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korea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40
차기작 3게임(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은 국내 pc와 모바일보다 글로벌 콘솔(ps5와 xbox series x 등의 콘솔)에서 먼저 선보임.
론칭 기간은 각 2021년 4분기/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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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작 3게임(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은 국내 pc와 모바일보다 글로벌 콘솔(ps5와 xbox series x 등의 콘솔)에서 먼저 선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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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 시스템상 저렇게 될수밖에 없음 사람들이 얼마나 퇴사를 많이하는데 ㅋㅋ
뭔가 포인트를 잘못잡고 계시는거같은데 빡세서 나간게 아니라 맘에 안든다고 사람 내친거임 그리고 지금은 입사자 많이 줄고 퇴사자는 지속적으로 느는 중임심지어 4~5월부턴 입사자보다 퇴사자비중이 더 많음
몇몇 파트 몇달동안 공백은 장난아니었음 그러니까 이렇게 밀리지 저것도 최대한 땡긴 스케쥴임저때 나올 가능성도 희박함
노 그래서 검사처럼 똑같이 개빨리 만들려고했는데 한타임 주요 작업자들 쓱 갈려서 저모양 저꼴된거임 그래놓고 우리는 아무일없다 하면서 계속 끌고는 나갔는데 시니어급들 없으니 주니어들가지고 뭐가되겠나 지금 스케쥴도 진짜 최대한 땡긴거임 붉사는 내부적으로 원래는 올해 클베예정이었을정도로 빡세게했었지만 작업자들 나가니 뭐 ㅋㅋㅋ
개발기간 진짜 오래 걸린다 인력 자본력 차이인가
개발기간 진짜 오래 걸린다 인력 자본력 차이인가
루리웹-3388276396
거기 시스템상 저렇게 될수밖에 없음 사람들이 얼마나 퇴사를 많이하는데 ㅋㅋ
ㅇㅎ
나가는 사람 없어도 오래 걸리는거 원래 그래요. 과거 나온 국내 MMORPG들 못해도 4~5년 개발기간 가졌어요. 검은사막이 너무 짪았던것이지.
잼잼버린
노 그래서 검사처럼 똑같이 개빨리 만들려고했는데 한타임 주요 작업자들 쓱 갈려서 저모양 저꼴된거임 그래놓고 우리는 아무일없다 하면서 계속 끌고는 나갔는데 시니어급들 없으니 주니어들가지고 뭐가되겠나 지금 스케쥴도 진짜 최대한 땡긴거임 붉사는 내부적으로 원래는 올해 클베예정이었을정도로 빡세게했었지만 작업자들 나가니 뭐 ㅋㅋㅋ
검사수준으로 하면 당연히 나가죠 ㅋㅋㅋ 그게 얼마나 빡씬데. 밤낮없는게 개발자라고 해도 하루 12시간 15시간해도 힘들걸요. 게다가 엔진 새로 만들고 있는데 ㅋㅋ 뭐, 그리 나가도 금방 사람 채워지긴 하던데요. 애내 직원수는 늘고있긴하던데.
잼잼버린
뭔가 포인트를 잘못잡고 계시는거같은데 빡세서 나간게 아니라 맘에 안든다고 사람 내친거임 그리고 지금은 입사자 많이 줄고 퇴사자는 지속적으로 느는 중임심지어 4~5월부턴 입사자보다 퇴사자비중이 더 많음
전 검사처럼 빨리 만들려고 해서 개발자들 갈려나간다고 하셔서 그리 말한줄 알고 빡세서 나간줄 알았네요. 뮈, 개발자가싫으면 다 퇴사시키면 되겠네요. 지혼자 개발하든가.
심각한게 인맥과 고인물화가 진행되서... 그들만의 파벌 놀음 중이라는게 큰 문제네요.
고인물화 맞는거 같은게, PC판 검은사막에 최근 추가되는 캐쉬의상 디자인 보면 나이많은 옛날사람이 디자인한거 같음. 뭔가 유행지난 옷 보는 느낌임.
한국내에서 게임은 질병이라면서 짱■들은 규제좀해라
규제라는 약을 뿌리면 우리만 죽어나니, 우리도 내성과 체급을 키워서 맞짱 뜨게 만들어야 함.
3프로젝트 다 하긴 하는군요ㅠㅠㅠ
이 악물고 3개다 프로젝트 망했다고 하는 사람들 있던데 결국엔 계속 만들고 있었나보네요
리시스
몇몇 파트 몇달동안 공백은 장난아니었음 그러니까 이렇게 밀리지 저것도 최대한 땡긴 스케쥴임저때 나올 가능성도 희박함
플랜8은 진짜 기대중인데...잘되었스면 좋겠네요
업계에서 펄어비스 사람 갈어넣는 건 소문났지요.
기대가 많았던 만큼 실망이 커지는 회사 이젠 진짜 뭐라도 보여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