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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요즘 느끼는건데, 건랜은 가성보다 회성이 좋은듯함. 랜스처럼 가드캔슬기가 있어서 공격-가드 전환이 자유롭게 되는것도 아니고, 가드하고나면 가드백-가드 내리고 후경직으로 딜타임에서 오히려 손해를 보고, 공격후에 바로 가드가 안나가서 결국 스텝으로 캔슬하는게 더 안전한 상황도 많고.. 애초에 게임 자체가 가드시에 이득을 보는(초고출,가드카운터) 스킬이 없는이상, 가드가 회피보다 좋은점이라고는 편하고 쉽게 몹 패턴을 막는다는점 말고는 없기 때문에. 예를들어 찡오 잡을때, 앞발 3단 내려찍기같은 패턴에서 기존 가드위주라면 그냥 가드-가드-가드지만, 회성5 셋팅이면 포격-스텝-포격-스텝-포격-스텝으로 스텝밟으면서 포격딜 꾸준히 넣을수가 있어서 오히려 딜량이 훨씬 올라감. 건랜은 포술 말고는 딜량을 올릴수 있는 수단이 전무하기 때문에, 오히려 없는 딜타임을 만들어서 딜을 쑤셔넣을 수 있는 플레이를 해야 수렵시간이 줄어드는데 거기에 회성이 한몫 한다고 생각함. 월드까진 회성5가 슬롯대비 효율이 미묘해서 안쓰는 분들이 많았는데, 아본오면서 장식주 여유도 생기고, 다른 무기들도 회성 띄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좋다고 생각. 옛날 질풍랜스를 생각해보면, 꼭 가드무기는 회피를 버리고 가드를 해야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는듯. 그래서 저도 요즘 가성 다 빼버리고 회성5 넣고 하는데 훨씬 딜타임도 자주 생기고, 무엇보다 그냥 지루하게 막고 포격하는 플레이에서, 패턴 사이사이 스텝으로 피하면서 포격넣는 플레이로 바뀌니 훨씬 재밌음. (물론 무페토 무기로 커스텀하면 가성5 회성5 둘다 쑤셔넣기 가능하지만..)
회성 꽉 챙기는게 가드보다 안심될때가 많지요...... 못피하면 죽는다! 같은건 가드가 더 맘편하지만(수증기 대폭발이라든가. 타이밍재기 힘들어....)
이게 안그래도 내려찍기부터의 선후딜이 개쩌는대 그상황에서 급허게 몹공격에 대응을해야하는대 가드가 안되니까 결국 회성으로 몰빵하는게 안전하다는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후딜캔슬 가드기가 없으니 ㅠㅠ
저는 가드콕콕단데기질로 간보면서 싸우는 스타일이라서요 ㅋㅋㅋ 효율적이진 않지만 안전한게 최고죠
저도 요즘 느끼는건데, 건랜은 가성보다 회성이 좋은듯함. 랜스처럼 가드캔슬기가 있어서 공격-가드 전환이 자유롭게 되는것도 아니고, 가드하고나면 가드백-가드 내리고 후경직으로 딜타임에서 오히려 손해를 보고, 공격후에 바로 가드가 안나가서 결국 스텝으로 캔슬하는게 더 안전한 상황도 많고.. 애초에 게임 자체가 가드시에 이득을 보는(초고출,가드카운터) 스킬이 없는이상, 가드가 회피보다 좋은점이라고는 편하고 쉽게 몹 패턴을 막는다는점 말고는 없기 때문에. 예를들어 찡오 잡을때, 앞발 3단 내려찍기같은 패턴에서 기존 가드위주라면 그냥 가드-가드-가드지만, 회성5 셋팅이면 포격-스텝-포격-스텝-포격-스텝으로 스텝밟으면서 포격딜 꾸준히 넣을수가 있어서 오히려 딜량이 훨씬 올라감. 건랜은 포술 말고는 딜량을 올릴수 있는 수단이 전무하기 때문에, 오히려 없는 딜타임을 만들어서 딜을 쑤셔넣을 수 있는 플레이를 해야 수렵시간이 줄어드는데 거기에 회성이 한몫 한다고 생각함. 월드까진 회성5가 슬롯대비 효율이 미묘해서 안쓰는 분들이 많았는데, 아본오면서 장식주 여유도 생기고, 다른 무기들도 회성 띄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좋다고 생각. 옛날 질풍랜스를 생각해보면, 꼭 가드무기는 회피를 버리고 가드를 해야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는듯. 그래서 저도 요즘 가성 다 빼버리고 회성5 넣고 하는데 훨씬 딜타임도 자주 생기고, 무엇보다 그냥 지루하게 막고 포격하는 플레이에서, 패턴 사이사이 스텝으로 피하면서 포격넣는 플레이로 바뀌니 훨씬 재밌음. (물론 무페토 무기로 커스텀하면 가성5 회성5 둘다 쑤셔넣기 가능하지만..)
사실 풀버스트라면 참격역시 채워넣어야하긴합니다만... 아무튼 딜을 구겨박아야한다는점에서는 여전히 공감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