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을 보면, 캐릭터도 그렇고, 설정이 은근 '게르만' 풍이죠. 그래서인지 1991년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나왔을 때,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미일에서 주력으로 인기있던 것이, '독일에서 판매량 1위 먹다'..란 단신 기사가 모 잡지에 떴었음.
게임 자체가 워낙 명작이라 발매만 되었다면 어느 국가든 1위 먹는 게 어렵지 않지만.. 이 기사를 보니, 그 당시 콘솔 게임에 관심 가졌던 이들이 그 때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콘솔을 즐기는 주력 세대구나..싶단 생각이 듬. 평균이 38세란 건, 실제 주력은 그 보다 훨씬 높다는 얘기니..ㄷ
평균 게이머 연령 올라가는건 선진국이라면 다 똑같음
저출산이 우리나라만 이제와서 문제인게 아님
독일을 비롯 먹고 살만한 나라들은 다 안고 있던 문제임 우리나란 좀 심하게 심각한 수준이라 그런거지
저연령층 자체가 적으니 게임으로 유입되는 인구 자체가 줄어서 30대랑 40대가 더 두드러지는 것 뿐임
자연스런 현상을 뭐 이리 심각하게 다루냐
게임기를 사주는 부모가 있으면 모를까 대부분은 핸드폰으로 유튜브 틱톡 보죠
게임기는 점점 고령화 인구의 취미로..
애당초 선진국은 평균연령이 40대로 되어버렸어... 한국도 당장 40대일걸...
예전에는 게임이 유일한 디지털적인 상호작용 놀이라 신기해서 라도 재밌지만 요즘은 그런게 쉽고 다양하게 접해서 게잉에 대해 그렇게 크게 끌리지 않는듯
루리웹만해도 40대가 제일 많은 커뮤니티임
요즘애들은 겜 안하나? 게임 잼잇는뎅
아방파트랏슈
게임기를 사주는 부모가 있으면 모를까 대부분은 핸드폰으로 유튜브 틱톡 보죠
아방파트랏슈
예전에는 게임이 유일한 디지털적인 상호작용 놀이라 신기해서 라도 재밌지만 요즘은 그런게 쉽고 다양하게 접해서 게잉에 대해 그렇게 크게 끌리지 않는듯
저 통계 보면 얘들도 많이 하는거 같은데? 10~60세 이상까지의 인구중 1/4은 미성년자라는 얘긴데 적은건 아니지 그리고 독일고 저출산문제 있으니 미성년자는 더더욱 적을 테고
제가 옛날에 학생때는 부모님이 게임기 사주셔서 핸드폰 보단 게임기에 집중을 많이 했지요.
80세 할아버지 한분만 난입해도 연령이 올라감 그런거 생각하면 요즘 애들도 게임함 통계의 함정 생각하며 봐야함
룰리웹 이용하면서도 자식들 게임 못 하게 제한하는 부모 많더만.
실제로 겜은 하지도 않으면서 따따부따 인터넷에서 말만 많은 인원이 갈수록 늘어난다는 의미기도 할것 같아서 씁쓸... (반성)
애들은 축구 하느라 바빠서…
게임기는 점점 고령화 인구의 취미로..
애당초 선진국은 평균연령이 40대로 되어버렸어... 한국도 당장 40대일걸...
루리웹만해도 40대가 제일 많은 커뮤니티임
40대 개저씨들 쥬지 뷰지 근친 이러면서 노는거 개한심
ㅋㅋㅋㅋㅋ
12개월이내에 60세 이상 플레이어수가 많이 늘어나서다라고 적혀있는데 10대들이 안해서라느니 게임에대해 그렇게 끌리지 않는다는 댓은 왜달리는거야 10명중 6명이 게임한다잖아 기사를 안읽나?
그 10명 안에 6명이 게임 하는데 나이 많다는 거잖아. 10대보다도 점점 더 늘고 있고
젤다의 전설을 보면, 캐릭터도 그렇고, 설정이 은근 '게르만' 풍이죠. 그래서인지 1991년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나왔을 때,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미일에서 주력으로 인기있던 것이, '독일에서 판매량 1위 먹다'..란 단신 기사가 모 잡지에 떴었음. 게임 자체가 워낙 명작이라 발매만 되었다면 어느 국가든 1위 먹는 게 어렵지 않지만.. 이 기사를 보니, 그 당시 콘솔 게임에 관심 가졌던 이들이 그 때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콘솔을 즐기는 주력 세대구나..싶단 생각이 듬. 평균이 38세란 건, 실제 주력은 그 보다 훨씬 높다는 얘기니..ㄷ
연령 점점 높아지는구나
난 40초에 애들이 고2, 중3인데.. 집에서 PC로는 게임을 아예 안하고, 플스로도 온라인 안하고 싱글만 해서 그런지, 애들이 폰겜 좀 하고 거의 인스타나 페북만 하는거 같음. 피방에 같이 놀러간 적도 있는데 뭘 해야 할지도 모르겠더라.
다들 늙어 가는구나
요즘같이 쇼츠나 틱톡등 빠르게 컨텐츠를 소모할수 있는 시대에 진득하게 자리에 앉아서 적으면 2시간 많게는 5시간씩 집중해야되는 콘솔게임은 애들한테 쉽지않은 취미임
게임기에 로망이 있던 학창시절 코흘리게가 이제 성인되고 돈을 버니까 구매층으로 바뀜ㅋ
8여년전 같이 살던 독일인 아저씨 나이가 50대 중반이었음. 게임좋아함..
17살 3명 70대 1명 스위치 구매 = 4명 기준 평균 고객연령이 30대 중반.후반 되는게 함정;
근데 간단히 생각해 봐도 어릴때 겜 하던 1세대들이 지금 40대가 되버려서,, 어릴때 접한 애들이 쭉 해오는 거니,, 30~40대가 가장 많긴 할듯,,
평균 게이머 연령 올라가는건 선진국이라면 다 똑같음 저출산이 우리나라만 이제와서 문제인게 아님 독일을 비롯 먹고 살만한 나라들은 다 안고 있던 문제임 우리나란 좀 심하게 심각한 수준이라 그런거지 저연령층 자체가 적으니 게임으로 유입되는 인구 자체가 줄어서 30대랑 40대가 더 두드러지는 것 뿐임 자연스런 현상을 뭐 이리 심각하게 다루냐
레거시 미디어구나.. 이제 중년인만 게이머
우리나라도 꽤 높을듯 내가 30대 초반에 와우할때 대형길드였었는대 내위로 70프로가 나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었는데 지금은 어느듯 50이 넘어버린......
부모가 게임 좋아해서 둘다 게임회사 다니는데도 애들은 안하는 경우 있더라ㅋㅋㅋ 내 지인이 그러하던. 요즘 할거리가 많아서 그런가봄.
게임시디 가격 생각하면 어린애들이 하기 힘들지
게이머들은 늙어가는데 여긴 여전히 기종부심ㄷㄷ
그냥 이제 전세계가 다 늙어가는 중임. 선진국은 진짜에 틀딱들의 나라가 되어버렸고, 이젠 개발도상국들조차 출산율 떡락하고 고령화 떡상하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