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wowhead.com/news=291825/the-nazjatar-bodyguard-system
정보가 추가되어서 업데이트하여 올립니다.
8.2 나즈자타 동료 시스템.
나즈자타에는 드군 주둔지 경호원이나 군단 동료와 비슷한 동료 시스템이 있습니다. 나즈자타의 첫 거점인 메자미어(얼라이언스)/새터(호드)에 가면 동료들이 있습니다.
(*얼라이언스의 안코안 동료들의 모습.)
(*호드 동료를 소환하는 부름의 소라고둥의 모습.)
이를 클릭하면 각 동료창이 뜹니다.
(*얼라이언스 동료들의 모습.)
(*호드 동료들의 모습.)
공통 정보.
동료는 레벨과 비슷한 계급 시스템이 있습니다. 계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300의 경험치가 필요하며, 계급이 올라갈수록 동료의 기술이 열리거나 강화됩니다.
고용한 동료를 클릭하면 현재 계급과 경험치량을 알 수 있습니다.
(*계급과 경험치량 확인 모습.)
동료의 경험치.
동료는 나즈자타에서 이들을 데리고 전역 퀘스트나 일일 퀘스트를 깨면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역 퀘스트 - 65.
- 일일 퀘스트 - 100.
경험치와 계급은 세 동료가 서로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경험치를 올려주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해당 동료의 경험치를 150 올려주는 아이템의 모습.)
기술 개방 계급.
동료는 맨 처음 기본 기술만 개방되어 있습니다.
- 3계급이 되면 두 번째 기술이 개방됩니다.
- 6계급이 되면 기본 기술이 강화됩니다.
- 10계급이 되면 두 번째 기술이 강화됩니다.
- 15계릅이 되면 세 번째 기술이 개방됩니다.
기타.
동료는 한 번 에 한명만 끌고 다닐 수 있으며, 한 번 승낙하면 1시간 동안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동료를 받아들이면 뜨는 버프의 모습.)
얼라이언스 동료와 기술.
얼라이언스의 동료 시스템은 많이 미완입니다.
(*얼라이언스 동료들의 모습.)
(*얼라이언스 동료들의 기술 모습.)
호드 동료.
(*호드 동료들의 모습.)
네리의 Deep Fangs는 6계급이 되면 광역 기술이 됩니다. 그리고 Undercut은 10계급이 되면 행동 불가 시간이 9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포엔의 Briny Bolt은 6계급이 되면 광역 기술이 됩니다. 그리고 Tidal Rain은 10계급이 되면 단순 피해량과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빔의 Shell Smash은 6계급이 되면 광역 기술이 되고 도발 시간이 6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그리고 Tsunami Slam은 10계급이 되면 기절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호드 동료의 기술 모습.)
이거 할려면 만랩찍는 구간에서 해줬어야 되는거 아닌가... 격아는 군단컨텐츠 뺐었다가 하나씩 돌려주는게 컨셉인지
너무 못생겼자나 - ㅁ -
동료는 템렙 낮은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이 어서 괜찮아 보이는데요? ㅎ
동료라는것들이 하나같이 용사를 잡아먹게 생겼네
길블린 못생겨서 싫은데 안코안이랑 바꾸고싶다
동료가 추가되었다는건 필드가 더 여러워졌다는 말이고, 이제까지 동료시스템보면 어짜피 어글도 잘 못먹을테니 소환수도 없는 몇몇 종잇장 캐릭터들은 사냥이 더 힘들어지겠네요. ㅋㅋㅋ 에드란 에드는 다 내고...
잇힝읏흥
동료는 템렙 낮은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이 어서 괜찮아 보이는데요? ㅎ
동료는 드군때도, 군단때도 있었는데 필드 그닥 어렵지 않았고 어글도 그럭저럭 잡아줬던걸로 기억하는데요
동료라는것들이 하나같이 용사를 잡아먹게 생겼네
길블린 못생겨서 싫은데 안코안이랑 바꾸고싶다
이거 할려면 만랩찍는 구간에서 해줬어야 되는거 아닌가... 격아는 군단컨텐츠 뺐었다가 하나씩 돌려주는게 컨셉인지
너무 못생겼자나 - ㅁ -
귀여운 동료 좀 만들어 주면 어디가 덧나냐... 차라리 상어가족을 동료로 만들어주던가 뚜루룻뚜루 노래라도 부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