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작품을 시작했을땐 counter-strike 의 de_aztec을 스타일의 플레이어블 fps맵을 만드려고 하였습니다.
처음 레벨디자인 컨셉을 잡고 작품을 만들때 counter-strike 엔진으로 제작하기에는 무리가 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cs:source기반엔진작업을 10년전에 했었고 해당 지식도 거의 없었기때문에 de_aztec에서 컨셉만 따온 논플레이어블 맵을 만들자고 컨셉을 변경하였습니다. aztec문양의 brick,prop을 다 만들고 맥스에서 배치후 언리얼로 넘겼더니 건물 외곽의 배경이 허전하다고 느껴 worldmachine을 사용하여 산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언리얼에 landscape에 지형을 붙혔고 자연물의 기초가되는 ivy 는 ivy_generator를 사용하여 식생을 시뮬레이션 하였습니다. 후에 맥스에서 제가 저만의 스타일로 수정을 가하였습니다. 아직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언리얼엔진3에서는 일부 환경,일부방식에 따라 여전히 라이트맵이 중요하게 쓰입니다. 이 라이트맵을 만들기위해서는 언리얼상의 uv atlas 시스템도 상당히 좋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flatiron이라는 uv언랩 프로그램을 선호합니다. 그걸로 좌표를 생성하여 언리얼에 보내주었습니다. 작업이 후반에 진행될쯤 큰 문제가 생깁니다. 근거리와 원거리에서 shadow가 fade out 이 심하게 일그러지며 distance에 따른 품질저하가 큰 문제점으로 다가옵니다. 결국 저는 하루 시간을 내어 제 컴퓨터에서 제품용 라이트맵 수준으로 라이트맵을 구웠습니다. 하루정도는 컴퓨터 렌더링을 하느라 잠만잤네요. 그렇게 언리얼엔진상에서 문제점을 보완하여 완성하였습니다. |
[작품] [3d]lost az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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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가면 만드는 루리웹
포폴웹
너무 아름답군요!
외계인이시군요. 이런걸 보면 인류는 외계인이 와서 만들었다는 말이 실감이 나요.
괴물이시군요!
너무 아름답군요!
감사합니다.
괴물이시군요!
앗.. 외계로 가는 깐따삐야를 잃어버렸..
외계인이시군요. 이런걸 보면 인류는 외계인이 와서 만들었다는 말이 실감이 나요.
깐따삐야를 못찾아서 앞으로도 지구에 있기로..
멋지네요 :3
감사합니다.
유적도 없으면 만든다 사스가 루리웹
유적이라고 봐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실무자이신듯
헙
못가면 만드는 루리웹
그냥 손이가는대로 만들어봤네요 ㅎ;;
신작게임 소식인줄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루인스 식물 공포영화 생각나네
그영화 시청해봐야겠네요 ㅎ
유적만든 외계인이 옛날 사진 복원했나보군요?
외계인이 시킨거죠 저에게.. ㅠㅠ
로스트 아즈텍이라서 한민대학교를 생각했는대....
de_aztec에서 컨셉을따와서 de_ -> 에서 lost로만 바꿔봤습니다. 별다른 뜻은 없어요
AOE2 캠페인에서 방어하기 너무 힘들어요.
AOE2 HD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 요근래 AOE2를 저도해봤는데 참 재밌더군요
워매.....
위매...프
포폴웹
포폴버전은 약간 다릅니다. 하핫
포폴웹 ㅋㅋㅋ
유적치고는 많이 깔끔한게 조금 아쉽긴하지만 잘 만드셨네요 ^^
네 깔끔한게 문제긴하죠 :) 추후에 수정하게되면 깨진벽돌이나 그 벽돌의 깨진 흔적이 바닥에 표현되는 어셋을 몇개 만들어야되긴 할것같아요:) 지적 감사드립니다.
이거 무슨게임인가요?
게임 이름이 로스트 아즈텍인가요?
음 게임은 아니구요 게임엔진으로 만든 게임배경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와 이제 만들다 만들다 고대도시까지 만드네;;
다음엔 뭘만들까요ㅎ
언챠4 배경 공개됐나요?
감사합니다.
오....툼레이더 배경 스테이지로 쓰면 딱 좋을듯한 분위기군요....^^
툼레이더도 잘만든 게임이죠 ㅎ
카스 생각나네요. 재밌게 했었는디. ㅋ
네 de_aztec 에서 모티브를 따와서 카스생각이 나긴할겁니다.
어디선가 드라군이 나올꺼 같아요 ㅎㅎㅎㅎ
드!
라!
군!
대단하네요ㅊㅊ
감사합니다.
게임인줄 알고 출시일 물어볼뻔했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언차티드4 개발스샷 유출된듯요 ㅠㅠ
헙 영광입니다. ㅠㅠ
진정한 카스팬... RuliCS의 정 드리고 갑니다
시간날때 매치 ㄱㄱ
오마이갓......이게 그림이 아니라 3D그래픽이라구요!?
네 3D입니다.
음 UDK 이용하신 건가요?
네 UDK (UNREAL3)를 이용했습니다.
만들어주신 것과는 다르게 Aztec문명 최고의 피라미드 Teotiuacan이 산속에 안 있고, 황량한 들판 한가운데 서있다는게 사실인게 에러...
Teotiuacan이 무조건 산속에 있는건 아닙니다. 또 생각나는 닉이없네 님처럼 산속에 배치하는것을 생각안한건 아닙니다만 모티브를 de_aztec이라는 맵에서 따오면서 고증을 멀리하게된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와...de_aztec이 이렇게 재현될줄이야 ㄷㄷ;;; 근데 아즈텍은 CT 맵이쟝...공섭에서는 TR이 한없이 불리해지는 맵 ㅋㅋㅋㅋㅋ 전판 맵에서 TR하던 사람들도 CT로 갈아타게 만든다는 저주가 있는 맵 ㅠㅠㅠㅠ
레벨디자인적으로는 많은 디자인이 바껴있습니다. ㅎㅎ 그래도 TR이 재밌어여
오 이맛은 한 프로그래머를 갈아넣은 맛이군요
디자이너를 갈았네요 디밀레 디밀레
Actoz
를 거꿀로하면..
이제 이걸 스카이림에 적용시키면...
앗 글고보니 스카이림용으로 만들었으면 많은분들이 가보시긴할텐데 저의 미스테이크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