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액체괴물, 리퀴
"너희들, 액체한테 맞아본적 없지?"
지능을 가진 액체 리퀴는 자운의 한 괴짜 과학자의 실험실에서 탄생했다 그는 특수한 조건 하에서 자신의 일부분의 질량을 조절할수 있는 독특한 액체였고
괴짜 과학자는 이 '조건'을 '생각'으로 바꿔 사람들이 마시기만 하면 자신의 생각으로 뱃살을 줄일수 있는(?) 액체를 만들기 위해 무모한 실험을 감행했다
물론 결과는 당연히 무모했다
사람의 생각에 조종되는 대신 액체 자신에게 지능이 생겨버렸고, 과학자의 실험실 안이 지루했던 리퀴는 그곳을 모두 부수고 탈출했다
그리고 리퀴는 지금 재미있는 '리그'에 있다
P: 리퀴의 흔적/탄성 증가
리퀴는 자신이 (2/1/0.5)초간 머무른 지역에 자신의 흔적을 남깁니다. 이 흔적은 리퀴가 0.5초 이상 위치를 변경했을 때 다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리퀴는 흔적을 한 개 흡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의 (4/5/6)%를 회복합니다.(흔적 지속시간 1분)
리퀴의 기본 공격 사거리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11씩 증가합니다(500~687)
기본 사거리ㅡ500(원거리)
기타 기본스탯ㅡ개븅1신
기타 성장스탯ㅡ씹오짐
Q: 삼투압
다음 ?초간 리퀴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2/3(+0.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만큼 리퀴를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종료되거나 지속시간 종료 시점부터 5개의 흔적을 흡수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물에 리퀴 탄 듯
리퀴는 액체 괴물이기 때문에 강에서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이동할수 있습니다.
강을 벗어나거나, 적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은신 상태가 해제됩니다
E: 액체 결계
리퀴가 액체로 된 고성능 방어막을 둘러 적의 모든 공격을 1회에 한해 방어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종료되거나 지속시간 종료 시점부터 10개의 흔적을 흡수하면 다시 사용할수 있습니다.
R: 질량 조절
리퀴는 자신의 생각대로 자신 혹은 흔적의 질량을 조절하여 모든 흔적을 자신에게 흡수시킬수도, 흔적의 위치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사용할 경우 맵 내의 모든 흔적을 흡수하여 흔적 1개당 (4/5/6)%의 체력을 회복하며
흔적에 사용할 경우 해당 위치로 즉시 이동합니다.
(이동거리: 1000/2000/4000)
단, 흔적 위치로 이동시 나머지 모든 흔적도 흡수하지만 리퀴의 체력은 회복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평가
1.어쩌면 케일보다도 극단적인 초반 약캐 후반 강캐
모든 스탯과 스킬이 성장성에 극단적으로 치중해 있어서 심지어 흔적 카이팅조차 못하는 극초반에는 그 누구보다 고통받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패시브 카이팅과 사거리 증가, q의 퍼뎀, w은신, e보호막을 활용한 전투 캐리력은 물론 궁극기를 활용한 백도어도 가능한 초울트라슈퍼어메이징하이퍼캐리 챔피언으로 돌변한다
2.패시브가 드레이븐 회전도끼 비스무리해서 경악스런 난이도를 자랑한다
특히 흔적카이팅을 잘해야 qe쿨이 빨리 돈다는 점에서 더더욱 어렵다
그나마 평타치는도중 q키는 수고라도 덜기위해 흔적으로 쿨이 돌아온 경우 자동으로 켜짐
3.사거리에서 알수 있듯 기본 포지션은 원거리 딜러
다만 약한 라인전 커버를 위해, 혹은 w은신을 보고 정글러로 활용할 수도 있어보인다
다만 6렙 이후 갱은 마스터 이 보다 약간 낫지만
그 이전까지의 갱킹은 마스터 이 보다도 힘들다(!!!)는게 문제
4.필자의 야스오 혐오를 가득 담아 만든 챔피언으로
팔을 뻗어 평타를 치기 때문에 쓰레쉬와 같은 평타 판정을 받아
무려 야스오의 바람 장막에 평타가 막히지 않는다!!
자크 버전2임?
ㅇㅇ자크의 캐리형 딜러 버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