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빠른 한줄 요약
구르기보다 적은 스테미나 소모와 빠른 장소이탈이란 장점은 있지만 추가적인 무적 프레임은 거의 없다.
일단 시전 중 무적 프레임이 어디에서 발동하는지를 살펴봅시다.
이 두 움짤을 보시면 쏘는 순간 바로 폭탄에 맞고 날아가버립니다.
아래의 슬링어가 소비되는 것과 위의 커맨드 입력 표시를 보아 회피강화쏘기는 발동했죠.
다만 폭탄에 '다가가는' 것이기에 맞았다라는 애기가 나올 것같아 하나 더 준비했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폭탄에서 멀어지는 상황에서 똑같은 발사 타이밍입니다.
날아갑니다...
이걸로 빼박 발사하는 시점부턴 무적 프레임이 다 지나간 뒤라는 걸 알게되었네요.
그럼 반대로 생각해서 슬링어 발사 전에는 무적인 상태인게 아니냐...?
그게 또 아닙니다..
발사하기도 전에 폭탄에 맞고 날아가버리네요. 안습...
"그냥 모션 발동이 안되었구만 뭘?"이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커맨드 입력창을 보면 "L2"가 정확하게 나옵니다. 회피강화쏘기는 발동했단 의미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폭탄에 깔끔하게 날아가버리네요..
여기서 주목! 위의 세가지 움짤에는 1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회피강화쏘기의 초입 모션은 제대로 나온다는 겁니다. 즉 무적 프레임이 없지는 않단 애기..
근데 슬링어를 쏘기도 전에 풀려버리는 것뿐이죠. 아니 이게 가장 문제잖아
결국 회피강화쏘기의 실질적인 무적 프레임은 구르기랑 큰 차이가 없습니다.
회피강화쏘기는 '귀인화의 스텝 회피'보다 먼 거리를 스테 소모 더 적게 이동한다는 점에 의의를 두는 게 낫겠네요.
그럼 여기서 의문
"그럼 회피성능의 효과는 적용받나?"
그래서 실험해봤습니다. 스킬은 회피성능 3렙만 띄우고 폭탄을 피해봤습니다.
발사까지 무적 프레임이 연장되었습니다!!!! 일단 회피모션취급이라서 그런 모양이네요.
회피성능에 스킬을 투자한다면 구르기랑 별도로 무적+장소이탈 기술로서 사랑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제가 기대했던 결과가 딱 이건데 회피성능 띄워야 나오는 결과라니...
아이스 본 베타에서는 장비세팅의 제한이 너무 커서 실전 운용에서 에러가 있지만
아이스 본 본편이 나온다면 스킬활용으로인한 재평가가 확정이네요. "장비성능들이 잘 나왔다"라는 전제도 필요하지만..
다음편은 쌍검 클러치 클로에 대해서 입니다.
오 잘봤습니다 추천박고갑니다 다음은 새로 추가된 올려베기 연계도 후기 부탁드립니다
확실히 트레일러만 보고선 '와 이거 무적프레임으로 적용되나' 싶었었는데, 생각해보면 이런식으로 무적 회피를 줘버리면 회성같은건 완전 사장되어 버릴테니... 아쉽지만 이런쪽으로 유도되는게 맞는거겠죠. 회성덕후들에겐 희소식..?
회성 적용없이 아래정도 프레임 나와주면 좋겠지만 역시 무리겠요. 그래도 회성 적용이 되는것 만으로도 꽤 쓸만하겠네요.
이거보니 간파베기도 판정 떡락했던데 회성 적용받게 변한건가... 싶어지네요 너무 안쓰긴했는데 흠..
간파베기 판정은 그대로입니다.
태도 쓰는사람 대부분이 상향패치 이전으로 돌아간 느낌이라는 의견이 대세던데.. 회성으로 안바뀐다는 이야기신건가요?
간파 판정 자체는 별 차이 없는거같은데 기인게이지가 없으면 발동 해도 무적판정이 없다는게
아 오늘 다시 해보니 확실히 느낌 오네요 그냥 게이지 여부로 무적 사라져서 착각 든 부분이 큰듯요 앜ㅋㅋ;
네 판정은 그대로인데 기인게이지가 없으면 무적타임이 없어져서 그렇게 느끼신 거 같아요.
오 잘봤습니다 추천박고갑니다 다음은 새로 추가된 올려베기 연계도 후기 부탁드립니다
회성 최대렙 낮춰줬으면 좋겠어요.. 4렙에 5렙 성능 갖도록
이거 조작법이 아직 익숙치 않아서 그런건지 잘못쓰겠더군요 ㅠㅠ 방향 조절도 그렇고
일반회피랑 똑같은데 회피거리 길고 강화쏘기를 하는것 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