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 기본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에 관련해서 질문할께요... 찾다찾다 도저히 답이안나와서요 ㅠㅠ
일단 윈도우10 홈 정품사용중이고요
B150M Pro4/hyper 메인보드에 내장된 랜카드 사용중이였습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로 지속적으로 오른쪽밑에 느낌표가 나오면서 기본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이라는 오류가 생겼고요.
(우클릭 문제해결 누르고 기본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이라는 문제란 걸 알았습니다.)
문제해결 후 정상사용 가능해서 그대로 사용중이였습니다.
근데 최근들어서 그렇게하면 모뎀이나 라우터문제라고 나오더라고요.
그 후 랜선을 뺏다가 다시 꽂으면 정상으로 되고요.
정상으로 된 뒤에는 PC 윈도우가 로그오프, 재부팅 등을 하면 다시 동일한 현상이 나오고요.
켜놓은 상태에서는 해당현상은 발생하지않습니다.
일단 저희집 구성을 설명해드리면,
KT 기가랜 사용중이고요. (아파트입니다.)
정보통신함에 KT 모뎀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일단 인터넷은 방2개 및 거실에 되도록 설치가 되었고요.
2개 방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거실은 윈도우7 설치되어있는 컴퓨터이고, KT 무선와이파이 모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쪽에 연결해보거나 하지는 않았네요.)
해당 문제 해결시도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autotuninglevel을 나온대로 해봤는데 안됐습니다. ㅠ
두번째로 시도한건 외장랜카드 구매였습니다. 구매제품은 강원전자 NM-U33G 제품이였고요. 해당 제품으로도 해결이 안되더군요...
세번째로는 정보통신함 모뎀 랜선위치 변경입니다. 뒷면에 랜선 연결된 부분을 위치 바꿔서 사용해봤습니다. 그래도 동일합니다. ㅠㅠ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고친분들 없으신가요...??ㅠㅠ
세줄요약
1. 컴퓨터 부팅 후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증상발생, 랜선뽑았다 연결하는걸로 해결 (PC 로그오프 및 재부팅시 동일증상 발생)
2. 해결시도방법 : autotuninglevel, 외장랜카드 구매, 모뎀랜선위치 변경시도 (해결불가능...)
3. 뭐같은 이 문제를 좀 해결좀 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랑 완전히 동일한 증상이셔서 제가 해결한 방법을 늦게나마 댓글 달아드립니다. 저도 온갖쇼를 다하고 모뎀을 갈고 랜카드를 달아보고 윈도우와 드라이버를 초기화 해조고 별짓을 다햇는데 결국 회선과 컴퓨터 사이에 공유기를 설치하니 해결 되었습니다.
방금 또 다른 시도를 해보다 DNS를 수동으로 잡아주니 바로 접속이 되네요 공유기 구매하기 어려우시면 이방법을 시도해보시는것도 괜찮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