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러분은 전설이 아니고 TA러가 아닙니다.
간혹 몬헌 게시판을 보면 플레이 타임에 연연하시는분들이 보여 말씀드립니다.
당신들 특히 뉴비분들이라면 몬스터를 빨리 깨는것에 집중하는것이 아니라
몬스터의 패턴에 대응하고 그거에 맞받아치는것에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저역시 현재 라이즈 체험판에서 특히 건랜스를 제외한 타 무기군들은 빠르게 잡기는커녕
몬스터의 패턴에 따라 각 무기간의 대응방식이 달라 이부분을 적응하는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특히 멀티상황이라면 몬스터의 패턴에 대응하고 본인이 수레를 안타줘야 그만큼 퀘스트 클리어 확률이 올라가는 만큼
항상 패턴에 대응하는것에 초점을 두시기 바랍니다.
2. 이게임은 pvp가 아닙니다.
왜 이런 이야기가 적혀잇느냐 하면 간혹 무기밸런스로 간간히 말이 나오곤 하는대
이게임에 잇어서 pvp가 있는상황도 아니고 좋은 무기를 너프를 해야 한다라는등의 말을 간혹 보게되는대
멀티플레이에서 좋은무기를 들고있는사람이 있다면 오히려 여러분들은 저사람이 좋은무기로 딜을 많이 넣어서
클리어하는대 용이하겟구나라고 생각을 하시는게 오히려 본인한테 좋습니다
아 물론 않좋은 무기군들은 상향을 해야하는것이 맞지만
좋은무기를 너프하는 방향은 결코 해답이 아닙니다.
3. 움찔감소 관련 스킬은 멀티상황시 항상 착용하는걸 권장합니다
멀티상황에서는 몬스터의 패턴에 대응하는것 역시 중요하지만 서로 무기간의 포지션을 아는것 역시 좋습니다.
왜냐하면 무기들마다 공격중에 상대 플레이어한테 움찔거리게 하는 공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때 월드 시절때도 움찔거리는 문제로 태도라던가 슬/차액의 띄우기 건랜스의 용격포등
상대방을 띄우거나 계속 경직을 주거나 혹은 날려버리는 스킬들을 가끔 아무생각없이 남발하는 분들이 계시는대
이건 솔플상황에서는 상관이 없지만 멀티상황에서 이런 행위를 남발하는건 팀원들한테도 본인한테도
전혀 득될것이 없습니다.
원론적으론 움찔거리게 만들스킬 자체를 안쓰는게 좋지만 무기마다 주력 딜링기 자체가 움찔거리게 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이런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움찔감소는 착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4. 자신때문에 퀘스트가 터질것같다고 아예 퀘스트에 아예 관여를 안하는것은 비매너입니다.
이 게임은 인원이 늘어날수록 멀티난이도로 체력이 조정되는 게임입니다.
만약 본인때문에 퀘스트가 터질거같아서 가만이 있을것이라면
대체 왜 그 퀘스트에 난입을 하신겁니까? 다른 팀원들한테 방해만되는 행위입니다.
열심히하다가 퀘스트가 터지는건 간혹 몇 몰상식한 사람들을 제외하면 아무도 뭐라 하지않습니다.
당장 고인물들도 삐끗하면 수레타는게 몬헌입니다.
자신이 수레를 탄다고 너무 멘탈깨지실 필요 없고 그 경험을 밑바탕 삼하 다음 퀘스트에서 죽지 않게하는것이 본인의 플레이에
더더욱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5. 퀘스트를 난입하기전에 해당 퀘스트가 포획 퀘스트인지 혹은 토벌 퀘스트인지 잘 파악할것
이게임은 퀘스트에 따라 몬스터를 죽여도 되지만 몬스터를 빈사상태로 몰아서 포획을 해야하는 퀘스트 역시 존재합니다.
포획의 기준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몬스터와 지속적으로 전투를 하다보면 몬스터가 어느순간 지쳐서 자신의 보금자리로 돌아가 몬스터가
수면을 할것입니다. 그럴때 몬스터한테 구멍함정 or 마비함정을 설치후 포획옥으로 몬스터를 마취시키면 포획이 됩니다.
항상 퀘스트를 확인하는 버릇을 습관화 합시다.
저도 입문인데 타임어택영상을 하도보다보니 시간에 얽메이더군요 편한마음으로 진득히해야겠습니다
좋은무기 너프 바라는 심보는 본인이 그 좋은무기 익숙해지지 않아서일뿐ㅋㅋ 심보가 고약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