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종결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 다르킨의 검은 파란만장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프로 경기부터 개인/2인 랭크 게임, 심지어 패치 노트까지 지배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프로 경기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깎아내기 위해 몇 번을 시도했지만, 일반 플레이어도 세계의 종결자라는 칭호에 걸맞은 아트록스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적절한
변경사항의 조합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이런 시도에도 불구하고 최상위권 플레이어는 여전히 피의 샘에서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짜내면서 아트록스의 안정성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챔피언 선택/금지와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갑니다.
그래서 9.9 패치에서는 전략을 바꿔서 아트록스를 믿음직스럽고 안전한 선택으로 만드는 특성을 손보고자 합니다. 우선 세계의 종결자 (R) 활성화 중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야만 부활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변경사항은 바뀔 여지가 있고 실제로 세부 조정과 전면 삭제 등이 이루어질 수 있지만,
9.9 패치 아트록스 작업의 핵심은 다음 한 줄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 이제 아트록스는 세계의 종결자(R)가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야만 부활합니다.
몇 번의 패치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9.3 패치에서 적용한 파멸의 돌진(E) 변경사항은 효력이 떨어지는 편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파멸의 돌진(E)의 사용 횟수를 줄여서 기동력을 감소시키면 아트록스가 개인/2인 랭크 게임보다 프로 경기에서 더 약하게 되리라는 야심 찬 희망을 품었는데요. 하지만
프로 경기는 물론, 일반적인 수준에서마저 납득하기 어려울 정도로 약해져 버렸습니다. 마침내 이러한 변경 사항은 좋은 결과를 낳지 못한 채 아트록스의 플레이 느낌과 스킬 구성의 매끈함을 크게 훼손하기만 했죠.
세계의 종결자(R)에 큰 변경사항을 적용해서 위력을 확실하게 줄이면 다른 부분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을 만족시킬만한 상향의 여지가 생기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잠정적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아트록스가 적 팀 전원을 동시에 견제하거나 전투에서 어떻게든 살아남아 빠져나가는 일은 이제 없겠지만, 다른 방면이 크게
강화되어서 적을 거침없는 대학살의 제물로 삼을 수 있게 됩니다. 안정성은 예전보다 떨어지지만 위험을 감수해가며 혈투에 임하는 플레이어의 손에서는 더욱 강력한 챔피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일단 매우 잠정적인 변경사항 안은 다음과 같으며 세부 조정되거나 피드백에 따라 변경 또는 전면 재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기본 능력치
o 레벨당 체력 증가량: 80 ⇒ 90
o 레벨당 방어력 증가량: 3.25 ⇒ 4
• 파멸의 돌진(E)
o 복구: 사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복구됩니다.
o 복구: 각 사용 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3/2.5/2/1.5/1초가 됩니다.
o 복구: 사용 횟수 재충전 시간이 22/19/16/13/10초가 됩니다.
o 기본 지속 효과로 인한 체력 회복: 20/22.5/25/27.5/30% ⇒ 20/25/30/35/40%
• 세계의 종결자(R)
o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 ⇒ 140/120/100
o 추가 이동 속도(사용 시 및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120/180/240 ⇒ 150/200/250
o 총 공격력 증가: 20/25/30% ⇒ 25/30/35%
o 시전 시간: 0.5초 ⇒ 0.25초
o 부활 시 이동 속도 감소: 25% ⇒ 99%
o 부활 시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10~50% ⇒ 최대 체력의 50%
o 삭제: 이제 아군 미니언에게 공포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o 삭제: 피의 샘
o 신규: 이제 세계의 종결자(R)가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야만 부활합니다.
o 신규: 처치 관여 시 세계의 종결자(R)의 지속 시간이 6초 연장되며, 다르킨의 검(Q)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파멸의 돌진(E)의 사용 횟수가 1회 충전됩니다.
궁쓸때 챔피언 공포효과준다한건 없앴나보네
오우 리스크를 좀 크게주네
궁쓸때 챔피언 공포효과준다한건 없앴나보네
하이리스크 하이퍼리턴
세계의 종결자 쓰고 진입 - 수호천사 발동 - 아군이 막타쳐서 처치관여 - 부활 재진입 - 세계의 종결자 발동 이런식으로 운용되려나 이제
부활시 이속 99% 감소면 그냥 예전처럼 제자리 부활이나 마찬가진데...
궁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바꾸나보네 ㅋㅋ 솔직히 생존용궁 ㄹㅇ 에바엿지
너무 사기긴 했죠.
부활뺴곤 다상향인가그럼
무조건 부활에서 조건부로 리스크를 준 대신 리턴도 엄청 크게준거 같은데 어떨런지 기본스팩상향도 적지않은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