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종결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 다르킨의 검은 파란만장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프로 경기부터 개인/2인 랭크 게임, 심지어 패치 노트까지 지배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프로 경기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깎아내기 위해 몇 번을 시도했지만, 일반 플레이어도 세계의 종결자라는 칭호에 걸맞은 아트록스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적절한
변경사항의 조합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이런 시도에도 불구하고 최상위권 플레이어는 여전히 피의 샘에서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짜내면서 아트록스의 안정성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챔피언 선택/금지와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갑니다.
그래서 9.9 패치에서는 전략을 바꿔서 아트록스를 믿음직스럽고 안전한 선택으로 만드는 특성을 손보고자 합니다. 우선 세계의 종결자 (R) 활성화 중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야만 부활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변경사항은 바뀔 여지가 있고 실제로 세부 조정과 전면 삭제 등이 이루어질 수 있지만,
9.9 패치 아트록스 작업의 핵심은 다음 한 줄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 이제 아트록스는 세계의 종결자(R)가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야만 부활합니다.
몇 번의 패치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9.3 패치에서 적용한 파멸의 돌진(E) 변경사항은 효력이 떨어지는 편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파멸의 돌진(E)의 사용 횟수를 줄여서 기동력을 감소시키면 아트록스가 개인/2인 랭크 게임보다 프로 경기에서 더 약하게 되리라는 야심 찬 희망을 품었는데요. 하지만
프로 경기는 물론, 일반적인 수준에서마저 납득하기 어려울 정도로 약해져 버렸습니다. 마침내 이러한 변경 사항은 좋은 결과를 낳지 못한 채 아트록스의 플레이 느낌과 스킬 구성의 매끈함을 크게 훼손하기만 했죠.
세계의 종결자(R)에 큰 변경사항을 적용해서 위력을 확실하게 줄이면 다른 부분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을 만족시킬만한 상향의 여지가 생기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잠정적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아트록스가 적 팀 전원을 동시에 견제하거나 전투에서 어떻게든 살아남아 빠져나가는 일은 이제 없겠지만, 다른 방면이 크게
강화되어서 적을 거침없는 대학살의 제물로 삼을 수 있게 됩니다. 안정성은 예전보다 떨어지지만 위험을 감수해가며 혈투에 임하는 플레이어의 손에서는 더욱 강력한 챔피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일단 매우 잠정적인 변경사항 안은 다음과 같으며 세부 조정되거나 피드백에 따라 변경 또는 전면 재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기본 능력치
o 레벨당 체력 증가량: 80 ⇒ 90
o 레벨당 방어력 증가량: 3.25 ⇒ 4
• 파멸의 돌진(E)
o 복구: 사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복구됩니다.
o 복구: 각 사용 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3/2.5/2/1.5/1초가 됩니다.
o 복구: 사용 횟수 재충전 시간이 22/19/16/13/10초가 됩니다.
o 기본 지속 효과로 인한 체력 회복: 20/22.5/25/27.5/30% ⇒ 20/25/30/35/40%
• 세계의 종결자(R)
o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 ⇒ 140/120/100
o 추가 이동 속도(사용 시 및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120/180/240 ⇒ 150/200/250
o 총 공격력 증가: 20/25/30% ⇒ 25/30/35%
o 시전 시간: 0.5초 ⇒ 0.25초
o 부활 시 이동 속도 감소: 25% ⇒ 99%
o 부활 시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10~50% ⇒ 최대 체력의 50%
o 삭제: 이제 아군 미니언에게 공포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o 삭제: 피의 샘
o 신규: 이제 세계의 종결자(R)가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야만 부활합니다.
o 신규: 처치 관여 시 세계의 종결자(R)의 지속 시간이 6초 연장되며, 다르킨의 검(Q)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파멸의 돌진(E)의 사용 횟수가 1회 충전됩니다.
자가 버프용 궁극기로는 거의 최상급 버프인듯. 공속빼고 없는게 없네...
잘못했읍니다
애초에 프로씬에선 얼마나 회복되냐보단 부활시 무적을 이용한 어그로 핑퐁이 주고 패치 방향 자체가 공격적으로 플레이해야 그만큼 값이 돌아오는 거라 저렇게 패치한듯
이러면 결국 라인 생존은 떨어지고 그외는 전보다 훨씬 좋아젔네 근데 99%감소면 그냥 죽은 자리에서 죽는다는거네
이속 최저치가 있어서 한자리수로는 안 됨
애초에 파멸의 돌진 2회인게 말이 안되는데 다시 롤백하는게 마음에 안드네요 다른 탑 챔 돌진기 없는 놈들도 쌔고 쌧는데 1회로 줄였더니 너무 약해서 다시 돌려드립니다 는 어처구니 없다고 생각함.. 처음부터 2회 충전 형식이 너무 좋았던거였다고 생각하는데..
돌진 1회는 애초에 정상적으로 콤보를 넣을 수가 없잖아요. 정말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서 콤보 반만 넣어도 애들이 죽을 정도는 되거나 되려 상대가 들이대야 킬을 딸 수 있는데 상대가 들이댄다는건 판단이 흐리거나 상대가 아트보다 강하단 소리인데
기대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