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신규 모드: 통합 설치 (라이브 및 공개 테스트 서버)
이제 오버워치 라이브 클라이언트(PC)와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디스크의 같은 공간에 한 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여러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업데이트하여 디스크 공간이 낭비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플레이어는 기존 클라이언트를 삭제하고 재설치하여 이번 기능의 이점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알림: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 또한 공개 테스트 서버와 라이브 클라이언트의 설치 파일을 공유하게 됩니다.
※영웅 업데이트
■바스티온
- 자가 수리(Self-Repair)
- 바스티온 체력이 가득 찼을 때 수리 할 경우 자원이 더 이상 소모가 되지 않게되었습니다.
- 바스티온이 자가 수리 중에 기본 발사를 사용하면 0.25초의 회복 시간 후에 수리합니다.
■시메트라
- 광자 발사기 - 좌 클릭(Photon Projector - Primary Fire)
- 광선 폭이 0.3미터에서 0.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광선의 초당 피해가 65/130/195에서 60/120/180로 감소했습니다.
■자리야
- 입자포 - 좌 클릭(Particle Cannon - Primary Fire)
- 광선 폭이 에너지량에 비례하여 증가(0.1에서 0.2로)하지 않으며 0.15로 고정됩니다.
- 광선의 최대 피해가 190에서 170로 감소했습니다.
■시그마
- 초구체(Hyperspheres)
- 폭발 피해가 35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실험용 방벽(Experimental Barrier)
- 시그마의 실험용 방벽 - 한 번 눌러 켜기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강착(Accretion)
- 폭발 피해가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 붕괴(Gravitic Flux)
- 기술 사용을 결정하기까지의 최대 시전 시간이 0.4초에서 0.6초로 증가했습니다.
※워크샵
- ■새로운 워크샵 Action
- Create Dummy Bot
- 인간이나 AI가 조종하지 않는 플레이어인 더미 봇을 생성합니다. 다른 워크샵 Action을 사용해 더미 봇은 이동하고 조준하거나 버튼을 누르는 등,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대부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Destroy Dummy Bot
- 더미 봇을 파괴합니다.
- Start Throttle In Direction
- 특정 플레이어(인간, AI 봇, 더미 봇)의 쓰로틀(방향 입력 정보 제어)을 설정하거나 변경합니다.
- Stop Throttle In Direction
- Start Throttle In Direction으로 인해 쓰로틀에 생기는 변화를 중지합니다.
- Create Beam Effect
- 두 장소(또는 플레이어) 사이에 광선 효과를 생성합니다.
■기존 워크샵 Action에 추가된 새로운 매개변수
Create HUD Text
관전자가 언제 텍스트를 볼 수 있는지 지정할 수 있는 설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Text Color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Create In-World Text
관전자가 언제 텍스트를 볼 수 있는지 지정할 수 있는 설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Text Color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Create Effect and Play Effect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워크샵 값
- Is Dummy Bot
- 해당 플레이어가 더미 봇인지 여부입니다.
■새로운 워크샵 인스펙터 기능
Copy current variables to CSV [PC 전용] :
Copy all variables to CSV [PC 전용] :
- 현재 보이는 변수를 시스템 클립보드로 복사(CSV 형식)합니다. 텍스트나 스프레드시트 어플리케이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Copy current variables as actions:
- 현재 선택된 개체의 인스펙터 히스토리에 있는 모든 변수를 현재 시스템의 클립보드로 복사(CSV 형식)합니다. 텍스트나 스프레드시트 어플리케이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현재 보이는 변수를 클립보드로 복사(워크샵의 텍스트 형식)합니다. 워크샵 Action 목록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워크샵 - "Enable Workshop Inspector" 설정이 "초기 설정으로 복구" 명령을 사용했을 때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 "Is Firing Primary" 워크샵 값이 시그마가 초구체를 사용할 때도 올바르게 보고합니다.
■전장
- 파리
- 모이라의 생체 구슬이 공격 팀의 전투준비실로 뚫고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애쉬
- B.O.B.이 출입구로 더 잘 들어가고, 시전된 방향으로 일관되게 도착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 D.Va
- D.Va의 메카가 파괴될 때의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대지분쇄를 막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
- 꼼짝 마!의 끌어당기는 효과에서 적이 벗어날 때 플레이어가 의도보다 멀리 던져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그마
- 얼어붙은 직후에 키네틱 손아귀, 강착, 실험용 방벽의 회수/시전, 기본 발사의 1인칭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중력 붕괴의 시전 시간이 초과했을 때 초구체가 VFX나 애니메이션 없이 발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치유 구슬을 키네틱 손아귀로 흡수하면 보호막이 채워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그마의 다양한 팀 색상 시각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레킹볼
- 레킹볼의 특정 통계가 프로필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
- 젠야타가 초월 중에 순간이동기를 쓸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말할까요? 자리야, 시메트라 하향 존나 꼬움. 저 둘이 "하향할 정도로 안 쌔서"란 의미가 아님. 의견들 읽어보니 '하향할 정도'라는 의견들이 다수인데 누구보다 판을 터트리고 있는 위도우,둠피는 몇 개월째 하향 없이 계속 최상위권인데 단 한 번도 전성기에 올라간적 없던 시메는 바로 하향 때린다는게 꼬움. 시메트라가 "전성기에 올라간적도 없는 비주류픽인데 벌써 하향때리네" 같은 의미는 아님. 의견 들어보니 "상황이 심각해서 바로 하향 때려야 할 수준" 이었다는 것도 동의. 근데 둠피랑 위도우도 내가 보기엔 바로 하향 때려야 할 수준인데 저 둘은 하향을 안 하고, 다른 캐릭만 하향한다는게 존나 꼬움.
정확히 말하면 시메트라가 하향되서 꼬운건 아니고 다른 영웅은 밸런스 안 맞는거 인지하고 일주일만에 바꾸는데 유독 위-둠은 그대로 냅둔다는게 꼽다는거.
존나 매일 하는데??? 그럼 자리야 쎄졌다고 칼너프 하는데 위도우 둠피는 왜 칼너프 안시키냐?? 탱커 대가리 두방에 머리 터지는데 그게 너프 할게 아니라고?
둠피는 나중에 또 상향할려고 하는건가.
그리고 화염강타는 매트리스나 튕기기에 막히면서 시그마 돌던지기는 이 스킬들을 무시하는 편향적인 기준. 불은 막고 돌은 못막는 이유는 대체 뭔가?
"바스티온이 자가 수리를 기본 공격(평타)로 캔슬시 이제는 정확히 0.25초간 힐을 지속합니다." 평타로 캔슬해도 잠시나마 치유가 지속된다는 뜻 같음
해당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탱커하면 뭐다? 호구다 블쟈식 패치 잘 봤다 안그래도 관짝에 들어아서 못질까지 당한 탱컨데 이제 관에 불붙였네
지금 자리야가 얼마나 센지 몰라서 하는 말인가
지금 위둠이 얼마나 센지 몰라서 하는 말인가
님 겜 하긴함? 뭔소린지를 모르겠네
Nzorth
존나 매일 하는데??? 그럼 자리야 쎄졌다고 칼너프 하는데 위도우 둠피는 왜 칼너프 안시키냐?? 탱커 대가리 두방에 머리 터지는데 그게 너프 할게 아니라고?
지금 자리야 시메는 저번 광선 퍄치로 그 둘넘는 개사기 되서 패치이후로 개 날뛰고 있는 상황이었음 그 둘이 잘나가는건 맞는데 저번 광선류 상향이후로 저 두명은 조정하긴 해야했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도벤 울프
후 너같은 자폐아 케릭이 1티어를 먹으면 안된단다?
라인/윈스턴 상향할줄알았더니 자리야/시그마 하향할줄이야 ㅋㅋㅋㅋㅋ 대회도 오호메타인거 보면 뭐가 문제인지 모르나
라인 방벽든 고기방패 윈스턴 날아와서 돔까는 고기방패
본섭은 오호메타 뒤진지 오래
블리자드 식 패치 둠피 겐지 트레의 발목을 잡는다 = 너프
위도우 빼먹음
자리야 시메는 조금 너프가 필요하지 않나 했는데 역시 너프당했군요. 옵치 밸런스팀 평소 일하던거 보면 한 반년후에나 너프될까 했는데 왠일로 빨리 적용됐네요
시메가 그 정도였나요?ㄷㄷ 전티어 픽률 꼴지권이라 여전히 약한줄
근데 둠피는 그냥 나둘까요
자리야, 시메트라 좌클릭으로 나오는 광선이 예전엔 빠르게 스치면 대미지가 안들어갔는데 이젠 스쳐도 대미지 들어가게 버프받아서요
애초에 빠르게 스쳐도 데미지 먹는게 '정상'임 버그나 다름없던걸 사람들이 잘모르니까 이걸 거의 3년 내내 방치해두고 이제와서 픽스하고 나니까 문제있다고 하향때림 정작 맨날 문제있다는 위도우 둠피는 건들지도않고 ㅋㅋㅋㅋㅋ
진짜 게임은 안하고 커뮤니티로 오버워치하는 사람들 많긴 많나보네 자리야가 아직도 고인인줄 착각에 빠져사는건가
아니 그럼 지금 탱커중에 제일 사기케 있으면 안되냐? 딜러는 탱커 대가리 깨도 "응 딜러니까 갠춘" 탱커가 딜러 녹이면 "너무 쌤 너프좀 "
탱커가 딜러보다 dps가 더 더 센 상황인데 그게 그럼 탱커임? 섭탱도 섭탱 나름이지 지금 자리야 딜은 방벽 없으면 탱커고 뭐고 에임 구려도 그냥 다 삭제시키는 수준인데 둠발롬? 들어오자마자 자리야 레이저에 살살 구워지는 상황임 쉴드 300이고 400이고 못버티는데
아니 그람 둠발놈이 때리면 계속 쉴드차서 탱커체력되는건 어떻게 쉴드칠건데? 딜러가 탱커체력되는건 상관없고 탱커가 딜러뎀지되는건 상관있고
거기다 자리야는 이제 에너지와 상관없이 레이저 두깨가 1.5고정으로 바뀌어서 조삼모사식 패치고 오히려 딜러 역할군에 있는 시메트라가 너프라면 너프지
이러면서 어제 댓글 다는 꼬라지 보면 ㅋ
겜 안하고 댓글 다는 꼬라지 보면 ㅋ
둠피 위도우 둘이 탱이건 힐러건 다 잡고 다니던데 ...
솔직히 말할까요? 자리야, 시메트라 하향 존나 꼬움. 저 둘이 "하향할 정도로 안 쌔서"란 의미가 아님. 의견들 읽어보니 '하향할 정도'라는 의견들이 다수인데 누구보다 판을 터트리고 있는 위도우,둠피는 몇 개월째 하향 없이 계속 최상위권인데 단 한 번도 전성기에 올라간적 없던 시메는 바로 하향 때린다는게 꼬움. 시메트라가 "전성기에 올라간적도 없는 비주류픽인데 벌써 하향때리네" 같은 의미는 아님. 의견 들어보니 "상황이 심각해서 바로 하향 때려야 할 수준" 이었다는 것도 동의. 근데 둠피랑 위도우도 내가 보기엔 바로 하향 때려야 할 수준인데 저 둘은 하향을 안 하고, 다른 캐릭만 하향한다는게 존나 꼬움.
알케이데스
정확히 말하면 시메트라가 하향되서 꼬운건 아니고 다른 영웅은 밸런스 안 맞는거 인지하고 일주일만에 바꾸는데 유독 위-둠은 그대로 냅둔다는게 꼽다는거.
둠피는 뭐 솜브라로 어찌하면 되는데 .....위도우는.....
시메는 방벽없으면 3단계 가기 존나 힘들텐데 굵기도 까버리네
사거리를 까서 범위내에 오는 적 몰아내는 용도로 쓰면 어땠을까싶은
시메는 애초에 상대가 방벽 조합 아니면 꺼내면 안되는 딜러임 요즘 뜨는 시그마 조질려고 핫한 딜러니까
그러니까 방벽 카운터용으로 상대 방벽을 억제하는 딜러인데 하향할거면 좀더 붙어야해서 위험도를 늘리거나 아니면 방벽딜은 그대로 뒀으면 해서말이죠
지금도 사거리가 짧은데 여기서 더 까는건 좀..자리야랑 시메 레이저 굵기를 똒같이 만들 의도로 자리야랑 같이 싸잡혀 패치당한 느낌이긴함
패치를 차라리 자리야 최소 최대뎀 폭을 넓히고 게이지 소모속도 증가 같은거였으면 어땠을까싶음
자리야 게이지 너프는 이미 과거에 한번 당했는데 그거 또 너프하면 에바죠 에너지 관리 자체가 자리야의 아이덴티티인데 다른건 너프해도 그건 더이상 건들면 안됨
사거리가 아니라 두깨 너프임
위엣분이 사거리를 너프하는게 맞는거 같다고 해서 댓글 단거임
둠피는 나중에 또 상향할려고 하는건가.
시메는 좀 놔둬라. 너프하더라도 나중에 하고. 옵치 출시하고 이번에 처음으로 시메는 빛을 보고 있다.
딴건몰라도 222 도입 이후 첫 밸패인데 지금까지 사기라고 불린 위둠이 안까이고 탱커 버프 없고 등등에서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내 밸런스 인식이 어떤지 알려짐 이제 탱은 더빠질거같은데 그럼 222의 매칭시간은 어케 해결하려나
뭐 노골적으로 프로씬 위주로 패치하는거라, 일반인 느낌하곤 차이가 많이 날수밖에 없음..
토글식으로 어느 방향이든 무한의 사정거리를 가진 방패를 펼칠수있으며 또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할수있는 시그마가 나온 이 시점에 방패만 펼치고 아무것도 할수없는 라인은 왜 만든건지 의문이 생긴다.
We are overwatch
그리고 화염강타는 매트리스나 튕기기에 막히면서 시그마 돌던지기는 이 스킬들을 무시하는 편향적인 기준. 불은 막고 돌은 못막는 이유는 대체 뭔가?
화강 먹히고 튕김당하고 다됨 돌진 섬광캔슬, 맞돌로 캔슬(높은확률로 죽음) 궁 방벽에 막힘, 섬광에 캔슬 난 왜 이쓰래기를 100시간 넘게 한걸까 후
라인하르트는 스킬구성 자체가 모순인 영웅 돌진은 중간에 멈출 수 없어서 벽꽝 못시키면 자1살기술이고 방벽 펼치면 공격자체가 봉인될 뿐더러 방벽이 깨질 위험까지 있으며 화염강타는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맞추기는 더럽게 어려움 그냥 탱커이미지만 집어넣다 설계결함으로 만들어진 캐릭이죠
얘네는 메타 바꿀 의지가 없음. 메타를 바꿀 의지가 없으면 있는 캐릭 황밸을 만들어 놓고 신캐들로 밸런스를 쳐 맞추던가 그딴것도 없고 위도우 차징 시간이나 갈고리 한타임 너프 먹이는게 그렇게 힘든건가? 막 그거 너프 하려고 하면 크루시아투스 라도 쳐맞으면서 해야 하는건가? 둠피 쉴드 차는거 점감만 만들어도 어캐 될건데 그거 하는게 그렇게 어렵고? 이렇게 잠깐 빛 보는 애들이나 상대적으로 조합상 이득이라 대세가 되는건 칼같이 너프를 하면서 영웅 자체가 ㅈㄴ게 세거나 문제가 되는 애들은 꼭 그대로 남겨 놓네. 아 혹시 둠피랑 위도우도 pc 커밍아웃 할게 있어서 손을 못대는 중이신가? ㅋㅋㅋ
닌 제발 아는척좀 하지마라 뭔 메이가 위도우 카운터 치려고 뽑는다는둥 대회 보지도 않고 아는척만 해보려고 커뮤니티에서 줏어들은 멘트들만 줄줄 읊네
ㅋㅋㅋㅋㅋ 너도 쉴드좀 그만
비추 실명제 ㅋㅋ
아조씨 다중이짓 하시는건 여전하시군요 eoakdhkd (5220294) 211.226.***.***
요즘도 자기 댓글에 추천 박으려고 다른 아이디 돌려가면서 댓글담?
다음부턴 안걸리게 vpn 써서 댓글 달아라 요즘 공짜도 많더라
SSoSSo (5163079) 211.198.***.*** 루리웹-5231913698 (5081509) 211.198.***.*** 블까짓 하려고 아이디 3개 돌려 쓰는 니가 레전드다
블쉴더 한다고 나랑 위에 놈이랑 같은 놈이라 한거구나 ㅋ
eoakdhkd
박제된 니 다중 아이디 간수나 잘해라..셋다 댓글 다는 꼬라지가 어쩜 이렇게 일관적이냐
eoakdhkd
걍 이해 하삼. 얘는 왜 ip가 두번째 까지만 공개 되는지 이유도 모르는 놈이라.
결국 뒷자리를 알아야 제대로 된 동일 인물인지 추적이 가능한건데. 왜 디씨 애들이 뒤쪽 아이피 자리 막은걸로 디씨 운영진들 그래 깠는지 모르겠네? 어유 우쭈ㅈ쭈
아 니가 이미 하는짓이라 그렇게 생각하는거구나?
eoakdhkd (5220294) 211.198.***.*** 바뀌는 아이피마다 전부 똑같앜ㅋㅋㅋ 부끄러울줄 알고 가만 있어도 모자랄판에 바뀐 아이피까지 똑같냐
내가 이해를 못해줬네 미안~
앞자리수 비슷한 아이피야 가끔 나올수도 있지 ㅋㅋㅋ 근데 아이피 몇종류가 전부 같은 사람한테 겹치는 경우는 없거든 ? ㅋㅋㅋ
난 내 위치서 동일하게 쓰니까 그런거고 저분도 그런가 보지. 내가 접속하는 기기랑 통신사 한번을 안바꿨으니까 위치까지 동일하니 내 ip가 바뀔 이유가 있나? 정말 답도 없네 ㅋㅋㅋㅋㅋㅋㅋ
ㅉㅉㅉㅉㅉ 어휴 내가 이런애랑 말싸움할 군번도 아닌데 ㅉㅉㅉㅉㅉㅉ
병먹금이라는 진리에 맞춰 난 이만 간다 ㅉㅉㅉ ㅂㅂ
이 양반은 통피가 뭔지도 모르나봐 ㅉㅉ
항상 똑같은 패턴이냐? 구글링해보니까 다중이인거 들키면 빤스런 하더만 똑같은 아이피 쓰는 사람 글쓰는 성향이 우연이 똒같고 우연히 같은 글에 등장해서 편들어주고 하나보네? 그와중에 동일하게 같은 장소에 쓴다면 자기 아이피 바뀐건 눈치 못챔 ㅋㅋ
넌 통신사 아이피가 뭔지도 모르나본데 저놈이 쓰는 아이피중에 통피는 없단다
광선패치후로 스쳐도 딜이 들어가서 에임 그냥 막 흔들면서 했는데 결국 너프먹네요.ㅋㅋㅋ
이런 밸런스로 무슨 리그 유지할 역량이 있나 싶음. 고츠도 밸런스적으로 건드리지를 못하니까 역할군 제한걸고. 리거가 아닌 유저들 사이에서는 꼴픽땜에 필요하긴 했는데 리그에서 저리 적용한건 고츠 못잡으니까 적용한게 보이는데.
222 개발진영상 안보셨죠?
딜러햐향할때는 조낸 심사숙고해야할것처럼 말하는데 탱이나 비주류는 뭐 얼마됐다고 ㅋㅋㅋ
ㅇㅇ ㄹㅇ 밸런스 생각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그마를 너프할생각을했다? 둠피스트 그냥 냅두는거 맞음
패치가 이따구인데 사람들이 탱커 안하고 딜러한다 충이라 욕하는 시계충 새끼들 극혐 위도우랑 둠피가 건재한데 누가 탱하고 싶겠니?
계속 병슨 만드는구만..
자리야는 진짜 너무쌔져서 데스매치에 들고나와도 틈만나면 1 2등했음. 이미 지난패치때 버그수정후 하향을 예고했고, 결과대로 패치됬을뿐. 저정도로해도 뎀지는 시그마 패치 이전보다 쌜듯.
둠피는 솔직히 하향했으면 좋겠다.
옵치 패치 꼬라지 보면 제작진 머리통에 파멸의 일격 꽂아버리고싶네
위도우나 하향해 저러니까 히오스 처망했지
폼안나는 돈안되는 비주류영웅이나 탱커는 단 한시즌도 1티어가 되면안된다는 블자식 철학
위도우 하향 안하는건 리그 흥행도 한몫하지 뭐 대가리 빵빵 쏴대면 사람들 개좋아하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