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손검 세팅을 공유중인 평범한 한손검 유저 Zireael입니다.
오늘은 실험적인 세팅인 혼신 극의를 들고 왔습니다.
그럼 과연 한손검에 혼신 극의는 쓸만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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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강주약과 함께라면 쓸만하다(강주약 도핑 귀찮아!)
추가 : 이벤트 맵말고 일반필드 수렵땐 쓸만하지 않다...
통체, 초체 없어도 되네요.
아래 세팅들에서
제 pick은 딜과 내성스킬등 유틸을 챙길 수 있는 1번과 11번 세팅입니다.
(대충 예리도 길어서 명검의호석 필요없고 장식주 소켓이 있는 무기. 무페토빼곤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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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각 회심별 맞는 무기 아무거나 집어넣었습니다.(회심커강한 기준)
예리도가 충분한 무기면 도전의 호석을
예리도가 부족한 무기면 명검의 호석을 추천합니다.
(달재세팅은 예외)
1.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15% 무기들
무기 15% + 도전 1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2 10% + 용맥각성 20% = 100%
제천장갑에 스태미나 급속 회복 2가 박혀있어 3까지 채웠습니다. 이게 혼신 극의 쓰는데 좋더라구요.
무기 각성을 예655, 공55로 예리도를 길게 잡아서 도전의 호석을 썼습니다.
2.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25% 무기들
무기 25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2 10% + 용맥각성 20% = 100%
3.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30% 무기들
(공격주 1개 더 넣어야했는데 깜빡했네요)
무기 3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1 5% + 용맥각성 20% = 100%
해방안한 암야검이라 무격주 넣었습니다.
4.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40% 무기들
무기 40% + 혼신 40% + 공격4 5% + 용맥각성 20% = 100% (5% 초과)
5.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10% 무기들
무기 10% + 혼신 40% + 간파7 40% + 약특(or 힘의해방) 10% = 100%
방어구에 붙은 약특이나 힘의해방을 그대로 이용해도 되고(개인적으로 저는 힘의해방을 없는 스킬로 취급합니다..)
무기 슬롯이 충분하면 도전5 띄워서 약특 없이 100%만들어도 되고 취향 것쓰시면 됩니다.
6.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20% 무기들
무기 2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4 20% + 상처약특 15% = 100%
7.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25% 무기들
무기 25%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3 15% + 상처약특 15% = 100%
8.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30% 무기들
무기 3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3 15% + 약특 10% = 100%
9.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40% 무기들
무기 4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3 15% = 100%
약특 이용하실거면 달인주 1개 빼도 됩니다.
10. 달인의 재주띄운 각성무기 + 혼신극의 : 회심 15% 무기
무기 15% + 혼신 40% + 간파6 30% + 상처약특 15% = 100%
조크헬름에 혼신2가 붙어있어서 제천겉옷과 같이 입으면 혼신5 그냥 찍습니다.
11. 도전 극의 + 혼신 극의 : 회심 15% 무기들
무기 15%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4 20% + 도전7 20% = 100%
무기 각성을 예655, 공55로 예리도 길게 잡아서 공격의 호석을 썼습니다.
12. 도전 극의 + 혼신 극의 : 회심 30% 무기들
무기 30% + 혼신 40% + 간파2 10% + 도전7 20% = 100%
세팅 실험. 이벤트 넬기한테 가서 대표 모션들 실험해봤어요.
조건 1 : 스태미나 급속 회복 X, 강주약 X (예시. 달재-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부터 혼신 적용됩니다.
[모션 2] 폴배시 : 첫타는 혼신 못 받습니다. (추가 실험 확인)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 구를때와 마지막에 무기 뽑을 때 스태미나가 소비되네요
조건 2 : 스태미나 급속 회복 X, 강주약 O (예시. 달재-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 혼신 적용됩니다.
[모션 2] 폴배시 : 첫타 혼신 적용됩니다.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조건 3 : 스태미나 급속 회복3, 강주약 X (예시. 용맥각성-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 혼신 발동됩니다. (추가 실험 확인)
[모션 2] 폴배시 : 첫타는 혼신 못 받습니다.(추가 실험 확인)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조건 4 : 스태미나 급속 회복3 , 강주약 O (예시. 달재-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 혼신 적용 받습니다.
[모션 2] 폴배시 : 첫타 혼신 적용 받습니다.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실험 결과 정리
1. 스태미나가 풀인 상태에서 백스텝 연계 기술 시전시 강주약 안먹은 폴배시빼고 나머진 다 첫타부터 혼신 적용받습니다.
2. 위엔 없는데 구르고 - 백스텝 연계는 모든 조건에서 첫타는 혼신 적용 못받았습니다.
여분. 강주약과 급속 회복력 차이 : 모션은 클러치클로어퍼 - 클로공격x3
(싱크가 딱딱 맞으면 좋겠는데 제 기술의 한계로...여기볼때 새로고침 한번 누르고 보면 비슷해요. 양해부탁드려요)
1. 위 강주약X vs 아래 강주약 : 스태미나 소모량 차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위 스태미나 급속회복 X vs 아래 스태미나 급속회복3
3. 위 강주약O+급속회복X vs 아래 강주약X+급속회복3
4. 위 강주약X+급속회복X vs 아래 강주약O+급속회복3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난 세팅 -
1. 벨리오로스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3407?cate=77
2. 브라키디오스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3729?cate=77
3. 모멸넬기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4143?cate=77
4. 얀가루루가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4555?cate=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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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티가렉스 아종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7556?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5317733
15. 진오우거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778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5317733
16. 진오우거 아종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050?cate=77
17, 네로미에르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428?cate=77
18. 나르가쿠르가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611?cate=77
19. 죽음을 두른 발하자크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807?cate=77
20. 안쟈나프 아종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9149?cate=77&page=2
22. 테오-테스카토르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30779?cate=77
정성 실험글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아본에서는 한손검이 특히나 스태미너 쓸 일이 많아 혼신 채용을 예능으로 생각했는데 강주약과 함께라면 쓸만하군요. 다만 다른 예리도스킬들을 챙기지 않아야 딜이 비슷할 것 같은데 예리도를 챙기면서 혼신을 유지하는 패널티?까지 가진다라... 안 쓰고 싶습니다... ㅋㅋ
얻는 것에 비해 들이는 수고가 좀 번거롭죠
이런 정성글은 추천! 도전자극의가 너무좋아져서 버려진혼신극의ㅠ
스태미나 소비 후 몇초간 효과 유지를 극의도 해줘야 좀 쓸텐데요. 왜 극의는 바로 효과를 없애버린건지...
그거 표 봤을때 만든분이 실수한건가했는데 실제로 그런가보네요? ㄷㄷ 회심 100퍼가 그리도 싫었나?
제 생각엔 달재가 없다면 굳이 회심 100%를 맞출 이유가 없고 (감성은 인정합니다) 회심 100%를 일부러 채우는 것 자체가 비효율이라고 생각됩니다. 일정량 이상의 회심을 확보했다면 (대략 70~80%선?) 딜량 상승이 생각보다 크지 않으니까요. 달재 없는 셋팅에서는 회심이 터지나 안터지나 예리도는 똑같이 갈려 나가는거라 회심은 그냥 딜량만 관계된 옵션이라고 봐야하잖아요. 회심을 올리는 스킬 자체도 우열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무조건 발동인 달인이 가장 상위이고 나머지는 무기나 스킬따라 패널티가 약간씩 붙잖아요? 달인을 풀업하지 않은 혼신 셋팅은 좀 아쉽다는거죠. 물론 절대적인건 아닙니다만.. 저스트러쉬 혼신발동 실험은 잘봤습니다. 정성에 감탄합니다.
회심 100 을 가능하면 맞추려고 하는게 딜을 극대화 시키려고 하다가 보면 꼭 들어가는 스킬이 초심3, 달재이기 때문이기도 한데 아이스본 와서 공격의 효율이 낮아지다 보니까 회심 100 에 가까워 질 수록 회심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회심은 기대값이 10 퍼 마다 1.025 배 씩 꾸준히 상승하는데 여기서 초심까지 맞추면 그 상승치가 회심이 100 에 가까워 질 수록 더 커집니다. 반면 공격과 같은 경우는 무기마다 배율이 다르긴 한데 차액을 기준으로 보면 기초 공격력 1 당 3.58 배의 효율을 가져서 공격 5 와 달인 5 의 효율이 비슷합니다. 심지어 이 차이는 회심이 100 에 가까워 질 수 록, 초심이 3 에 가까워 질 수록 차이가 더 커지고 슬롯에 여유분이 생겨서 상대적으로 다양한 스킬을 챙기진 아본에서는 회심 100 을 챙기는 게 효율적이 되는 거죠. 여기에 이 회심 100 의 효율을 더 끌어 올리는 회심격 이나 달인의 재주 라는 스킬도 있고 회심을 챙기기 쉽게 해주는 용문셋이 존재해서 딜 방향으로 가닥을 잡으면 사실상 회심 100 이 필수조건이 됩니다. 물론 회심이 100 까지 맞추기 힘든 무기들이나 극딜 보다는 안정적인 셋팅에 적당한 딜 증가분을 원하는 상황의 경우 다른 셋팅으로 가는 게 맞기는 합니다. 이런 셋팅의 경우 회심 100 과 초심을 맞추고 다른 스킬을 맞출 여분이 안되니까 방어7, 회피성능, 철벽, 체력증가3 과 같은 생존 위주의 스킬을 우선으로 챙기고 유틸을 챙기고 남은 스킬을 공4, 도전자와 같은 고효율의 공격 스킬을 챙기는 거니까 딜을 생각할 때 비교 선상이 아니긴 하니 가능하면 회심 100 과 초심3 을 맞추고 기초공격력을 올리는 방향이 더 좋겠습니다.
정성의 실험글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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