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reddit.com/r/wow/comments/c0086d/are_you_aware_that_the_maximum_level_of_120_will/
레벨 압축에 대한 설문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미래에 최대 레벨을 줄이는 것에 대해 북미와 유럽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벨 압축과 관련된 설문조사의 모습.)
와우는 오리지날때 60레벨 만렙부터 시작하여 총 7개의 확장팩이 나오면서 레벨 상한이 올라가 120이 만렙이 되었습니다. 이언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이에 만족하지 못한다고 하였으며, 아마 9.0에서 이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만렙을 줄인다는 소식은 정말 환영하지만...염려스러운점은 레벨만 줄여놓고 만렙까지의 플레이시간이 똑같이 걸린다면 ㄷㄷ....
정말 이러면 끔직한일 레벨읍 60으로 줄었는데 들이는 시간이 120찍을떄랑 비슷하면 .....
레벨과 레벨 사이의 간극이 너무 커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은 항상 듭니다.
60까지압축해야함ㄷㄷㄷ 35오리 - 45리분불성택 - 50 격변팬더택 - 55드군군단택 -60격아 머이렇게...
근데 궂이 압출 시킬 필요가 있나? 그리고 압축시키면 특성쪽도 다 건드려야 할텐데 그러할 의지와 여력이 지금을 블쟈에게 남아있는가?
레벨을 압축하지 않을 거면 시작 레벨을 100부터 해도 무난하지 않을까
그게 결국 렙 1~20으로 압축하는거랑 같지 않음?
레벨과 레벨 사이의 간극이 너무 커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은 항상 듭니다.
60까지압축해야함ㄷㄷㄷ 35오리 - 45리분불성택 - 50 격변팬더택 - 55드군군단택 -60격아 머이렇게...
걍 지금처럼 직선형 구조로 하지말고 아예 60레벨 만렙에 지역별 만렙 +10 서로 다르게 추가하는 방사형 방식같은건 안되려나요...ㅋㅋ;; 오리지역까지 60렙 올리고 아웃렌드 만렙 노스렌드 만렙 대격변 만렙 등등 다 독립적으로 적용하는 식으로...?
앞으로 확팩이 계속해서 나올거 생각하면 지금처럼 직선형으로 가면 결국 언젠간 또 레벨 압축을 해야할텐데 걍 미리 시스템을 바꾸는게 좋아보이기도 하고...
저도 이게 좋을것같아요. 전문기술도 이런식으로 바뀐건데 좋은것같고요. 방사형으로 하면 예전 확팩 컨텐츠도 원래 느낌으로 즐길수 있을테니까요.
레벨만 올리지말고 신스킬을 달라고 ㅅㅂ
근데 궂이 압출 시킬 필요가 있나? 그리고 압축시키면 특성쪽도 다 건드려야 할텐데 그러할 의지와 여력이 지금을 블쟈에게 남아있는가?
8.1쯤부터 해서는 의지가 보이고 있기는 하죠. 격아 시작을 워낙 망쳐놓은게 함정이지만.
압축하고 특성과 스케일링도 같이 잘되면 좋잖아요
만렙을 줄인다는 소식은 정말 환영하지만...염려스러운점은 레벨만 줄여놓고 만렙까지의 플레이시간이 똑같이 걸린다면 ㄷㄷ....
아니면 차라리 40-50시간이 똑같이 걸리더라도 지금처럼 하다 말고식의 맥 끊기는 스토리적인 부분이나, 특성 트리에 대대적으로 손을봐서 신규로 유입되는 유저들이나, 부캐를 키우는 유저들이 훨씬 몰입해서 진행할 수 있게끔... 재밌게만 만들어준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흠....
20180103
정말 이러면 끔직한일 레벨읍 60으로 줄었는데 들이는 시간이 120찍을떄랑 비슷하면 .....
ㅇ ㅇ 이게 목적임. 7.3.5 때 몹집아도 경치 증가해준다고 해놓곤 필요 경치 더 늘이고 몹 피통 4배 올려놓음. 진짜 죽여버리고싶음
그럼 진짜 메이플 스토리랑 다를바가 없는..
리팩토링 작업은 필연적인건 맞긴한데 지금 타이밍이 좀 안좋지않나 싶네여 개발자들 저런 삽질하는데 돌려버리면 다음 확팩 완성도는 보나마나 수준인데 지금까지의 격아 평까지 안좋아버리면 유저들이 이걸 용인할까 좀 의문이네요
종특은 끝까지 바꿀 생각을 안하네 특히 얼라 종특을
저것보다 이제 파판온라인처럼 리뉴얼을 고민해볼 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
워낙 커져버린 게임이라 이제는 무리고, 아예 엔진자체를 바꿔서 WOW 2를 내야죠.
유물력좀 없애기를
1~50 오리지널 40~50 불성리분 50~60 판다격변 60~70 드군 70~80 군단 80~90 격아 90~100 신확팩 이래서 100으로 줄이면? 숫자 보기도 좋고.
그냥 예전처럼 존나 쎈 계귀템 돌려주고 지역 레벨 폐지도 나쁘지않을텐데 60~80은 워낙 오래된 필드라 솔직히 다들 가기싫어하니까 오리지널 지역을 1~100까지 풀어주는것도 나쁘지않을듯 신규유저들은 계귀템 없다고 뭐라할테니 60레벨까지는 기본장비로 계귀템 주고 블리자드도 먹고살아야되니까 그뒤는 토큰을 긁어서 업글을 하던 그냥 키우던 이런 방식은 어떻읍니까
저는 성의있는 스케일링이 되면 좋겠네요 통곡의 동굴 잡드루이드 회복스킬로 만피되는 것을 보면 ㅠㅡ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 압축이지 총체적 난국인것같은데.. 스케일링도 난장판인 마당에;;
각 종족 초반 스토리 확인 겸 최초 탈것 획득 겸 20까지는 초반지역 플레이 강요하고, 20부터는 확팩지역 구분 말고 아무데나 플레이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음
그냥 만렙을 60~80렙으로 고정하고 디아3나 과거의 에이지 오브 코난 또는 엘더스크롤 온라인 같이 레벨 외 레벨으로 자기가 원하는 스탯을 올리는 게 좋을 듯.. 매번 확장팩 나오면 레벨 올리기 빡새니까
그냥 지역 퀘스트를 전부 버리는 각오로 크로미가 시작하는 별도의 스토리요약 캠페인을 두고 지금껏 진행된 시나리오를 전부 체험하며 빠르게 만렙을 달성하도록 유도해야 함. 약 30시간 내외로 스토리를 알고 있는 뉴비가 태어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