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여러 고인물들이 경험적으로 확인한 야옹 포격술의 증가율은 10% 또는 15%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킬의 정확한 수치에 대해 궁금한 거는 그냥 못 넘어가기에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 실험 샘플 (통나무 기준) -------------------
* 포술과 야옹포격술은 곱연산 중첩이 됩니다.
* 괄호()안의 확률은 화속성 데미지(3으로 추정)를 제외하고 계산한 확률
건랜스 포격과 보우건 철갑유탄에는 화속성 데미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표기하였습니다.
유탄병에 대해선 다른 분이 하신 실험 데이터가 있어서 추가합니다.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111952
이 글에서 소개된 유탄병 샘플에서는 80→92 (15%), 86→98 (14%) 증가율을 확인하였습니다. (88로 나와있는 부분은 분노보정 후라서 80 이 맞음)
표시되는 데미지가 소숫점 반올림한 수치이기 때문에 반올림 오차를 감안하면
건랜스는 10%, 유탄병은 14%, 철갑유탄은 13% 으로 추정됩니다.
건랜스 10%, 차지액스+보우건 15% 으로 밝혀졌습니다.
ps3. 이런 수치를 왜 유저가 일일이 찾아내야 하는 건지... 이 겜 너무 불친절하다.
헤보 용격탄은 실험안해보셨나보네요
무기마다 다를지언정 탄 종류마다 다를 것 같진 않아서 따로 해보진 않았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용격탄이나 용격포가 데미지가 커서 반올림 오차 영향을 적게 받을 텐데 그 부분을 간과했네요. 추가 실험은 용격탄(포)으로 해봐야겠어요.
포술이v가 뭔지 한참 봤네요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