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1.13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 자석 제거기와 재조합기가 강화된 무기고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완성 아이템 2개 + 특별 아이템 2개를 주는 무기고가 완성 아이템 4개를 주는 무기고로 교체되었습니다.
● 기본 아이템 2개 + 특별 아이템 2개를 주는 무기고가 기본 아이템 2개 + 완성 아이템 2개를 주는 무기고로 교체되었습니다.
● 4-2 무기고가 등장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특별 아이템 하나를 볼 확률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 상징 아이템 하나를 볼 확률이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 기본 아이템과 완성 아이템을 볼 확률이 약간 높아졌습니다.
● 5-2 무기고가 등장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특별 아이템 하나를 볼 확률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 상징 아이템 또는 완성 아이템 하나를 볼 확률이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 완성 아이템을 볼 확률이 약간 높아졌습니다.
● 후반 무기고 (6-2 스테이지 또는 7-2 스테이지)의 확률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특별 아이템 또는 상징 아이템 하나를 볼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요약 - 무기고에서 상징 아이템과 특별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을 줄였습니다.
큰 변경점
특성
● 척후병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25/40/60% → 25/45/75%
유닛
1레벨
● 클레드
공격 속도: 0.7 → 0.75
클레드가 이제 스칼에 올라타 있는 상태에서도 네 번째 공격마다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뽀삐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80 → 30/70
스킬 피해량: 150/250/350 → 150/250/400
스킬 보호막: 250/350/450 → 250/375/525
2레벨
● 케넨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60/125
스킬 피해량: 150/200/250 → 150/225/350
● 트런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 30/80
스킬 재설계: 트런들이 8초 동안 대상의 힘을 흡수하여 대상의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공격력을 35% 감소시키고 흡수한 능력치의 100/130/200%(주문력에 영향을 받음)만큼을 자신에게 부여합니다.
*흡수하는 능력치가 고정되고 흡수하는 능력치가 일정 비율 증가하도록 바뀌었습니다.
3레벨
● 애쉬
스킬 피해량: 300/400/600 → 300/450/750
● 니달리
스킬 재설계: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며 가장 체력이 낮은 적 뒤로 도약합니다. 쿠거 형태의 니달리는 45%의 회피 확률과 40/50/75%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며, 공격이 근접 공격으로 바뀌고 4번째 기본 공격마다 200/300/600(주문력에 영향을 받음)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회피 확률 고정,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추가 마법 피해 조건이 회피/치명타 공격에서 4번째 기본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스오
스킬 피해량: 300/400/750 → 250/350/700
스킬 기본 공격 적중 시 피해량: 30/40/75 → 25/35/70
4레벨
● 라이즈
공격 속도: 0.75 → 0.8
라이즈의 강화된 스킬이 이제 두 번째 대상에게는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의 절반 만큼 적용됩니다. 첫 번째 대상의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은 동일합니다.
5레벨
● 케일
체력: 500 → 650
공격력: 60 → 75
공격 속도: 1.0 → 1.1
피해 면역 효과 발동에 필요한 공격 횟수: 10회 → 15회
4차 승천 광역 스킬 피해량: 200/300/10000 → 80/125/4000
아이템
● 무한의 제물 대검 (그림자)
재설계: 이제 피해의 모든 경우가 아닌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자기 자신이 피해를 입습니다.
(예: 무한의 제물 대검을 착용한 티모의 지옥의 영혼이 각각 치명타를 입힐때 티모에게 피해가 대량으로 들어오는 경우)
● 일식의 망토 (그림자)
자기 자신이 불타는 피해를 입는 시간: 전투가 끝날때까지 → 8초
● 이온 충격기
스킬 사용 시 대상 최대 마나 비례 피해량: 200% → 250%
작은 변경점
특성
● 용 사냥꾼
용 사냥꾼 주문력 증가: 30/80/140% → 30/70/140%
● 철갑
방어력: 40/90/180 → 35/85/170
● 망각
공격력 & 주문력: 30/70/140 → 25/60/125
그림자 아이템당 추가 능력치: 10% → 15%
● 기사
피해 감소: 15/40/80 → 20/40/70
● 군단
공격 속도: 25/60/110/180% → 25/60/110/195%
● 구원받은 자
주문력/방어력/마법 저항력: 30/60/90 → 30/60/100
● 정찰대
공격 속도: 70/180% → 75/180%
● 재생술사
체력 & 마나 재생: 3/6/10% → 3/6/9%
유닛
1레벨
● 직스
체력: 500 → 450
스킬 피해량: 250/350/450 → 250/375/525
2레벨
● 바루스
스킬 피해 공격력 계수: 150/160/180% → 150/155/165%
3레벨
● 카타리나
스킬 피해량: 200/250/420 → 180/250/420
2차 스킬 피해량: 100/125/210 → 90/125/210
● 럭스
스킬 보호막: 150/225/400 → 125/200/400
● 리 신
스킬 피해량: 250/350/750 → 250/350/700
● 자이라
스킬 히트박스가 약간 넓어졌습니다.
4레벨
● 아펠리오스
기본 스킬 피해량: 100/150/300 → 125/150/300
● 카르마
스킬 피해량: 240/300/700 → 225/280/700
● 타릭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100/200 → 120/200
● 잭스
공격 속도: 0.85 → 0.9
● 렐
스킬 보호막: 350/500/3000 → 300/450/3000
5레벨
● 티모
스킬 피해량: 140/175/666 → 130/160/666
● 볼리베어
시작 시마나/최대 마나: 100/200 → 110/200
아이템
● 대악마의 불멸 지팡이 (그림자)
마나 계수: 400% → 350% (롤백)
● 은빛 루나리 펜던트 (그림자)
방어력&마법 저항력: 70 → 60
● 거인 학살자
추가 고정 피해를 주는 최대 체력 수치: 1750 초과 → 1650 초과
추가 고정 피해: 80% → 75%
● 구원
광역 공격 피해량 감소: 30% → 25%
버그 수정
● 8 암살자 시너지 획득 시 암살자 추가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PieHat님 고마워요!)
● 늑대, 데이지, 하이머딩거의 포탑, 즈롯 차원문의 공허 생물이 이제 정확히 130%의 치명타 피해를 갖습니다. (Deisik님 고마워요!)
● 재조합기가 더이상 그림자 기본 아이템을 동일한 기본 아이템으로 재조합하지 않습니다.
● 전투 중간에 일식의 망토 (그림자)를 착용하면 자신에게 불타는 효과가 이제 제대로 적용됩니다.
● 부활 효과 (예: 수호 천사, 망령 시너지)를 가진 유닛이 킨드레드의 스킬에 영향을 받고 있으면 더이상 해당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이제 사기 주사위로 티모가 나왔을 때 상점에 (티모 구매 시) 체력 소모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악동 다시 급부상인가?
이번 시즌은 영.. 어지럽네 골드 주차는 시켜놨으니 가끔 일반겜이나 해야지
백종원덱 무섭던데
초고속모드만 하다보니 일반모드는 템포가 느려서 못하겠어요. 협곡하다가 칼바람만 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