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1.44 업데이트 주요 변경점 ※
2020년 1월 17일에 오버워치 1.44 업데이트가 본 서버에 업데이트 및 하얀 쥐의 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의 목차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1월 17일 오버워치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틀린점이나 오타가 있을 경우 덧글 또는 쪽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본 글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목차■일반 및 인터페이스
- 역할 고정 그룹 시 다중 역할 기능 추가
- 거점 전장 UI 색상 변경
■2020 설날 하얀 쥐의 해 이벤트
- 신규 모드: 깃발 뺏기 속공전
- 2020 하얀 쥐의 해 치장용 아이템
- 스킨
- 승리포즈
- 감정표현
- 하이라이트
- 스프레이
■1.44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 및 모든 영웅 비교
※ 일반 및 인터페이스 ※
■역할 고정 그룹 시 다중 역할 기능 추가
그룹시 어떤 모드이든 역할 고정이 적용되는 곳에는 이제 모든 플레이어가 다중 역할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그룹원들이 선택한 역할과 경쟁전 점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역할과 플레이하게 될 역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돌격, 공격, 지원 세 역할을 모두 선택했고 다른 그룹원들 중 2명이 지원 역할을 선택했다면 다음 게임에서는 지원 역할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거점 전장 UI 색상 변경 안내
오버워치 1.44 본 서버에서 거점 전장의 UI 퍼센트 색상이 더욱 직관적에게 색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020 설날 하얀 쥐의 해 이벤트 ::
" 새해와 하얀 쥐의 해를 맞이하세요! "
새로운 시즌 아이템, 짜릿한 주간 챌린지와 보상, 신규 난투, 깃발 뺏기 속공전과 함께 즐거운 2020 설날 이벤트를 맞이하세요. 하얀 쥐의 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스킨과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 스프레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잔뜩 준비했습니다. 바스티온이 되어 즐겁게 연날리기를 하고, 바티스트와 따뜻한 떡국 한 그릇 해보세요. 경극 브리기테, 변검 솜브라, 탈춤 모이라, 사물놀이 루시우 같은 신규 전설 스킨으로 새해 기분을 만끽하세요.
■신규 모드: 깃발 뺏기 속공전
새로운 방식의 깃발 뺏기에서는 긴장감이 한껏 더 높아집니다. 각 팀 깃발의 위치가 더욱 가까워졌고,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이제 깃발을 3번이 아닌 6번 쟁취해야 합니다. 공격적인 플레이 전술로 적의 깃발을 더욱 많이 쟁취하세요. 여러분의 팀에게 행운이 있길 빕니다!
■2020 설날 하얀 쥐의 해 치장용 아이템
*주간 도전 과제:빠른 대전, 경쟁전, 아케이드 모드에서 승리하고 스프레이, 아이콘, 둠피스트, 레킹볼, 윈스턴 영웅 스킨을 받으세요. 매주 새로운 보상을 선보입니다!
※스킨
■ 영웅 ■
:: 수도승 ::
1주차 - 9승 보상
:: 고대 석상 ::
2주차 - 9승 보상
:: 종이 공예 ::
3주차 - 9승 보상
■ 전설 ■
:: 경극 ::
:: 변검 ::
:: 사물놀이 ::
:: 탈춤 ::
※승리포즈
:: 폭죽 ::
:: 떡국 ::
:: 사자 가면 ::
※감정표현
:: 연 날리기 ::
:: 호롱불 ::
※하이라이트
:: 포식 ::
※스프레이
:: 집중 ::
1주차 - 3승 보상
:: 고대 석상 ::
2주차 - 3승 보상
:: 봄 ::
3주차 - 3승 보상
:: 용춤 ::
:: 사자춤 ::
:: 탈춤 ::
:: 용춤 ::
:: 만두 손아귀 ::
:: 변검 ::
:: 경극 ::
:: 사물놀이 ::
:: 하얀 쥐의 해 ::
설날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
:: 2020 깃발 뺏기 경쟁전 참가자 ::
2020 깃발 뺏기 경쟁전 배치 경기
:: 2020 깃발 뺏기 경쟁전 영웅 ::
2020 깃발 뺏기 경쟁전 상위 500위
※ 1.44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 ※
2020년 1월 17일 오버워치 1.44 모든 패치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바티스트
- 불사 장치
- 최대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증폭 매트릭스
- 궁극기 충전 비용이 20% 증가했습니다.
■메이
- 냉각총 (기본 발사)
- 감속 효과가 30-90%에서 20-70%로 감소했습니다.
-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D.Va
- 부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1.43 버전 ::
:: 1.44 버전 ::
■오리사
- 방어 강화
- 피해 감소 효과가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한조
- 폭풍활 (기본 발사)
- 최대 투사체 속도가 125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둠피스트
- 라이징 어퍼컷
- 회복 시간이 0.2초에서 0.35초로 증가했습니다.
:: 1.43 버전 ::
:: 1.44 버전 ::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밸패는 극단적으로 안하면 메타가 안변해요 디바 저렇게 빅버프 먹고도 주력픽 못되는거 보면 더 버프했어야됨
오랜만에 몇판 해봤는데 아직도 2방벽이 많이 쓰이긴 합니다... ㅜㅜ
그러면 서브탱커들 전부 메인탱커로 상향시켜야 해요 ㅋㅋ
난 이번 밸패에서 제일 기가막히던게 원래 둠피 너프가 0.5초까지 너프였는데 갑자기 저렇게 확 줄더구만유 ㅋㅋㅋ 얘네들 어지간해서는 한번 설정한 거 잘 안 바꾸는 데 귀신같이 둠피는 바로 너프 다시 완화함. 괜히 블쟈의 아들이라 불리는 게 아니더구만
저게 별로 극단적이지도 않음. 진짜 극단적인 거라면 예전에 디바 메카피 400이 방어구고 200이 체력이던 시절..심지어 매트릭스도 꽤 좋았던 시기로 기억하는 데 진짜 무적의 기동 탱 그 자체였음.
오랜만에 몇판 해봤는데 아직도 2방벽이 많이 쓰이긴 합니다... ㅜㅜ
온니 투방에서 이제 윈디겐트도 고려사항이 된정도? 아직은 시그마 성능이 너무 좋아서..여기서 더 너프하면 탱커들 또 노발대발 할테고..
너프전 2방벽은 너무 단단해서 썼다면 지금 2방벽은 1방벽으론 버티질 못해서 쓰는느낌... 전체적으로 딜러dps가 상향평준화되서 방벽이 없으면 버티질 못해요
영웅벤 시스템 도입하자 노답이다
그건 영웅 한 50개는 넘어야될듯. 지금은 너무 적어서...
적어도 할수 있잖아요 겜이 진행되면 그만이지
그랫다간 안그래도 나오는얘만 나오는데 겜 반절이 미러전될수도 있음.
132 조합으로 바뀌면 모든 문제가 해결 된다. 제프님 결단을!
루리웹-3029829187
그러면 서브탱커들 전부 메인탱커로 상향시켜야 해요 ㅋㅋ
아니면 발상의 전환으로 전부 딜탱 수준으로 낮추는 방법도 있죠
제프는 서브탱커들을 딜러탱커로 만드는 방법을 말했는데 저 또한 그게 옳은 방향이라고 봅니다.
메인탱커처럼 바꾸는 방법은 어떨까요? 쿨을 확 줄이거나 히오스 자리야 특성처럼 2-3명에게 동시방벽이라던가.
1이 탱 말하는 거 같은데 그 사람은 무슨 죄임 ㅋㅋ
111 3플렉스가 답임
그러면 또 딜러충들이 플렉스로 가서 딜러할테니 결국 또 1탱 1힐 4딜...
신캐는 안나오고 밸런스 패치는 극단적이고
하이 호
밸패는 극단적으로 안하면 메타가 안변해요 디바 저렇게 빅버프 먹고도 주력픽 못되는거 보면 더 버프했어야됨
오늘 패치깔고 디바 할라했는데 안해야겠다
하이 호
저게 별로 극단적이지도 않음. 진짜 극단적인 거라면 예전에 디바 메카피 400이 방어구고 200이 체력이던 시절..심지어 매트릭스도 꽤 좋았던 시기로 기억하는 데 진짜 무적의 기동 탱 그 자체였음.
클빠대에서 12명이 다 딜러 하니 밸런스 잘 맞던데 ㅋ
탱힐 상향하고 141 추천!
스킨이랑 , 음성보이스 , 스프레이 만들 시간에 새캐릭좀 내놔라
리퍼 메이 안죽이면 윈스 디바는 들어가는거 생각도 못할텐데
변검 가늠자만 갖고 싶다.
둠피 느끼 어떰. 둠피 쉐끼
메이 관짝행 에임고자인 나도 널널하게 잡을수 있더라는
둠피는 바뀐게 없잖아
난 이번 밸패에서 제일 기가막히던게 원래 둠피 너프가 0.5초까지 너프였는데 갑자기 저렇게 확 줄더구만유 ㅋㅋㅋ 얘네들 어지간해서는 한번 설정한 거 잘 안 바꾸는 데 귀신같이 둠피는 바로 너프 다시 완화함. 괜히 블쟈의 아들이라 불리는 게 아니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