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호-_-
추천 3
조회 1061
날짜 2024.04.19
|
아타호-_-
추천 3
조회 1255
날짜 2024.04.18
|
아타호-_-
추천 7
조회 1808
날짜 2024.04.18
|
아타호-_-
추천 1
조회 926
날짜 2024.04.17
|
아타호-_-
추천 8
조회 2463
날짜 2024.04.16
|
아타호-_-
추천 9
조회 2793
날짜 2024.04.13
|
아타호-_-
추천 4
조회 3338
날짜 2024.04.12
|
아타호-_-
추천 1
조회 2064
날짜 2024.04.12
|
아타호-_-
추천 10
조회 1963
날짜 2024.04.11
|
아타호-_-
추천 2
조회 1838
날짜 2024.04.10
|
아타호-_-
추천 5
조회 1974
날짜 2024.04.10
|
아타호-_-
추천 1
조회 3362
날짜 2024.04.06
|
아타호-_-
추천 6
조회 3639
날짜 2024.04.06
|
아타호-_-
추천 2
조회 2859
날짜 2024.04.06
|
아타호-_-
추천 3
조회 1339
날짜 2024.04.05
|
아타호-_-
추천 3
조회 1919
날짜 2024.04.05
|
아타호-_-
추천 7
조회 2805
날짜 2024.04.05
|
아타호-_-
추천 11
조회 3475
날짜 2024.04.04
|
아타호-_-
추천 3
조회 1453
날짜 2024.04.04
|
아타호-_-
추천 2
조회 1761
날짜 2024.04.03
|
아타호-_-
추천 5
조회 2544
날짜 2024.04.02
|
아타호-_-
추천 4
조회 2631
날짜 2024.03.29
|
아타호-_-
추천 3
조회 1899
날짜 2024.03.29
|
아타호-_-
추천 9
조회 1768
날짜 2024.03.28
|
아타호-_-
추천 4
조회 3379
날짜 2024.03.27
|
아타호-_-
추천 1
조회 1021
날짜 2024.03.22
|
아타호-_-
추천 3
조회 843
날짜 2024.03.21
|
아타호-_-
추천 8
조회 3106
날짜 2024.03.20
|
최악이였어.......
직업별로 막강한 페널티가 부여된 모험모드나 죽기 변신이라는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온갖 사기치는 판이 난무하던것 얼왕도 재밌었고 모험모드 전용 카드를 도입했던 코볼트도 재밌었고 후에 존나게 문제가 되긴했지만 홀짝 메커니으로 온갖 메타를 뒤흔든 마녀숲도 재밌었음 걍 폭심이랑 라스타칸이 너무 병맛이었던게 치명적이었던거지..
매머드 해와의 작별이 될 것인가.... 하스스톤과의 작별이 될 것인가는 이번 확장팩에 달림.
초반에 나온 운고로 얼왕기에서 너무 오버밸류 카드를 만들어내서 개발자 애들이 쫄렸는지 뒤로 갈수록 약한 카드만 만들어내서 이 사단이 난듯 재밌게 하긴했음
코볼트는 모르겠고 마녀숲 카드들은 성능을 떠나서 덱 컨셉을 정형화 시키는 겐바쿠때문에 재미를 떠나서 밸런스를 조정 불가능한 카드를 만들어낸게 문제였던듯 어떤 카드가 나와도 홀짝덱에 넣어서 쓸 생각부터 드니까 너프도 홀짝 눈치보느라 평등처럼 1코 늘려야될 카드를 2코 늘리는 상황까지 오게됐고 다른 카드 같으면 그냥 코스트 높이거나 스탯 조절하면되는데 겐바쿠는 영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라 겐바쿠 스탯 코스트등 너프가 의미도 없고..이번에 야생에 보내버린게 다행중 다행임 야생 보내서 욕먹기는 하지만 리얼로 안보내고 겐바쿠 1년 더 봤으면 하스스톤 끝장나는 상황이였음
희기~ 희기~ 희기~ 갓뎀 메머드
최악이였어.......
매머드의 해 정도면 꽤 괜찮았던거 같아요.
그래도 리치왕 카드는 그리울꺼 같아요 잘가요 아서스 ㅜ
00703
초반에 나온 운고로 얼왕기에서 너무 오버밸류 카드를 만들어내서 개발자 애들이 쫄렸는지 뒤로 갈수록 약한 카드만 만들어내서 이 사단이 난듯 재밌게 하긴했음
코볼트 마녀숲도 오버밸류였음
뿅뿅중독ㅋ
코볼트는 모르겠고 마녀숲 카드들은 성능을 떠나서 덱 컨셉을 정형화 시키는 겐바쿠때문에 재미를 떠나서 밸런스를 조정 불가능한 카드를 만들어낸게 문제였던듯 어떤 카드가 나와도 홀짝덱에 넣어서 쓸 생각부터 드니까 너프도 홀짝 눈치보느라 평등처럼 1코 늘려야될 카드를 2코 늘리는 상황까지 오게됐고 다른 카드 같으면 그냥 코스트 높이거나 스탯 조절하면되는데 겐바쿠는 영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라 겐바쿠 스탯 코스트등 너프가 의미도 없고..이번에 야생에 보내버린게 다행중 다행임 야생 보내서 욕먹기는 하지만 리얼로 안보내고 겐바쿠 1년 더 봤으면 하스스톤 끝장나는 상황이였음
운고로가 제일 약하고 코볼트 얼왕기가 더럽게 센거 아닌가요? 얼왕기는 죽기선에서 사기목록 다 정리되고 코볼트는 주문석, 큐브같이 좋은 카드 많았죠.
아니네요 그냥 셋 다 쎄네요. 운고로에는 퀘스트랑 그냥 준수한 카드들이 많았죠.
이번 용의해가 마지막 분기점이 될텐데 어찌될지
매머드 해와의 작별이 될 것인가.... 하스스톤과의 작별이 될 것인가는 이번 확장팩에 달림.
첫 확팩은 무조건 재밌긴 할겁니다... 매머드해의 카드(특히 얼왕카드)들 중에 한자리 차지하고 오랫동안 쓰인 카드들이 엄청 많은데, 그 카드들이 다들 야생가서 대격변이 불가피하거든요..
현재 빡쎄게 하고 있지 않지만, 하스 티어 보여주는 사이트에서 상위티어 상당수가 저때 카드가 핵심 오브 핵심이라, 그 덱들은 싸그리 사라질테니까요.
거기다 추가로 매머드 때 카드는 아니지만, 오버파워라고 하고 버리는 짝 홀수 키 카드도 사라지니, 사실상 지금 상위티어에 있는 덱의 80%는 키카드 없어져서 싹 사라질 덱들이구요..
매머드는 장난 아니게 좋았었지. 너무 좋았기 때문에 올해 첫 확장팩 나오면 전직업 대격변이 일어날거임.
직업별로 막강한 페널티가 부여된 모험모드나 죽기 변신이라는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온갖 사기치는 판이 난무하던것 얼왕도 재밌었고 모험모드 전용 카드를 도입했던 코볼트도 재밌었고 후에 존나게 문제가 되긴했지만 홀짝 메커니으로 온갖 메타를 뒤흔든 마녀숲도 재밌었음 걍 폭심이랑 라스타칸이 너무 병맛이었던게 치명적이었던거지..
요즘 폭심이랑 라스타칸의 구린 카드들을 보고있자니 예전엔 오피 카드 낸다고 욕했었는데 오히려 하스스톤은 오피 카드를 내야 게임이 재밌다는걸 느낌 가젯잔때 사기 카드들 뿜어져 나와서 욕했어도 그때가 재밌었던걸 생각하면 더더욱
유저들과의 작별
사기스러운(?) 카드들이 대거 야생으로가서 정규전의 전체적인 덱파워는 하양평준화 될듯한데 과연 이걸 살릴수있을지...
크르릉.. 컹컹
겐바쿠를 전함으로 바꾸고 대략 4-5코 스펙으로 만들면 아무도 안하려나?
트루하트때 생각해보면 거의 다 안쓸것같네요.
퀘스트를 주시오
워낙 사기카드들이 많이 나온 해라서 막상 저 해 동안에는 참 재미있었지만 그후 1년동안 나온 카드들이 대부분 묻히고 메타 고착화 되는 바람에 하스 망조길로 들어서게 했던 그 적폐의 1년, 매머드..
의견이 나랑 다르네.... 하스 망조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건 까마귀해 라고 생각하는데.... 매머드 까진 괜찮았다고 봄 특히 운고로때는 갓갓 소리도 들어봤고
매머드때 무한밸류카드를 많이 찍어냈죠
매머드가 너무 쎄서 까마귀의 해가 망한거니까요
반대로 까마귀의해 카드들이 너무 약한것도 있음
매머드해 카드쓴다고 까마귀해카드들 잘안씀 까마귀날자 배떨어지나요?
대회에서조차 반이상 벽덱나오는거보고 진짜 보는재미는있던 게임이 보는재미조차 날려버렸다는걸 느꼈고 농담아니라 이번확팩이 어떤가에 망하느냐 연명하느냐가 달려있을듯
리치왕님은 정규시즌에 편입해줘라 ㅠㅠ 리치왕니뮤ㅠㅠㅠ
BB가 나간 후 확팩들이 최악... BB가 빛이었다니.. 받아듣일 수 없...
매머드해 카드 다못쓰다니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