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다들 최악이라고 부르던 드군도 재밌게 했었는데 격아는 진짜 골수 와우저들 그만둔다고 해도 뭐라 못할정도로 최악입니다.
드군때는 그래도 그 X같은 글쿨도 없었고 스케일링도 잘되어있어서 부캐들 키우기도 무난했고 직업마다 무기의 선택지가 많아서 이런거 저런거 해보는 재미도 있었고(ex:검투사태세 켠 딜방전이나 냉죽 양딜같은)
근데 격아는 위에 써놓은 전부를 조져놓았으니
A Knight | (IP보기클릭)119.192.***.*** | 20.01.26 22:53
BEST 110~120까지 레벨업 도중 새로 추가되어지는 스킬은 하나도 없고..
이해할 수 없는 115 이후의 스케일링,
이걸 넘으면 기다리는 건,
'유물력' 다음에는 '정수' 그리고 '망토 업그레이드'까지
숙제를 강제하는 게임 시스템.
글쿨의 삭제를 통한 딜링의 재미 감소,
빠른 클리어를 위해 강제되는 직업 구성(이번 어픽스 전까지 패스를 위한 '도적')
잘못되어진 인던 설계(폭풍의 사원의 차단 클래스 필요)로 인해 외면 받는 클래스의 발생.
등으로 말할 수 있는 게임성 자체의 문제
계속 되어지는 서버 렉.
무성의한 아니 애초에 몇일이나 걸리는 GM 답변으로
느낄 수 있는 '운영' 자체의 문제.
도대체 왜? 실바나스가 저런 행동을 하는건지
와우만을 플레이 해서는 알 수가 없는 게임 내 스토리텔링,
어떻게 하면, 게이머를 지치고 떠나게 만들 것인지를 고민하고 만든 확장팩 같습니다.
정수만 다 갖춰져 있으면 모두가 평등하죠. 차라리 정수가 2단계까지만 있었다면...1단계에서 모든 성능 해금되고..2단계는 외형 향상인데 빡세게 만들어놔서 할 사람만 하고..
그랬다면 투기 싫어하는 유저들도 맛보기 정도야 뭐 하고 넘어갈 수 있었겠죠. 지금 와서는 부질없는 망상이긴 하지만요.
110~120까지 레벨업 도중 새로 추가되어지는 스킬은 하나도 없고..
이해할 수 없는 115 이후의 스케일링,
이걸 넘으면 기다리는 건,
'유물력' 다음에는 '정수' 그리고 '망토 업그레이드'까지
숙제를 강제하는 게임 시스템.
글쿨의 삭제를 통한 딜링의 재미 감소,
빠른 클리어를 위해 강제되는 직업 구성(이번 어픽스 전까지 패스를 위한 '도적')
잘못되어진 인던 설계(폭풍의 사원의 차단 클래스 필요)로 인해 외면 받는 클래스의 발생.
등으로 말할 수 있는 게임성 자체의 문제
계속 되어지는 서버 렉.
무성의한 아니 애초에 몇일이나 걸리는 GM 답변으로
느낄 수 있는 '운영' 자체의 문제.
도대체 왜? 실바나스가 저런 행동을 하는건지
와우만을 플레이 해서는 알 수가 없는 게임 내 스토리텔링,
어떻게 하면, 게이머를 지치고 떠나게 만들 것인지를 고민하고 만든 확장팩 같습니다.
와 공감가는 표현이네영 "유저 친화적인 것 같으면서 이상하게 한 부분에서 고집을 부려 사람 지쳐 떨어지게 하는" 게임 적당적당히 즐기는게 힘든 성향이면 지금 와우시스템 하드한거 맞다고 봅니다
저도 삭제했네요. 시간을 너무 잡아먹는 느낌이 든 순간 바로 삭제.
이번 확장팩에선 그 고집 부리는 부분이 정수 같네요. 차라리 정수를 특성 쪽으로 바꿔서 줬으면 어땠나 싶습니다. 없어도 설렁설렁 한다면야 할 수 있겟지만 하루하루 숙제 밀린 기분으로 키우는 게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다들 최악이라고 부르던 드군도 재밌게 했었는데 격아는 진짜 골수 와우저들 그만둔다고 해도 뭐라 못할정도로 최악입니다. 드군때는 그래도 그 X같은 글쿨도 없었고 스케일링도 잘되어있어서 부캐들 키우기도 무난했고 직업마다 무기의 선택지가 많아서 이런거 저런거 해보는 재미도 있었고(ex:검투사태세 켠 딜방전이나 냉죽 양딜같은) 근데 격아는 위에 써놓은 전부를 조져놓았으니
110~120까지 레벨업 도중 새로 추가되어지는 스킬은 하나도 없고.. 이해할 수 없는 115 이후의 스케일링, 이걸 넘으면 기다리는 건, '유물력' 다음에는 '정수' 그리고 '망토 업그레이드'까지 숙제를 강제하는 게임 시스템. 글쿨의 삭제를 통한 딜링의 재미 감소, 빠른 클리어를 위해 강제되는 직업 구성(이번 어픽스 전까지 패스를 위한 '도적') 잘못되어진 인던 설계(폭풍의 사원의 차단 클래스 필요)로 인해 외면 받는 클래스의 발생. 등으로 말할 수 있는 게임성 자체의 문제 계속 되어지는 서버 렉. 무성의한 아니 애초에 몇일이나 걸리는 GM 답변으로 느낄 수 있는 '운영' 자체의 문제. 도대체 왜? 실바나스가 저런 행동을 하는건지 와우만을 플레이 해서는 알 수가 없는 게임 내 스토리텔링, 어떻게 하면, 게이머를 지치고 떠나게 만들 것인지를 고민하고 만든 확장팩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와 공감가는 표현이네영 "유저 친화적인 것 같으면서 이상하게 한 부분에서 고집을 부려 사람 지쳐 떨어지게 하는" 게임 적당적당히 즐기는게 힘든 성향이면 지금 와우시스템 하드한거 맞다고 봅니다
이번 확장팩에선 그 고집 부리는 부분이 정수 같네요. 차라리 정수를 특성 쪽으로 바꿔서 줬으면 어땠나 싶습니다. 없어도 설렁설렁 한다면야 할 수 있겟지만 하루하루 숙제 밀린 기분으로 키우는 게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저도 요 부분이 제일 공감가네요
저도 삭제했네요. 시간을 너무 잡아먹는 느낌이 든 순간 바로 삭제.
그래도 이번 확장팩 반년 정돈 붙잡고 있었네요...
ㅋㅋㅋ 뭔가 턱걸이가 있는 느낌 친화적인데 뭔가 딱 중요한 컨텐츠에서 딱 턱걸이가 있는 느낌 하다보면 라이트 유저가 더이상 라이트하게는 할수가 없어버리는...
정수만 다 갖춰져 있으면 모두가 평등하죠. 차라리 정수가 2단계까지만 있었다면...1단계에서 모든 성능 해금되고..2단계는 외형 향상인데 빡세게 만들어놔서 할 사람만 하고.. 그랬다면 투기 싫어하는 유저들도 맛보기 정도야 뭐 하고 넘어갈 수 있었겠죠. 지금 와서는 부질없는 망상이긴 하지만요.
다들 최악이라고 부르던 드군도 재밌게 했었는데 격아는 진짜 골수 와우저들 그만둔다고 해도 뭐라 못할정도로 최악입니다. 드군때는 그래도 그 X같은 글쿨도 없었고 스케일링도 잘되어있어서 부캐들 키우기도 무난했고 직업마다 무기의 선택지가 많아서 이런거 저런거 해보는 재미도 있었고(ex:검투사태세 켠 딜방전이나 냉죽 양딜같은) 근데 격아는 위에 써놓은 전부를 조져놓았으니
근데 레이드 볼륨 보니까 드군도 뭐라 못하는게 레이드가 꼴랑 3개..그렇다고 영던이 많았던 것도 아니고요. 부캐 키우기가 무난했던 건 맞았던 거 같아요. 매번 확팩때마다 특성창 찍는 거 등등 완전 다 바뀌었는데 어느 순간 안 바뀌더라고요.
저도 골수와우전데 격아좀하다 드군으로 복귀 주둔지에서 가방만들고 판다에서 농사짓고 부캐 인던 한번 돌고 접종
군단은 직업무기 형상이라는 어드벤테이지가 있어서 노동이라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격아는 그런것도 없어서 노동임
아 직업무기 저도 수도 돌주먹이나 마탑 형상 해금하려고 애 많이 썼죠 ㅎㅎ 추억이네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Cevita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어느 기점으로 하고 싶은 거 하려면 뭐 이리 할 게 많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Cevita
아 캐릭 1개만 한다면 할만한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저도 그 점은 동의합니다. 근데 저는 쿨티란 전사가 너무 하고 싶어서 다시 하다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다시 걸어가려니 너무 힘빠져서 못하겠더라고요 ㅋㅋ...
Cevita
눼
제가 본섭접고 클래식 하는 이유죠 드군때는 북미까지 만랩 10개정도 평전 투기만 돌리면서 놀았는데 군단부터는 숙제하기 바빠서 한케릭도 힘들어요
삭제까진 안했지만 같은 이유로 하기가 망설여지긴 하더라구요. 언제나 그렇듯 움악들으며 낚시나 하는 중입니다
110~120까지 레벨업 도중 새로 추가되어지는 스킬은 하나도 없고.. 이해할 수 없는 115 이후의 스케일링, 이걸 넘으면 기다리는 건, '유물력' 다음에는 '정수' 그리고 '망토 업그레이드'까지 숙제를 강제하는 게임 시스템. 글쿨의 삭제를 통한 딜링의 재미 감소, 빠른 클리어를 위해 강제되는 직업 구성(이번 어픽스 전까지 패스를 위한 '도적') 잘못되어진 인던 설계(폭풍의 사원의 차단 클래스 필요)로 인해 외면 받는 클래스의 발생. 등으로 말할 수 있는 게임성 자체의 문제 계속 되어지는 서버 렉. 무성의한 아니 애초에 몇일이나 걸리는 GM 답변으로 느낄 수 있는 '운영' 자체의 문제. 도대체 왜? 실바나스가 저런 행동을 하는건지 와우만을 플레이 해서는 알 수가 없는 게임 내 스토리텔링, 어떻게 하면, 게이머를 지치고 떠나게 만들 것인지를 고민하고 만든 확장팩 같습니다.
스토리든 머든 다재미 없어졌는데 글쿨로 스킬 쓰는재미까지 없앰. 개 쩔어
계정 20일넘게남고 불페라라 종변까지했는데..당일바로접었네요..ㅋㅋ울둠에서 희귀몹잡다가 이걸 부캐들은 언제하고 모하러 하고있지..하구요 ㅋㅋㅋ다음확팩이나 기대 해봐야겠어요
게임이 재미 있으라고 하는거지요 스트레스 받으면서 할필욘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