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은 ▲디도스 공격 정황으로 게임 취소 가능성이 생겼을 경우, 신속하게 팬들에게 전달 ▲경기 중단으로 인해 관람 완료가 불가능할 시 환불 조치 ▲네트워크 불안정 이슈에도 불구하고 팀과의 논의를 통해 진행 중인 세트를 끝마치는 것이 가능하다고 판단 시 진행 중인 세트는 마무리 ▲디도스 공격 발생으로 시작하지 않은 당일 뒤 경기가 영향받을 경우 신속하게 전달 등의 프로토콜을 마련했다.
[e스포츠] 라이엇, 디도스 공격 대비 프로토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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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콜 ㅇㅈㄹ 본사 요청해서 서버 받아와서 내부망 구성해서 거기서만 하면 되는데 1000억 걷고 매년 티켓 인상하는 주제에 이따위 서비스하면서 뭔 스포츠라고 유세떨고 싶어하나 예측도 못하는 눈비맞아가면서 땀흘리는 스포츠들 반만 닮아봐라
"경기 중단할지 속행할지 빨리 판단할께요" 가 어떻게 대비 프로토콜이라고 거창하게 발표하냐.....
막을 생각도 안했다네요~~~
사전에는 못막는거임?
사전에는 못막는거임?
Michiking
막을 생각도 안했다네요~~~
이럴거면 걍 녹화방송하던가 게이머나 시청자나 스트레스 이빠이 받네;
디도스 공격에도 원할히 진행할 수 있는 경기장 환경 같은건 고려도 없구만.
아무것도 안하기
단기적으로 못막는거같음
프?로?토?콜?
스1시절처럼 랜대전하던가 ㅋㅋ
정작 방지책은 없네..
롤판도 승슬 망하나..
"경기 중단할지 속행할지 빨리 판단할께요" 가 어떻게 대비 프로토콜이라고 거창하게 발표하냐.....
애초에 LCK 에서 막을 방법이 없음 클라이언트 수정은 라이엇이 해야하고 게임도 라이엇 서버 통해서만 진행하게 규정해놔서
컴퓨터끼리 허브 하나두고 직접연결은 불가한가요?
일단클라이언트에 랜매칭옵션부터 추가를해야가능하겟죠? 된다고쳐도
라이엇이 승인을 안해주고 있고 크로노 브레이크 때문에 어쨋든 온라인 상태긴 해야해요
디도스 못 막는게 맞음....특정 트래픽까지는 대처가능한데 그 이상 들어오면 현재 막을 수 있는 기술이 없음. 근데 경기 서버는 독립적인줄 알았는데 아닌가보네요
라이브서버랑 서버가다를뿐이지 걍 상용인터넷망쓰는건똑같죠 의미없음
디도스는 원천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어서 문제 AWS 디도스 서비스도 원천 차단이 아니라 신속 대응해주는 수준 그나마 방법이라면 완전한 폐쇄망으로 구성하는 것
프로토콜 ㅇㅈㄹ 본사 요청해서 서버 받아와서 내부망 구성해서 거기서만 하면 되는데 1000억 걷고 매년 티켓 인상하는 주제에 이따위 서비스하면서 뭔 스포츠라고 유세떨고 싶어하나 예측도 못하는 눈비맞아가면서 땀흘리는 스포츠들 반만 닮아봐라
디도스범은 도대체 뭐하는 놈일까?
결론은 원론적인 해결은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사건 터지면 빠르게 알리고 게임 할지 말지 결정하겠다 수준이네
내다버린 천억
이딴게 대비 프로토콜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태까지 내부서버가 있다 상관없다 이러더니 뭔 상관이 없어 내부서버고 뭐고 아무것도 없는데
근데 오늘 이미 빠르게 해결 못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이거 매번이러면 누가 오프라인가서봄ㅋㅋ 좀 큰 경기다싶으면 다따릴건데
그냥 모든 일정을 한 주 정도 연기하고 일주일동안 최대한 문제 해결하면 안될까요?
단독망 그렇게 못할거 같으면 그냥 당분간 비공개 녹화 경기로 진행하던가
해결책이 아닌데??
아니 기껐해봤자 선수 10명이랑 옵저버 정도면 사설 서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은데 대체 뭐하는거지 몇 십명 접속하는 마크 서버도 개인이 만드는데
저건 해결책이 아니자나 그냥 대회 전용 페쇄서버를 만들어야지
일요일에 그 난리가 났는데 무대책이었다니 놀랍다
짱꿔 토너먼트 수준
대회 전용 클라를 왜 안쓰는겆;ㅣ'
프차 비용 받은 걸로 뭐 함?? 도대체?? 여초 직원 뽑아서 유튜브에 드릉드릉 쓸 돈으로 이런 거 대비나 해뒀어야 하는 게 아닐까? ㅋㅋ
지금 협회 누가 있는거지
걍 경기전용 서버 만들어서 하면 되는거 아닌가?
내부 네트워크에서 서버 돌리면 끝나는 문제를 끝까지 그건 안하겠다는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