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누수는 언제쯤 고쳐질 것 같음?
>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지만 클라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고칠 수 있을 것 같아.
제대를 다른 타일로 옮길 수 없는 버그가 있는 것 같은데, 이거 혹시 보고된 사항이야?
계획모드에서 줌인/아웃을 할 때 발생하는 것 같거든. 그 쪽을 누르면 제대가 이동하는 대신 해당 타일에 대한 세부정보가 출력돼.
> 비슷한 버그를 계속 전달받았고, 개발팀에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고 열심히 일하는 중이야.
1. 도감 번역은 어떻게 돼가?
2. 제대간 인형을 교체할 때 다른 빈 칸으로 계속 자리가 바뀌는 것 같은데, 이거 혹시 의도된 사항이야?
> 1. (글섭)신규 클라이언트와 특이점을 준비 중이고, 이 쪽을 좀더 우선해서 처리하는 중이라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아.
2. 의도된 사항이 아니고, 내가 알기로는 개발팀에서 해결책을 마련하는 중이야.
일 대 일 pvp 모드를 추가한다든지, 2~3명의 유저가 한 맵에서 함께 레이드를 한다든지 하는 협동전 방식의 플레이는 추가해줄 수 없어?
> 음.. 일 대 일 모드는 당장으로서는 추가될 것 같지 않은걸.
스킬 훈련이나 탐색 종료 같은 걸 푸시알람으로 넣어줄 생각은 없어? 12시간이 넘어가는 경우에 특히 유용할 것 같은데.
> 내가 알기로는 탐색 관련 알람은 추가하되, 동시에 스킬훈련 알람도 넣을 것 같진 않아.
파세는 언제쯤 복각해? 특이점도 오는데 걔를 아직 못 구했어 ㅠㅠ
> 특이점에서 복각될 가능성은 5 대 5라고 말하고 싶음. 지난 대형이벤트 중 절반 정도는 파세 복각에 할애됐었거든.
우지 잠에서 깬 바보 스킨은 언제쯤 내줄거야?
> 오픈 당시 조용한 일상 테마 스킨으로 넣을 생각이었는데, 그 당시로서는 마땅한 시기를 못 잡았었어. 그래서 대안을 모색 중이야.
* 역자 주: 글섭에서 조용한 일상 스킨 발매했었나? 아는 사람 있으면 댓글로 지적바람.
이 페이스대로라면 우린 언제쯤 구 서버들을 따라잡을 수 있는 거야?
> 구 서버들을 따라잡을지, 말지 결정하기 이전에 대형이벤트 하나 내지는 둘 정도를 남겨놓게 될거임.
역자 주: 큐브-저체온증-딥다이브-큐브플러스-특이점-난류연속-이성질체-연쇄분열로 현재 콜라보를 제외하고 대형이벤트 셋 남은 상황.
M200 성대는 언제쯤 달려? 아니면 계속 읍읍이로 지내는 거야?
> 당장으로서는 추가될 것 같지 않아. 하지만 나중에 반드시 성대를 붙여 줄 거라고 약속할게.
11월 로드맵에 나와 있는 수영복 스킨 말인데, 패키지로 나오는 거야, 아니면 가챠로만 나오는 거야?
> 원래 배너에서 패키지 셋만 빠져 있어.
1. 전진기지/탐색 시스템은 상당히 마음에 들어. 헌데 탐색과 관련해서 타이머/푸시알람을 따로 추가해줄 순 없을까.
2. 메모리 스캐닝 뭐시기 팝업이 뜨면서 앱이 자꾸 강제로 꺼지던데, 이거 무슨 일이야? 기종은 아수스 젠폰 5z고, OS는 안드로이드 파이야.
> 1. 응. 내가 알기로는 탐색 알람을 추가할 거야.
2. 다른 유저가 답했듯, 게임이 메모리를 지나치게 많이 먹어서 그래.
9412는 이번 이벤트에서만 푸는 거야? 아니면 제조 풀에 추가되는 거야?
> 제조 풀에 영구적으로 추가될 거야.
제대간 인형 교체 시 위치가 바뀌는 문제는 버그야, 아니면 의도된 사항이야? 그리고 재규어 관련 버그인데, 스크린샷에서 보다시피 저기 자주색 라인이 나타나면 제대 사거리 내에 들어와 있는데도 재규어가 끝까지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는 것 같아.
> 인형 교체시 배치가 바뀌는 문제는 의도된 사항이 아니고, 이후에 수정될 거야. 그리고 두 번째 문제 말인데, 유탄 시각효과 문제인 것 같거든. 다음 점검 때 고치도록 할게.
인형들 신장과 관련해서 공식발표를 해줄 생각은 없어?
부츠라든가 삐칠이, 파세 같은 애들 총기 실물크기에 대비 신장 축척을 조정해놓은 거 보면 알겠지만 이것들 덕분에 밤에 잠을 못 자겠다구.
> 안타깝게도 계획이 없어.
1. 인형/장비 중제조 시 경고문구를 없앤다든가, 옵션으로 on/off 토글 처리를 해줄 순 없을까?
2. 인형/장비/요정 창고 여유 칸 수가 제조슬롯 수 대비 하나라도 적으면 일괄제조를 못 하는데, 단일로는 창고 여유분 이상으로 제조가 가능한데, 이거 어떻게 고칠 순 없을까.
> 알았어. 가능할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개발팀에 전달하도록 할게.
카리나 유카타랑 크리스마스 스킨은 다시 얻을 수 없을까? 저번에 놓쳐서 그런데 다음에 얻을 기회가 있을지 궁금해.
> 안타깝게도 복각될 거라는 보장이 없어. 대부분의 카리나 한정스킨들은 복각이 불투명해.
게임 내에 다른 bgm들을 추가할 생각은 없어? 각 챕터별 bgm들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해당 챕터에 들어가지 않으면 그걸 못 들으니 좋은 곡들을 썩히는 기분이라서 말야.
> 주크박스 같은 기능은 이전에도 건의받은 바 있는데, 추가가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내가 확답을 못 해주겠어.
나중에 다른 국가들도 *스포티파이에서 OST를 따로 들을 수 있는 거야?
> 대만 쪽 퍼블리셔에서 업로드한 거라, 타 지역 청취 가능여부는 불투명해.
* 스포티파이가 뭔데 씹덕새끼야: 심히 거칠게 몽뚱그리자면 외쿡판 멜론 생각하면 된다. 아님 말고. 이렇게 적어두면 댓글에서 음잘알이 태클 걸거임.
1. 자원 월정액은 언제쯤 추가돼?
2. 인게임 내에서 CG 갤러리를 따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음.
> 2. 그거 괜찮은데. 개발팀에 건의하도록 할게.
1. 죽창들 스킬도 변경됐는데, 다른 선쿨 긴 스킬들도 개편될 여지가 있다고 봐도 될까?
2. 개조 대상으로 선정된 인형들과 관련해서 다른 뒷배경 같은 건 없어?
3. 역자 주: 악마성 시리즈 관련 밈인 것 같은데 내가 이쪽 지식이 없어서 뭐라 카는지 알 수가 없음. 견문이 넓지 않은 탓이다. 날 욕해라.
> 1. 내가 당장 얘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 같아.
출처 : 미카팀갤
그거 되는 순간 개되지겜 확정이죠
탐색 관련 알람은 좋군요. 안그래도 계속 까먹을 때가 많은데... 기다려봅시다;;
탐색 관련 알람은 좋군요. 안그래도 계속 까먹을 때가 많은데... 기다려봅시다;;
램누수를 클라업뎃으로 잡아야한다는거보면 최소 반년은 더 고통받을것같아요
탐색 알람의 대가, 나머지 알람 마비로 등가교환 되었다
오 인게임 CG갤러리.. 이건 확실히 괜찮은 생각같은데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세마리째
그거 되는 순간 개되지겜 확정이죠
세마리째
그 부분은 "이래도 살거임?" 이라는 수준인건대 자원을 월정액으로 판다는건 "나 본격적으로 Pay to win"할거임 이라는 소리랑 같으니까요. 방향이 다르단겁니다 유저들이 어떤방향을 가지느냐랑은 다른문제죠
세마리째
일례로 일본 유저들이 낸 의견에도 "절대 안합니다" 라고 한 항목이 2가지가 있어요. 일정 횟수 가차(스킨이건 인게임내 제조건)가 쌓이면 1회 "확정가차"부여(보통 10회입니다) 일정기간동안 "경험치 업"되는 캐쉬 아이템 발매 이건 절대 안한다고 했죠 지금 다른게임의 "자동"에 해당하는 자율 월정액도 상당한 제약과 효율이 떨어지는 면모가 보이죠.
세마리째
지금 현재까지 계속 푹 삭은 물로 욕하면서도 있으신 분들의 대다수가 "그런면이"싫어서 온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회사의 기조" 자체가 바뀌는걸 싫어하는 겁니다.
세마리째
내 그런게 생기는 상황 조차도 노이로제급인거죠.
마지막 3번 질문은 그냥 뻘질문에 뻘대답 한것같습니다. 질문은 웰로드에게 흡혈귀 스킨이 있는것때문에 '웰로드가 벨몬트가 언제오는지 걱정하는 거 같은데?' 라고 질문하고 그 답변인 Die monster!는 월하의 야상곡 영문판에서 리히터가 드라큘라를 만났을때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