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젤터(Zhelter)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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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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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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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예쁜 도트겜성. 특히 UI가 아주 이쁨. -좀비들한테 총질할때 그 시원함. 단점 -파밍 방식이 주변 [기물 부숴 재료 수급, 가공 - 하위템 생성 - 상위 조합법 열림 - 상위템 만들면 더 상위템 열림] 이라 쉽게 지루해짐. -하다못해 어느 지역 가면 파밍 전용 레어탬이 있던가, 고오급 조합법이 있던가 하는게 없음. 아주 맥가이버임. -맵이 상당히 좁음. 아무리 얼엑인거 감안해도 생존 + 파밍이라는 키워드를 단 게임의 맵 크기가 이정도인건 좀. -군복 + 소총의 최상위 아이템까지 가는데 1시간이 체 안걸리는데 그러면 이 게임 컨텐츠는 거의 다 즐긴거임. -좀비 어그로가 죽어도 안풀리는데 인식 범위도 넓음. 문 닫아봐야 3초만에 부수고 달려옴. 마을 들어가려면 최소 기관단총에 총알 99발짜리 3칸은 채워야 낭낭하게 고급재료 들고 나올 수 있음. -근데 위의 99발 3칸을 채우려면 금속조각 파밍-나뭇가지 파밍-두개 가공해서 총알 만들기라는 엄청나게 지루한 과정을 거쳐야함 -사실 근본적인 재료 수급 방식에 좀 의문이 들게 됨. 나무,돌이야 당연히 부숴야 얻겠지만 철,플라스틱도 가구며 차며 부숴서 얻는건 좀.. 루팅이라는 개념이 거의 존재하질 않음. -동료 컨트롤하는 UI가 너무 불친절함. 결론 : 컨텐츠 좀 추가되고 탐험요소+희귀템같이 수집욕 자극할 요소 생기면 괜찮을 것 같음 지금 사겠다면 진짜 후원하겠다는 마음으로 사시길. 재밌게 플레이할 마음이라면 사지마시고.
개발자도 유저도 상처 안 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하위템 만들었다고 상위 레시피가 뙇 배워지는게 좀 깨긴했어요 파밍으로 레시피를 얻었으면 좋았을듯.. 그리고 맵이 고정이라 2회차 3회차는 무리일듯..
현재 유저들은 상처받는중... 환불하는 사람좀 여럿 나오는 상황
선발대분들 사서 후기좀 보고 사야할뜻.. 인디페스티벌 데모판 할때는 뭔가좀 심히 부족해보여서
개발자도 유저도 상처 안 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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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유저들은 상처받는중... 환불하는 사람좀 여럿 나오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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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대분들 사서 후기좀 보고 사야할뜻.. 인디페스티벌 데모판 할때는 뭔가좀 심히 부족해보여서
스팀유저평가가 나오기 시작한거 같은데 좀...오묘한...
장점 -예쁜 도트겜성. 특히 UI가 아주 이쁨. -좀비들한테 총질할때 그 시원함. 단점 -파밍 방식이 주변 [기물 부숴 재료 수급, 가공 - 하위템 생성 - 상위 조합법 열림 - 상위템 만들면 더 상위템 열림] 이라 쉽게 지루해짐. -하다못해 어느 지역 가면 파밍 전용 레어탬이 있던가, 고오급 조합법이 있던가 하는게 없음. 아주 맥가이버임. -맵이 상당히 좁음. 아무리 얼엑인거 감안해도 생존 + 파밍이라는 키워드를 단 게임의 맵 크기가 이정도인건 좀. -군복 + 소총의 최상위 아이템까지 가는데 1시간이 체 안걸리는데 그러면 이 게임 컨텐츠는 거의 다 즐긴거임. -좀비 어그로가 죽어도 안풀리는데 인식 범위도 넓음. 문 닫아봐야 3초만에 부수고 달려옴. 마을 들어가려면 최소 기관단총에 총알 99발짜리 3칸은 채워야 낭낭하게 고급재료 들고 나올 수 있음. -근데 위의 99발 3칸을 채우려면 금속조각 파밍-나뭇가지 파밍-두개 가공해서 총알 만들기라는 엄청나게 지루한 과정을 거쳐야함 -사실 근본적인 재료 수급 방식에 좀 의문이 들게 됨. 나무,돌이야 당연히 부숴야 얻겠지만 철,플라스틱도 가구며 차며 부숴서 얻는건 좀.. 루팅이라는 개념이 거의 존재하질 않음. -동료 컨트롤하는 UI가 너무 불친절함. 결론 : 컨텐츠 좀 추가되고 탐험요소+희귀템같이 수집욕 자극할 요소 생기면 괜찮을 것 같음 지금 사겠다면 진짜 후원하겠다는 마음으로 사시길. 재밌게 플레이할 마음이라면 사지마시고.
루리웹-3494958851
하위템 만들었다고 상위 레시피가 뙇 배워지는게 좀 깨긴했어요 파밍으로 레시피를 얻었으면 좋았을듯.. 그리고 맵이 고정이라 2회차 3회차는 무리일듯..
이것도 한 3년 묵혀야 하나 스톤샤드랑 빌로우제로 사놓고 아주 푹 묵혀놓고 있는데
카타클이랑 더 비슷한 Nearly dead를 기대중...
얼엑 기대하고있었는데... 일단 리뷰들 봐야겠네
버그가 많아서 대부분의 리뷰가 복합적입니다. 파밍과 제작의 구조적인 불편함과 문제도 많고요.
데모판 밖에 안해봤지만 너무 기대를 했던건지 부족해보이는게 많더라구요. 뭐 아직 미완성 게임이니 차차 나아지길 기대해봐야겠어요.
완성도가 50% 쯤 되는거 같던데, 후원하는 마음으로 샀는데 버틸 수 없어서 환불함
50%? 체감상 한 20%정도로 보이던데.
아기자기한 프로젝트 좀보이드 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캐주얼한가보네요.
젤다터.. 이거 엄청 재밌다던데
전형적인 똥겜임 이건 업데이트 한다고 고쳐질 퀄이 아님
얼리엑세스는 사람들에게 로드맵을 보여주고 우리 잘 발전할겁니다 라고 어필하는 시간인데 이건 뭐 아무것도 준비된것도없고 턱 내놓은게 참 얼탱이없음
스토리좀생겨야할듯 아니면 제작을 엔피씨한테맡기거나 주인공이 기본도구는그렇다치고 총기만드는건 에바아닌가
스샷상으로는 멀쩡해보이고 도트도 잘찍었는데 보통 얼리억세스로 스타트를 끊어도 최소한의 선이 있는데 그 정도도 충족안된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