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종합 정보
- 레저렉션 우리가 몰랐던 사실 모음
- 디아블로2: 레저렉션 12분 게임 플레이 영상
- 리마스터 다양한 편의성 제공
- 디아블로2 리마스터 다양한 신규 3D 그래픽 및 변천사
- 첫 알파 테스트 진행될 예정
- 레저렉션 삭제된 몬스터 및 길드 시스템 추가 가능성
- 신규 알파 테스트 스크린샷 공개
디아블로2 리마스터인 레저렉션이 지난 4월 9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이 되었으며, 특히 4월 9일 첫 날에는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트위치에서 전체 시청자 4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사태로 블리자드 리마스터에 불신을 가진 유저들이 대다수 였지만 이번 알파 테스트를 통해서 어느정도 그부분을 많이 해소시켜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편의성 추가
레저렉션에는 다양한 변화점들이 있으며, 그중에 2D에서 3D로의 변화와 함께 각종 편의성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인벤토리 200칸 및 계정 공유 인벤토리 추가 외에도 정말 공개가 되지 않은 소소한 편의성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용병의 상세 스탯 및 스킬 표시와 용병을 고용할때도 클래식과 다르게 다양한 정보 등이 표기가 되었습니다.
:: (왼쪽) 용병 상세 정보 창 / (오른쪽) 용병 고용시 나타는 인터페이스 ::
이외에도 소소하지만 엄청난 편의성들이 인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벨트에 물약들이 들어갈 수 있는 용량 표기와 함께 갬블(도박)할 때 새로운 아이템 리셋위해서 마을 밖에 나가지도 않아도 되는 도박 물품 리셋 버튼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이제 해갈리지 않게 벨트 물약 용량이 얼마인지 추가되었다 ::
:: 더 이상 귀찮게 마을 밖에 나가지 않아도 리셋 버튼으로 원하는 물품을 찾을 수 있다 ::
※같은 공간에 있지만 전혀다른 느낌을 주는 그래픽
레저렉션에서는 새로운 변경점이라고 하면 그래픽을 빼먹을 수 없습니다. 클래식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점점 세세한 맵 오브젝트와 함께 환경 그래픽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맵 분위기 역시 디아블로1으로 회귀하는 듯한 정말 어두컴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디아블로2 노스 개발자들만 알았던 맵 세부 오브젝트나 환경들은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을 잘 살려냈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단순히 맵 이동할때 사용이 되었던 계단이나 던전에 입구는 이 곳이 어떤한 곳인지 미리 알려주는 장치로 작용을 해서 더욱 놀라웠습니다.
:: 같은 공간이지만 전혀 다른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다 ::
:: 토클키 하나로 현재 리마스터된 3D 그래픽과 오리지널 2D 그래픽을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
※조작감 및 콘솔 유저도 편하게!
각종 편의성 외에도 레저렉션에서 특출하게 변화된 점은 바로! 엑스박스 패드 지원입니다. 단순히 모양만 흉내낸게 아니라 정말 콘솔 게임을 하는듯한 자연스로운 동작 및 조각감을 주었습니다.
:: 패드가 감지되면 자동적으로 변하는 인터페이스 ::
:: 자동적으로 적의 체력 인터페이스가 변경된다 ::
※부족한점은?
아직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그런지 아직 부족한점이나 버그들은 존재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클래식 버전에서 보이지 않았던 텅빈 흰 지형 버그라던지 계정 공유 창고로 ID가 할당되지가 않아 복사 버그가 생긴다던지 말이죠. 그외에 알파 테스트 중 커뮤니티에서 많이 요구한 것은 바로 캐릭터 인벤토리 증가 부분입니다.
:: 부적(Charm: 참)이 내가 된다! ::
※So....다음 베타 테스트는 언제?
그리고 이번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알파 테스트 Q&A에서 밝혔듯이 2차 테스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알파 테스트 도중에 일정이 6월 12일까지로 변경되었다가 다시 4월 13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게임물관리위원회로 부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2차 테스트 승인과 함께 최근 디아블로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베타 테스트 신청 부분이 변경되기도 했었습니다.
이외에도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테스트 일정이 6월 12일까지는 것이 유출되자 디아블로2 20주년(파괴의 군주)에 맞추어서 6월 27일날 레저렉션이 발매가 될 수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 곧 베타 테스트 시작? ::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2 :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인벤은 필수임. 뭐 그게 게임성의 일부분이다? 망하는 지름길이지 ㅋㅋ
참 전용 인벤 만들어
참인벤추가가 밸런스 파괴한다는데 이해가 안감 ㅋㅋ 어차피 쓰는양은 동일한데
참인벤이랑 룬보석 겹치기 좀 만들어라 제발
무슨 기능이 하나씩 계속 추가 되네 이러다가 컨텐츠로 추가될 기세
게임내용이 그대론데 오토를막는다? 틀딱들도거름
제발좀 거르길
관심꺼라 틀딱아
참인벤은 필수임. 뭐 그게 게임성의 일부분이다? 망하는 지름길이지 ㅋㅋ
poe에서는 인벤관련 편의성이 캐시템이라 블리자드도 따라할거같은 느낌적인 느낌 ㄷㄷ
패엑처럼 커런시스테쉬를 팔수도있겠군요 ㅋ 그래도 캐릭창 인벤은 좀 따로 구분해줬으면함
어느정도 캐시로 푼다 해도 디아2 오리지날이랑 똑같은 인벤 시스템이면 100% 망함 ㅋㅋㅋㅋ 템하나 먹으면 마을들러야되고 ㅋㅋㅋㅋ
20년 전 게임을 이미 5만원 가까이 받고 파는데 창고를 또 팔면 욕 한사발 먹는거죠. 추가 컨텐츠도 없는데
poe는 패키지 구매가 아니고 공짜겜 아닌가요
아무도 리마스터 게임에 엄청난 대성공을 기대하는 사람이 없는데 이거 안해주면 망함 저거 안해주면 망함 ㅋ 어차피 님들 기대치 충족 못시키고 망해요 아저씨
본인이 뭔말하는지 알면서 내뱉는걸까 싶네 대성공 기대하는 사람 없다더니 님들 기대치 충족 못시킨다는 말은 또 뭐야 온라인에서 댓글로 주접싸지말고 책이나 한자 더 읽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참 전용 인벤 만들어
그 옛날, PC방에서 로그인만 시도하다가 나와도 재미있던 겜이 있었다?!
로그인만 시도하다가 나왔는데 재밌다는건 오바인듯
무슨 기능이 하나씩 계속 추가 되네 이러다가 컨텐츠로 추가될 기세
못 추가할 건 없다고 봐요 ㅎ 애초에 디아블로2에서도 패치 새로운 룬워드 컨텐츠인 횃불퀘스트도 추가되었으니. 물론 자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지속적으로 래더 초기화랑 밸런스나 버그들은 관리해줬으니!
ㅅㅂ 걍 인벤 편의성 돈 따로 받고 팔든지
참인벤추가가 밸런스 파괴한다는데 이해가 안감 ㅋㅋ 어차피 쓰는양은 동일한데
이게 참 개발 의도 자체가 밸런스 조절용이라서 그런말이 계속 나오는거긴 한데 근데 지금와서 보면 딱히 그럴 이유가 있나 싶긴 함 스위칭이 문제면 그냥 무기교체 쿨타임을 넣으면 되잖아?
참인벤이랑 룬보석 겹치기 좀 만들어라 제발
참이 작동되는 참 전용인벤을 기존작 인벤사이즈랑 동일하게 만들어 주면 벨런스 문제 없잔어...
참 인벤 크기가 얼만해야할지도 문제일 듯... 전 참인벤은 어찌됐든 기본 인벤크기만 컸으면..
이미 갓작이었는데 딱 원하는 만큼의 편의성만 추가되어서 갓갓작 확정. UI 배치가 미묘하게 바뀐 거랑 빈약해진 효과만 수정해주면 딱히 더 바라는 건 없음. 아이템 교환/거래나 좀 편하게 됐으면?
인벤창 세배로 늘려 멍멍이들아
스타처럼 그래픽만 올리고 아무것도 안건드는게 좋은 게임이 있지만 디아2는 아니지..
I can't
빨리나와라 싱글 하고싶네
추가 컨텐츠 없으면 10시간도 안되어서 넘 질릴거 같아 계속할 자신이 없다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둬야지 헤어진 커플이 이유를 모르면 다시 만나도 헤어지듯이
설마 진짜로 6월에 발매하나??
디3의 균열같은 파밍, 순위기록 엔드컨텐츠 추가가 필요하고.. 속성 이뮨은 제거하거나 약화시키는게 필요함.. 이건 몇몇 캐릭들을 관짝으로 보내거나 사실상 트리를 고정화 시키는 역할을 하는 듯
공감 속성 이뮨때문에 사장된 빌드도 수두룩하고 어떤 몹은 내성 줄줄 달고나오니 잡지를 못해서 아예 빤스런 해야됨
레알 진짜 라이트닝 아마 생각없이 키우다가 액트2의 라이트닝내성 있는 애들만 잔뜩 벌레 나와서 동굴에서 하 진짜... 그리고 직업들을 다양하게 세팅해서 해보는 맛이 있어야하는데 특정 직업들이 특정 룬워드가 없으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별 생각없이 라이트닝 자벨마 키우는데 더 뭐 할게 없다고 해서 짜게 식...
다른건 몰라도 참인벤정도는 따로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후반에 파밍 다끝낸 사람들은 인벤토리 한쪽끝부터 반대쪽끝가지 참으로 쑤셔넣고 다니는데
게임자체는 갓겜이지만 20년전의 편의성을 가지고 요즘에 하라고 하면 글쎄요... 스샷에는 편의성을 두루 갖추었다고 하지만 요즘 게임들에는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고 원신만 하더라도 인벤이 2000개인가 그런 것으로 알고있음. 즉 과거에는 부족하게 만들어서 재미를 주려고 했는지 모르지만 요즘에 20년전같은 창고로 한다고 하면 시작조차 안 할걸? 게임성을 건드리라는 것이 아니고 편의성을 제대로 추가해주지않는다면 글쎄.. 차라리 나는 편의성이 높은 디아2모드만 할 듯. 그래픽이 아무리 좋아봐야 새로운 스토리나 퀘스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이 게임은 그래픽보다는 게임성으로 하는 게임인데 자잘한 편의성 몇개 추가해주고 48000원에 새로 사라고? 나같으면 이대로 나오면 절대 안 삼. 돈이 싸고 비싸고를 떠나서 편의성이 ㅈ같은 게임은 요즘 세상에는 더이상 하고싶지않다고
비슷한 예로 2005년쯤에 나온 대항해시대온라인을 만든 코에이 이놈들도 인벤부족하기로는 둘째가면 서러운 놈들이지. 아직까지도 기본인벤 50개에 선박과 각종장비품에 소모품에 지도와 기타등등. 싱글플레이로는 답도 안 나오고 그나마 부분유료라 창고캐에 나누고 부캐를 데리고 다녀야만 사람답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임. 아직도 기본인벤 50칸을 고수하면서 캐쉬템으로 인벤을 지르거나 (그것마저도 한계치가 10개고 무과금은 지방함대특례품으로도 받을 수 있음) 블자나 코에이나 과거의 영광대로만 살고있고 현재의 트렌드를 빠르게 못 따라간다는 단점만 즐비함. 게다가 신작은 안 만들고 추억팔이 리메이크만 만들고 있다는 점도 똑같지. 블자는 디아2리저렉션, 코에이는 대항4리마스터
화살통이랑 투척무기 수량좀 없에 쉬벌롬드라!
그냥 편의성 요즘 트랜드 맞게 하면 가볍게 갓겜될수있을텐데?
카페하루사장
훨윈드 흙먼지만 일으킴 ㅋ
갓겜이고 나발이고 지금같이 나오면 반짝 떴다가 어느새 안보이는 게임 될듯
팬 모드인 패스 오브 디아블로도 참 인벤 추가하고 벨런스 유지 잘만 하고 있는데 추가 안하겠다고 버티는건 그만큼 개발 의지가 없다는 반증이라고 밖에..
내가 디아2를 거의 안해봐서 이번에 각잡고 해봤는데 몇가지 느낀게 있음 1.참 인벤 ㄹㅇ 필요함 모드로 인벤을 두배 늘려봤는데도 인벤 모자람ㅋㅋ 2.왜 디아3 이 색감이나 느낌이 너무 틀려졌다고 욕먹었는지 알거 같았음
이거해줘 저거해줘 다 해줘~
넌 안해줘 꺼져~
5만원짜리 머리장식하나는 바로질러버리면서 5만원짜리 게임은 갓겜이길 바라는 게 임 유 저ㅋㅋㅋㅋㅋㅋ
근데 무슨 비유가 게임 잘 나오길 바라는 유저 = 스킨 5만원따리 바로 지르는 사람 임? 도대체 무슨 말이 하고 싶은거에요? 게임 하나 가격이 스킨 하나 가격이랑 똑같으니 게임이 개떡같이 나오던 말던 왈가왈부 한마디도 하지말고 걍 닥치고 해라? 비유도 좀 알아먹게 떠들어야 이해가 되지 이건 무슨 쿨병이야 ㅋㅋ
그럼 5만원을 내면 좋은 게임을 하길 바라지 똥을 사고 싶은건 아니잖아.
일단 인벤 시스템 개선을 해야됨. 참이 인벤 다 잡아 먹는걸 어떤 방식이던지 개선해서 인벤 좀 활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함
참 인벤 진짜 필수임 얘네가 걱정하는게 밸런스인걸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참 드랍 후 획득시 다 참 인벤으로 가게 하면 됨(기존인벤으로는 이동불가하게 막고) 기존 인벤은 그대로 두고 참만 옮겨버리게 코딩하면 될 듯 블쟈에 이정도 코딩할 능력자가 없다면 뭐 할 말은없지만.
공개된 것 만으로만 따진다면 일주일 반짝 하고 재미없어서 대중에게 소외될 운명입니다.
그 정도는 아님 몇달은 최소 즐길 수 있을듯
아니 pc패키지 콘솔패키지 왜 정보가 없냐ㅜㅜㅜㅜㅜ
지금까지 나온 편의성 개선방향보면 충분히 해줄거같기도 한데. 해줄거라 믿음. 안해주면 추가 인벤 확장 모드 나올때까지 기다리던가 해야지 뭐.
다른 뭣보다 그래픽이 정말 원하는 방식으로 나와서 마음에 듬.. 액트2 지하 던전에 수로도 생겼고 물이 흐르네! 첫회차는 이런 원본과의 차이점을 실시간으로 바꿔가며 비교 플레이하는 재미가 솔솔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