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라는 챔프가 후반갈수록 자야나 바루스처럼 앞라인부터 팀원이 선각 잡아준 이후,
뒤에서 걸어오면서 정정당당하게 녹이자 싸움가면 무조건 지는 챔임.
그래서 결국 칼리로 플레이 메이킹할려면 미니언같은거나 와드를 치면서 순간적으로 앞으로 치고나가면서 선딜 박으면서 상황을 만들어야되는데, 사거리도 짧기에
그런플레이는 무조건 리스크를 낄수밖에 없음.
실제로 drx전도 후반에 칼리가 바위게나 와드치면서 순간적으로 상대에게 딜박으면서 상황만든 장면도 있고, 오늘은 젠지전 1세트는 몇번 실수가 나오긴 했지만, 칼리라는
챔프로 후반간 이상 이미 그정도 모험수는 둘필요가 있다고 봄.
만약 칼리들고 팀원들이 해줄거야 ㅎㅎ 하고 뒤에 원딜포지션 잡고 있다?
팀원 이니시거는데 거기서 한 1~2초뒤에 치기시작하면 우리가 먼저 들어간 팀원이 녹아있는거임..
칼리라는 챔프가 결국 뒤로갈수록 쓰로잉 하기 싫어도 저런식으로 해야됨.
아니면 결국 다른 하위권 팀 원딜때처럼 '칼리 역시 후반가면 쓰레기..'라는 말 듣는거
ㄹㅇ 손해진짜 엄청봤지 그걸로 일단 킬골드를 시작으로 아지르 플빠져 바론먹었는데 타워도 못밀어 원래 당연히 먹었어야 할 용도뺏겨
객체적함수
고건....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객체적함수
ㄹㅇ 손해진짜 엄청봤지 그걸로 일단 킬골드를 시작으로 아지르 플빠져 바론먹었는데 타워도 못밀어 원래 당연히 먹었어야 할 용도뺏겨
팔이 짧고 스택을 쌓아야 하는 개념의 챔이라 앞선에 서야만 효과를 내는 챔이죠. 그래서 폴짝폴짝 같은 스킬을 회피하는 기술이 중요한거고...결론적으로 내가 잡으면 부모 안부를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은 챔. 그래서 칼리 카운터로 질리언이 나온거고, 거기에 당해서 진거고.. 저렇게 안할거면 픽하지 말아야 할 챔이죠.
미도히
유독 쉴드는 아니지. 글 하나 나오면 아니라는 댓글만 주르륵 달리는데.. 그런 식이면 다른 팀 원딜들도 쉴드 오지게 받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