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1650690&page=1
1. 인형들 일러가 다 한장씩 밖에 없어서 좀 심심함
대다수 캐릭터에게 진화 일러 그려주고 있으니 기대하삼
2. 메인 스토리의 난이도 곡선이 너무 가파르고, 무한 채굴은 더 그럼
베타는 설 연휴동안 좀 씹고 즐길거리 주고 싶어서 일부러 난이도 높인 거니까 정식땐 조절할 거임
3. 육성 재료가 너무 다양 복잡하고, 별 올리기나 레벨 상한 돌파나 효과는 비슷비슷해서 심심함
캐릭터 육성을 중요 요소로 생각하고 개선 중이니까 기대바람(위의 진화 일러를 포함해서)
4. 스테미나 부족해 특히 초반에
현재 스테미나는 라이트 유저가 충분히 즐길 정도의 수준으로 설계해둠, 물론 스테미나를 확보할 방식을 더 추가해서 헤비 유저의 수요를 만족해주겠음
5. 알고리즘 던전은 스테미나 엄청 잡아 먹고 수익도 적음, 다른 재화 던전도 그럼
6. 알고리즘 던전의 랜덤성이 너무 심하고, 알고리즘 효율 올리는 것도 고역임
7. 캐릭 가챠 연출이 심심하고, 3성 중복도 심한 편이고, 파편 사기 위한 조각도 너무 적음
이상 육성 요소도 최대한 완화하도록 하겠음(가챠 이야기는 없음)
8. 오아시스, 팩토리 용도가 단일적이고 존재감이 부족함, 랜덤상점의 물건도 너무 비싼데 끌리는 상품도 별로 없음
2차 클베 때 오아시스와 공장에서 모든 재화를 얻을 수 있게 해놔서 핵심적인 게임 공략 컨텐츠와 단절이 생겼음
그래서 서포트 수준으로 만들도록 갈아엎었는데 아직 완성도는 50% 정도임
랜덤상점의 물건은 메인스토리 진행에 따라 또는 오아시스 시설 효과에 따라 푸짐해지도록 메커니즘을 개선할 거임
9. 스토리 밀다가 막히면 뭘 해야 할지 모르겠음
가이드 라인을 최대한 보충할 수 있도록 하겠음
10. 로그라이크 방식과 난이도 도전 사이의 비중을 조절할 필요를 느낌. 카드 조합이 서툰 유저는 추천 작능에 도달해도 계속 막히는데. 카드 조합을 잘하는 사람에겐 그저 난이도는 그저 수치 차이일 뿐이고 다양한 카드 조합에 대한 즐거움이 부족함.
2.5차 클베(즉 이번 클베)에서 최저 작능 클리어 기록을 넣어서 로그라이크에 서툰 유저를 위해 추천 조합을 넣어줌
그리고 앞으로 계속 벤치 자리의 역할을 늘려서 탐색과 전투의 다양성을 늘리고. 메인 스토리 공략 과정 중의 보상 드랍도 강화하여 로그라이크 체험을 더 높이겠음.
11. 캐릭터 스탯의 의미를 좀 설명하고 피해량 계산식 같은 것도 제대로 말해줬으면 좋겠음
스탯 설명은 이번에 추가했지만, 계산식 같은 거 넣는 건 시간이 부족해서 못했음
12. 알고리즘 프리셋 같은 게 있었으면 좋겠음. 세트 효과 맞추려고 창고 뒤지는 거 귀찮음
관련 기능 제작 중임
13, 전투 운빨이 너무 심각하다
운빨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장기적인 개선 요소다.
14. 만렙던전 너무 자주하니까 힘들다, 1주일에 1번 정도가 적당해보임
아직 초기형이고 계속 개선할 거임
15. 내 문의는 왜 씹냐
인력과 시간 문제로 모든 문의에 답변해드릴 수 없지만,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문제 모두 개선 예정에 있습니다.
천추의 한이 서린 15번 질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추의 한이 서린 15번 질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번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