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많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어둠땅 전설 제작 방법에 대한 추정.
대장기술, 가죽세공, 재봉술, 보석세공은 특제 방어구나 특화된 보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제 방어구와 특화된 보석은 전설 부위 방어구나 반지, 목걸이로, 설명에 "전설 아이템으로 탈바꿈시킬 만한 가치가 있는 ~를 만듭니다"라고 나와있습니다. 아마 차후 이 아이템과 토르가스트에서 나오는 재료를 모아서 토르가스트에 있는 룬제련사에게 가져다주면 최종 전설 템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화 방어구의 모습.)
현재 가죽세공과 재봉은 다소 미완이고 대장기술과 보석세공은 그나마 조금 완성되어 있습니다. 대장기술로 만드는 판금 방어구는 위 이미지와 같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어둠혼 주괴는 대장기술로 만드는 주괴로,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어둠혼 주괴의 모습.)
각 재료인 솔레늄 광석, 신비르 광석, 페이드럼 광석, 옥세인 광석이 어디서 나오는지는 아직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현재까지 나온 정보를 토대로 볼 때, 각각 승천의 보루, 말드락서스, 몽환숲, 레벤드레스에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마력깃든 엘레튬 주괴는 마법부여로 만듭니다. 사족으로 재봉과 가세가 다소 미완이지만, 이들의 재료로 보이는 마력깃든 가죽과 옷감도 마법 부여로 만듭니다.
(*마력깃든 엘레윤 주괴의 모습.)
엘레튬 광석은 나락에서 나오거나 백금 포지션의 광석일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 보석세공으로 만들 수 있는 반지나 목걸이 전설템은 어둠혼 주괴와 함께 정수라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보석 세공으로 만드는 전설 반지와 목걸이의 모습.)
저 정수는 아직 어디서 얻는지 알 수 없습니다. 주 필드가 네 개(승천의 보루, 말드락서스, 몽환숲, 레벤드레스)인 것을 보면 거기서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네 정수 중 하나인 환생의 정수의 모습.)
여기까지 볼 때 전설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재료 중 상당 수는 그냥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이를 캐는 기술 뿐 아니라 가공하는 기술을 배워두면 돈 좀 만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법부여용 캐릭터 만들어야겄네요.
희한하게 재료들이 처음보는데도 출처가 유추되네요.
귀속이 아니네 골드 좀 모아 놔야겠네
마부 연금 빼면 돈벌기 힘든 전문기술이 살아날려나...
매번느끼는거지만 전문기술칸은 두개로는 부족함...
그래서 여러캐릭을 키우는게 편하죠
갠적인 생각으로는 배울수있는 전문기술칸을 한개 더 늘리고 그 추가된 칸엔 무조건 채집무두채광 세가지 채집기술중 한가지만을 배울수있게하는게 어떨까싶네요
개인적으로 저런식의 단순 스탯 장비가 아니길 바랍니다 군단식 전설이 랜덤이라 욕먹었지 제작 가능하다면 스킬에 새로운 메커니즘을 부여하는게 더 재밌을듯
본문의 저 제작템은 전설템의 재료일뿐이고 토르가스트에서 얻은 재료와 합쳐서 전설템을 제작하는겁니다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어보자면 오리지날때 대장기술로 만든 망치와 몇몇 재료들을 합쳐서 설퍼라스가 탄생한것과 같습니다
물론 그렇게 나올거 같지만 본문처럼 스탯에 보홈만 달린 전설템으로 나오지 않길 바란다는 뜻
역대 확팩에서 선보였던 전설템중 스탯만 달린 전설템이 등장한적이 있었나요? 쓸모가 있던 쓸모가 없던 무조건 특수효과가 붙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한번도 그런 전례가 없으니 그런 걱정은 기우라고 생각되네요
군단때 제작템중에 스탯만 달린게 있었죠 아무 의미도 없는 이속증가 스킬도 붙어있긴했지만
그것 또한 특수효과죠 군단 당시 부캐 키울때 착용하면 렙업 개꿀이었습니다
제가 말하는건 스킬 메커니즘 자체에 변화를 주는 그런 효과가 생겼으면 좋겠다는겁니다..
군단 제작 전설이야 착귀에다 효과를 보면 딱 봐도 부캐 렙업용 또는 앵벌용 의도로 디자인한거고 최근 토르가스트에서 직업별 추가 효과들이 정신나간 것들이 많아서 왠지 느낌상 그런 토르가스트에서 얻은 재료로 만드는 전설템이니만큼 얼추 비슷한 방향의 효과이지 않을까싶은데 만약 이게 맞다면 일부 직업에선 분명 메커니즘에 영향이 있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