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저는 그 질문에 답을 못 해드리겠군요. 포터블 서드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아마 현 시점에서는 거기부터 즐긴 헌터가 그리 많지는 않을거 같네요.
2. 플레이의 동기가 부족하다는 부분은 단순합니다. 라이즈 본편 시점에서 엔딩을 보고 어느 정도 장비를 갖췄다면 그 이후에 계속 몬스터를 잡을 이유가 호석작을 제외하고는 없다시피 하기 때문입니다. 호석뽑기는 랜덤성이 강하고 어느 정도 수준을 갖췄으면 그거보다 더 좋은 호석이 랜덤으로 나오기 전까지는 그 이하 수준의 것들은 의미가 없어지죠.
'게임 엔딩 봤으면 된거지 거기서 뭘 더 바래?' 하고 엔딩까지 재밌게 즐기고 손 떼면 뭐 상관 없는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몬스터를 잡고 그 소재로 장비를 갖춰나가는 근본 시스템은 여전합니다.
3. 라이즈가 미완성이라는건 '어떤 부분에서 어떠어떠하므로 미완성이다' 라는 것까지 들어야 납득을 하건 부정을 하건 해결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를 말할 수 있을거 같네요.
1. 일단 저는 그 질문에 답을 못 해드리겠군요. 포터블 서드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아마 현 시점에서는 거기부터 즐긴 헌터가 그리 많지는 않을거 같네요. 2. 플레이의 동기가 부족하다는 부분은 단순합니다. 라이즈 본편 시점에서 엔딩을 보고 어느 정도 장비를 갖췄다면 그 이후에 계속 몬스터를 잡을 이유가 호석작을 제외하고는 없다시피 하기 때문입니다. 호석뽑기는 랜덤성이 강하고 어느 정도 수준을 갖췄으면 그거보다 더 좋은 호석이 랜덤으로 나오기 전까지는 그 이하 수준의 것들은 의미가 없어지죠. '게임 엔딩 봤으면 된거지 거기서 뭘 더 바래?' 하고 엔딩까지 재밌게 즐기고 손 떼면 뭐 상관 없는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몬스터를 잡고 그 소재로 장비를 갖춰나가는 근본 시스템은 여전합니다. 3. 라이즈가 미완성이라는건 '어떤 부분에서 어떠어떠하므로 미완성이다' 라는 것까지 들어야 납득을 하건 부정을 하건 해결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를 말할 수 있을거 같네요.
엔드 컨텐츠는 없다시피하구요. 미완성부분은 엔딩을 몇달뒤에 업데이트로 추가해서 그런말이 있는것같네요. 재미만큼은 충분합니다. 엔딩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확장팩까지 ㄱㄱ
답변 감사합니다! 3번 질문은 선브레이크에 대해 '미완성이었던 라이즈와 달리 완성도가 높다'라는 평을 봐서 여쭤봤습니다. 업데이트로 해결되었다니 다행이네요
2g 포터블보다는 많은것 같은데 그 시절보다 난이도가 쉽고 재료 수급도 쉬워져서 플레이타임이 그리 길진않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