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엔비디아 DLSS과 AMD FSR 비교 결과 네크로문다 하일레드 건의 4K 해상도
nokcha
추천 1
조회 27
날짜 14:01
|
롭스
추천 0
조회 23
날짜 13:59
|
Belor'relos
추천 2
조회 816
날짜 13:27
|
하지만구
추천 0
조회 1192
날짜 13:11
|
하지만구
추천 0
조회 703
날짜 13:09
|
하지만구
추천 1
조회 1085
날짜 13:07
|
어머니아버지형님누님
추천 3
조회 1231
날짜 13:04
|
아룬드리안
추천 0
조회 216
날짜 12:48
|
마이온
추천 1
조회 247
날짜 12:41
|
디젤Diesel
추천 2
조회 2249
날짜 12:10
|
echospherics
추천 10
조회 2683
날짜 11:59
|
마이온
추천 0
조회 431
날짜 11:38
|
롭스
추천 0
조회 381
날짜 11:12
|
마이온
추천 0
조회 957
날짜 09:39
|
Trust No.1
추천 3
조회 2004
날짜 08:35
|
Naeri
추천 1
조회 1770
날짜 04:35
|
Naeri
추천 4
조회 2246
날짜 04:35
|
Naeri
추천 8
조회 4848
날짜 03:16
|
아타호-_-
추천 1
조회 1815
날짜 02:09
|
롭스
추천 0
조회 556
날짜 01:41
|
롭스
추천 1
조회 378
날짜 01:03
|
이토 시즈카
추천 1
조회 1770
날짜 01:00
|
롭스
추천 0
조회 228
날짜 00:52
|
루리웹-9512102543
추천 10
조회 4756
날짜 2024.04.23
|
ComShepard
추천 1
조회 813
날짜 2024.04.23
|
ComShepard
추천 3
조회 1211
날짜 2024.04.23
|
ComShepard
추천 1
조회 2284
날짜 2024.04.23
|
ComShepard
추천 2
조회 1905
날짜 2024.04.23
|
"엔비디아 DLSS과 AMD FSR 비교 결과 네크로문다 하일레드 건의 4K 해상도에서 유사한 품질과 성능을 보여줍니다" 만 적어두면 어떻게 하나요? 원문의 서문에선 What is important to note is that NVIDIA DLSS Quality preset upscales the output image from 1440p resolution, while AMD FSR Ultra Quality uses 1662p image. Both upscaling techniques were compared side by side by Back4BuckPC Gamer in Necromunda Hired Gun. He used 4K resolution and the best quality presets. The higher the quality the fewer pixels super-resolution algorithms need to reconstruct, thus, they are expected to perform similarly. 라며 "(배경이되는) 퀄리티가 높을 수록 슈퍼레졸루션 알고리즘들이 재구성해야하는 픽셀의 수가 적기 때문에, 알고리즘간 격차가 적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expected)" 라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첫 비교인 Necromunda Hired Gun 같은 경우 그냥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밑의 비교인 Marvel’s Avengers에선 The FSR is simply upscaling 1440p image here, which does a great job in comparison to native 4K quality, however, in this case, DLSS clearly adds more fidelity by reconstructing hair in greater detail. In this instance, DLSS image quality is actually better than native. 라며 마무리를 맺고 있습니다
DLSS가 네이티브보다 디테일 좋은게 ㅋㅋㅋㅋ 좋게 말하면 보정이고 나쁘게 말하면 전에 갤럭시 달사진 주작 같은거 아닌가
이건 뭐 볼필요없이 DLSS 승!
3,4번 스샷은 dlss가 월등하네요 5번째도 머리카락 보면 dlss가 월등
하지만 난 RTX 글카가 아니므로 FSR 하고 네이티브만 보겠다
"엔비디아 DLSS과 AMD FSR 비교 결과 네크로문다 하일레드 건의 4K 해상도에서 유사한 품질과 성능을 보여줍니다" 만 적어두면 어떻게 하나요? 원문의 서문에선 What is important to note is that NVIDIA DLSS Quality preset upscales the output image from 1440p resolution, while AMD FSR Ultra Quality uses 1662p image. Both upscaling techniques were compared side by side by Back4BuckPC Gamer in Necromunda Hired Gun. He used 4K resolution and the best quality presets. The higher the quality the fewer pixels super-resolution algorithms need to reconstruct, thus, they are expected to perform similarly. 라며 "(배경이되는) 퀄리티가 높을 수록 슈퍼레졸루션 알고리즘들이 재구성해야하는 픽셀의 수가 적기 때문에, 알고리즘간 격차가 적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expected)" 라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첫 비교인 Necromunda Hired Gun 같은 경우 그냥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밑의 비교인 Marvel’s Avengers에선 The FSR is simply upscaling 1440p image here, which does a great job in comparison to native 4K quality, however, in this case, DLSS clearly adds more fidelity by reconstructing hair in greater detail. In this instance, DLSS image quality is actually better than native. 라며 마무리를 맺고 있습니다
츤데레 추천드립니당
3,4번 스샷은 dlss가 월등하네요 5번째도 머리카락 보면 dlss가 월등
DLSS가 네이티브보다 디테일 좋은게 ㅋㅋㅋㅋ 좋게 말하면 보정이고 나쁘게 말하면 전에 갤럭시 달사진 주작 같은거 아닌가
저건 옵션 문제로 저리 보이는거임 위에 네이티브 자체가 taa 걸린 화면이라 저렇게 보이는거고 smaa로 보면 케이블선이 더 잘보임
아 DLSS 나빠야 한다고! ㅋㅋㅋㅋ
하지만 난 RTX 글카가 아니므로 FSR 하고 네이티브만 보겠다
DLSS에 비빌만한 공용 기술이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FSR 응원합니다. RTX 사용중이지만 잘됐으면 좋겠어요.
근데 dlss가 네이티브랑 너무 다른데 ㅋㅋ
저 금문교 짤은 볼 때마다 어이 없네 DLSS가 더 좋아보이는 게;; ㅋㅋㅋ
업스케일링 기술 발전이 놀랍네. 프레임 보간 기술도 빨리 발전했으면 좋겠따.
dlss 자세히 보면 원본보다 좋은게 아니고 전혀 다른 이미지를 표현하고있음
어디를 봐야 전혀 다르게 볼 수 있는건지 모르겠음
애초에 4k랑 1080p랑 구분못하는 사람들 댓글이니 당연히 저렇게 말할 수 있슴
그냥 갖고 있는 제품내에서 지원하는거 쓰면 됨. 그리고 나중에 새로 살때 더 나아보이는거 사면 됨. DLSS는 충분히 개선됬고 엔비디아도 적극적이고. FSR은 보급에 힘써서 다양한 게임이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람.
갤럭시 달사진은 사기인 거고 DLSS 는 딥러닝을 통한 긍정적인 보정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죠. 원본과 전혀 다른 이미지를 표현한다고 하는데 원본의 느낌을 해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나가는 사람 100명을 붙잡고 물어봐서 이미지 퀄리티 외적으로, 대체 원본의 이미지 느낌과 뭐가 다르냐고 물어보면 100000000000명은 대답조차 하지 못할듯 게다가 NVIDIA는 개발자에게 자사의 알고리즘을 최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기술 엔지니어까지 파견하는 만큼, 퀄리티 하나만큼은 늘 고민하는 것을 알 수 있죠.
희랍인형
그쵸 해상도 문제인데 저기에 taa 걸고 본거라 케이블이 더 누락 된거죠.
모르는사람이 보면 DLSS가 네이티브인줄 알겠슴
저 사진 솔직히 블라인드 테스트했으면 전부 DLSS가 네이티븐줄 알았을걸
DLSS 엄청 좋네요 콘솔에서는 못쓰지만 여기는 PC게시판이니 다들 PC로도 플레이 할테니 긍정적으로 보면 될듯 ㅎㅎ
RIS는 이제 비교도 안되는 구식 기술인가요?
당연히 dlss가좋죠. DLSS-가장좋은 결과. 단점은 그래픽 파워가 많이 필요하고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함.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필요함. FSR-쓸만한 결과. 그래픽파워 손실이 DLSS에 비해 적고 전용하드웨어도 필요없음. 회사, 플랫폼 안가리고 모두 적용가능. 둘중 뭐가 낫다고 말하기 힘들고 상황에 맞게 골라쓰면 됨.
이건 뭐 볼필요없이 DLSS 승!
DLSS 압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