작으로 나와서 받지 않아도 될 지적들을 받았던거 같음
메타나이트 1번 연타는 대난투X 막 입문한 분이 하기에 정말 좋죠. 적어도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는.
별의 카비와 함께 제 인생 최고의 게임 시리즈인데... 한국에선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정말 아쉬울 따름이네요ㅠ E3가 너무 기다리느라 목빠지겠어요-
국내에서는 조금 안알려졌죠. 그래서 사실 이번화 그리면서 걱정했는데 다행이네요.
온겜이나 엠겜에서 가끔씩 지나가는 영상으만 봤을때 가벼운 캐주얼 게임인듯 했는데 생각보다 깊이가 있군요
자세히 알게되면 꽤 심오하게 되죠
체력바도없고 콤보도 없는데 무슨 격겜이야 했는데 영상보니 그런마음이 확 사라지네요
여러모로 이야기가 있지만 일단 그렇게 받아들이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롤에서 쓰이는 웜보 콤보라는 단어의 시초가 저 중계라고 하죠 ㅎ
네 저도 그렇게 알고 있네요
그런데 해피 피트는 뭘까요 ㅎㅎㅎ 흑형들의 단어선택은 참 재미있어요 ㅎㅎ
원래는 발발이라는 뜻인데 저기 맞고 있는 폭스 플레이어 ZHU가 자기 콤보 비디오를 올릴때 항상 그 이름으로 올린다고 해서 happy feet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오 그렇군요 ㅎㅎ 감사
근데 멋진 콤보는 오히려 X에서 더 늘어난 느낌이라 묘함(...) 고수만 쓸 수 있는 편법콤보 대신 제대로된 기술을 섞어서 쓰는 콤보가 늘어났다는 느낌...?
확실히 그런면도 있긴 하죠. DX도 콤보는 있지만 개별적으로 때리는 히트가 더 많으니
웜보 콤보가 대난투에서 나온 말이였군요!
저 영상에서 나온 말이라고 하네요
DX가.. 너무 어렵긴 했음.. 초보자가 하기에는 친구집에서 같이하다가 개발리고;;;; 에휴
조금 하다 보면 그 특유의 맛이 있죠
대난투 경기영상 보면 내가 하는거랑 딴겜ㅋㅋㅋ
영상도 그렇지만 직접 저런 사람들 상대해 보면 또 차원이 달라짐
카비의 단점이 캔슬이 안되는거 말고도 꽤 많죠 DX에서는. X와서는... 다른 캐릭터가 너프 먹으니까 어쩌다 보니 올라온 느낌...
그런면이 있죠. 어떻게 보면 카비 제작자가 만들었으니 케쥬얼 캐릭으로 갈려는 느낌일려나요
티어 리스트에 대해서도 언급해주셨으면 하지만 너무 분쟁글이 될려나요?
X는 제가 아는데 DX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꽤 여러 캐릭터들이 top 8에 올라가긴 하죠
처음에 L캔슬 하는 영상보고, 낮점후 급강하 하는줄 알고 연습했는데... 처분하고 나선 알게된 ㅠㅠ
유트브 같은 곳에 강좌 영상같은게 있긴 하죠 (그걸 알고 플레이 하는건 아니지만)
대회영상 보니까 움직임이 클라스가 다르네요. 진짜 내가 알고 있는 대난투가 맞나 싶을정도로 ㄷㄷ
태크닉 같은걸 마스터 하면 빠른 캐릭터인 폭스 같은 경우 최대한 1.5배 정도 더 빨라지는 컨트롤 효과가 있거든요 ㄷㄷ
오;; 이런 비화가 있었군요 ㅋㅋ 잘 읽었슴다 이번 대난투는 E3때 대회개최한다고 들었는데 어느쪽으로 방향을 잡을지 기대되는군요 ㅎㅎ
그러게요. 어떤쪽이던 잘 됬으면 좋겠습니다.
대난투 팬인데 이런 비화가 있을줄이야 =ㅂ= 커비 대신에 제로슈트사무스로 했었다면 추천수가 대폭 올라갔을텐데...
커비가 그리기 쉬우니까요. 다른 애들로는 이번화 엄두도 못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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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만 쓰면 엄청나게 되죠. 실제로 EVO 2013 우승한 유저도 카비 쓴적도 있고
큐브로 대난투했는데 친구끼리 4인용했는데 현실 대난투가됬음 -_-; 재미짐
큐브 대난투는 정말 현실 대난투가 될 가능성이 높져
와.. 내가 하던 대난투는 조팝싸움 이였구나....동영상 쩌내
케쥬얼 게임이 저정도로 끌어 올려진게 참 신기하죠
내가 알던 그 게임이 아니야..
고수의 대난투 DX와 보통 플레이어들의 DX는 완전 다른게임이죠. 그래서 그런지 고수가 한명 섞여있다면....
대난투가 격겜이 아니라는 사람들은 좀 닥쳐주시죠? 닌텐도: 뭐 임마?
ㅋㅋㅋ 어떻게 보면 그렇네요. 하지만 저 발언 이후로 제임스 첸은 바로 '트위터로 닌텐도에게 대난투 DX를 EVO에 허락해준거에 감사하는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했죠. 그리고 '차기작도 살게요' 라는 메세지도 보내달라고 부탁했죠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런데 날라가다, 란 표현이 신경쓰여요. 사투리 발음은 그렇게 나지만 날아가다가 맞는 표기법이에요. 정보 중심적인 만화라서 이야기해봅니다.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부터 주의하도록 할게요. (일단 정보 중심적이라기 보다는 팬심으로 그리는거긴 하지만 일단 주의하겠습니다.)
어엌ㅋㅋㅋㅋㅋ 내가 한 대난투는 뭐였지 ㅋㅋㅋㅋㅋㅋ 거리 재는 거랑 가드타이밍 보니 이건 뭐 신세계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오랜만에 보는 큐브패드 버튼이네요 큐브패드 완전 마음에 들었었는데
대난투는 정말 케쥬얼 플레이랑 프로 플레이랑 심하게 차이나는 게임이죠. 큐브 패드는 보기에 좀 요상했지만 익숙해지면 참 좋져.
리듬게임유저지만 굉장히 재미있게 읽고있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정확히 목숨한개 차감에 기준이 뭔가요? 무조건 스테이지 밖으로 떨어져야만 게임오버(?)가 되는건가요?
네 스테이지에 돌아오지 못하고 끝까지 날라가거나 (위, 옆) 떨어지면 그렇게 되죠.
아 이거 예전 한때 그랜드체이스랑 똑같은 경우네요. 모두가 할수있는 캐쥬얼 게임을 목적으로 개발됬는데, 버그가 혼용된 온갖 테크닉의 개발로 강제 격겜화 되어 코어층이 굳어져가는... 그랜드체이스는 이런 이유 때문에 코어유저가 일반유저가 쩍쩍 갈라져버렸었죠. 지금은 다뜯어 반RPG 화 시켜 격겜화를 전부 해소시켜 완전 캐쥬얼로 돌아갔지만, 테크닉을 운용하며 즐길줄만 알면 그 시절이 더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게임이 있었군요. 이 경우도 그 경우도 케쥬얼 게임에서 가끔씩 나오는 우연의 산물인가 싶네요
그체는 지금들어가면 어휴 나랑 재랑 캐릭은 같은데 움직임은 어휴...
그 작자들은 엘소드나 클로저스가서도 똑같은짓 하고있죠
전에 아는동생집에 가서 대난투를 했는데 뭔 제가 아는거랑 다르더군요... 보니까 이런 컨트롤이 숨겨져 있었네요
사실 이거 말고도 숨겨져 있는 시스템+컨트롤들이 엄청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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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그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꽤 여러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지금으로써는 잘 모르겠네요
대난투에 키비라는 캐릭터가 있는게 아니었군... 저야 타격도 타격이지만, 기본적으로 격겜은 기술컨트롤 반응속도 동체시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심리전이 제일 우선이다. 라는 주의라... 대난투는 훌륭한 격겜인듯.
제대로 된 네이밍인 Kirby라는 캐릭이 있죠. 심리전 요소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화를 하나 그리고 싶네요.
친구들과 PS방에 갈때 가끔 정발된 X를 했었는 데 DX는... 위의 분의 말처럼 '이건 내가 아는 대난투가 아니야' 군요, ㄷㄷㄷ; 후속작에서는 음; 차라리 저 요소를 부활시키는 대신에 대전액션게임들처럼 비밀 옵션을 만들어서 코어팬들이 파고들수 있는 변수를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이 만들어진 다면 재밌겠네요
저도 그런 생각들은 했었어요. 레더 버전과 재밌는 버전으로 나누면 어떨까
개인적으로 카트라이더가 아이탬전/스피드전으로 나뉘는거처럼 대난투도 케쥬얼모드/마니아모드 요래 나눠서 한쪽은 원래 대상연령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게하고 한쪽은 치열한 격투게임으로 만들어줬음 하네요. 팬층이 꼬이는게 제작사입장에서 문제일수도 있지만 저런건 잘 활용해서 굴려먹을 생각을 해야지!
차기작에서는 그렇게 해볼 생각이 있는듯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격겜엔 약한 편이라서(....) X에서 느려진 템포는 상당히 반가웠습니다.아공의 사자도 최고였고 말이죠!(너무 아공의 사자만 하게 됐지만) 하지만 윗분들도 적으셨다시피 넘어지기는 좀 너무했습니다;서든데스 상황에서 넘어지기라도 하면...
X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항상 넘어지기는 너무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게임이 이렇게 할 수 있는 게임이었구나;;
제대로 하는 사람이랑 몇번 해보면 신세계를 맛보게 됩니다
이게 이렇게 어려운 게임이었던건가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