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그런 아리 공략을 썻던
이번시즌도 메인에 올라갔네요 감사합니다
콩콩이
요즘 뼈방패가 생기고나서 소생과 같이들면 피즈같은 챔피언들이
버티기가 너무 쉬워졌어요
그래서 감전과 감전의 하위특성만으로는
견제가 거의 안먹힌다 보면될정도고요
그래서 이전에는 저는 콩콩이는 선호하지않았지만
상대 챔피언이 뼈방드는 근접 챔피언이다 싶으면 콩콩이듭니다
그런 챔피언들은 대부분 초반에 견제 못해두면 나중에는 푹찍이라서요
최근 지휘관의 깃발이 핫하죠
너무핫해서 마뎀 무시에서 모든피해량 감소로 변경당하고
그랬더니 오히려 전보다 너무좋아져서 다시 핫픽스로 너프먹은 지휘관이죠
결론부터 말하면 아리는 미니언 헤체분석기를 딱히 들필요가없어요
아리의 돌아오는q가 트루데미지라서 지휘관미니언을 겁나잘잡거든요
아리가 사용한 스킬에 데미지 20프로 추가입니다
이렇게 아리가 스킬이 변하면서
아리플레이시 리스크는 올라가면서 리턴을 좀더 크게해주었죠
전체 승률은 내려갈수밖에없지만
잘컸을때의 캐리력과
못컷을때 각노려서 비벼볼수있는 기회가 생겼다는거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이건 그냥 매혹 맞출자신 없으면 궁쓰고 매혹플로 맞고뒈져라 식으로
냅다 꼽는 짤입니다 이런식으로 맞고뒈져라 뒤는모르겠다하고 꼽으셔두됩니다
플없으니깐 이후에 궁돌아올때까지 당연히 사려야하구요
이거 피하기 힘들어요
이런식으로 상대가 미니언을 때릴때 그리고 모션이 긴 스킬을 사용할때 맞을수밖에 없는 상황에 스킬을 날리면 스킬을 잘맞출수있어요
이런식으로 맞을수밖에 없는 구석탱이
반대로생각하면 게임할때 이쪽에 포지션 잡는건 별로 안좋은거죠
스킬 활용에는
이장면은뿐만 아니라도 된다는걸 알려드리기위해 올렸습니다
돌아오는 q를 점멸 또는 궁으로 위치수정해서 맞추는플레이
점멸궁의 엄청난 대쉬거리
이부분은 이제는 좀 변했어요 일단 이전 설명도 냅두긴 했는대
기존에 루덴의 빠른푸쉬 빠른이동속도 강력한 추가데미지로 플레이를 하였지만
이제루덴에 이동속도 증가가 사라지고 마나와 쿨감 20퍼가 붙었습니다 ㅠㅠ
기존에 제가 하던 플레이방식에서는 치명적이게 되버린거죠
얘 버프해주면서 아이템 깡스펙이 미쳤거든요
주문력 120
이동속도 10%
인데
가격이 2900원!!
그냥 깡스펙으로 눌러버려요
액티브가 좀 애매하다하지만 100스택 모일때마다 그때써주면 그순간 파괴력은 꽤 좋구요
도망칠때 패시브랑 액티브해서 도망치면 은근 쏠쏠하기도해요
[요 아래는 옛날이야기]
이부분은 루덴만 주문매듭구슬로 바꿔서 생각하면되요
이부분이 드디어 제가 머릿말에서 부터 강조해오던 아리의 원탑급 라인클리어력인것이죠
이 원탑급 라인클리어력이 왜중요한냐면 아리가 성장과 동시에 라인전에서 할수있는것과 장점이 정말 많아집니다
------------------------------------------------
장점1번째: 라인전의 불리함이 사라졌다.
원거리 미니언의 성체가 너프먹기전에는 라인푸쉬가 세월아 네월아였습니다
원거리미언 평타 한대씩 때려주고 q써야지 잡히고 그평타 때리는동안 상대에게서 견제가 당연스럽게 들어오고
그렇기에 라인전이 파밍에서부터 불리해집니다
그런데 미니언 1초삭제가 됨으로써 라인전에서 가져가는 불리한점이 사라졌습니다
실제 아리의 op.gg승률도 원거리미니언 성장체력의 너프이후 확뛰어올랐고요
------------------------------------------------
장점2번째: 로밍 백업의 속도가 빨라지고 시야장악이 편해졌다
아리가 미니언 1초삭제를 위해 사용하는 아이템이 루덴입니다 이 루덴의 효과는 이동속도 10퍼센트 증가가 있어서 로밍과 백업이 매우 빠릅니다.
거기에 이번에 정글쪽에 수정초라는 새로운것이 생겼는대 이 수정초가 상대방의 와드를 드러내주고 시야를 보여줍니다.
아리는 미니언1초삭제를하고 상대가 cs를 먹는사이에 수정초를 발동시킨후 상대방의 와드를 지우는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시야장악과 로밍과 백업이 좋아졌습니다.
------------------------------------------------
장점3번째:시야장악으로인한 상대미드와 정글 봇듀에 대한 압박이 강력해집니다.
일단 아리는 스킬셋이 좋아서 선공시에 스킬을 한방에 우겨넣기에 좋습니다.
그장점이 시야가장악된 정글에서 나오는것이죠
거기에 2퍼센트 모자란 딜을 루덴과 점화의딜로 채워줌으로서
아리가 1초미니언삭제이후 정글로 들어가면 상대 미드라이너 입장에서는 부담감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부담감을 느끼면
상대미드는 절대로 백업 못가줍니다.
그럼 백업을 못가주는 상황에 아리가 사라지면 상대 봇듀가 해야할것은 무엇이겠습니까?
당연히 뒤로 빠지면서 사리는것이죠
이렇게 정글로 들어가는것만으로 봇듀와 미드에대한 압박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정글 정글러는 상대미드와함께 쌈싸먹힐시 매우 위협적인 존재이죠
그렇지만 아리는 루덴의 이속과 궁극기를 가지고있습니다
루덴과 마관신의 이속 그리고 딜시너지를통해 정글러를 자꾸 미드쪽으로 강요하면서도
피가적으면 킬을 노려볼수도있고 도주도 매우 쉽습니다
이렇게 정글도 압박이 계속되면서 게임은 아리가 원하는대로 풀어갈수가 있게되는것이죠
이상황은 시야는 없었던 상황이지만
상대가 블루타임이라는 뻔한 동선 예측으로 시야장악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알수있을시 엄청난 위협이 된다는것을 보여주는 장면이죠
그리고 여담으로 빅토르를 죽인이후
상대 정글럼블이 블루를 리쉬하다 백업을와서 죽을뻔했는데
이렇게 럼블의 궁까지 빼면서 살아갔죠
아이템
일단 시작아이템은
이렇게 갑니다
예외로
이경우는 스킬을 팍팍쓰면서 라인푸쉬를 하면서
물약도 빨고하면서
상대가 스킬을 날릴때마다 함께 때려패주세요
아이템은 남은거 나중에쓸께요 ㅠㅠㅠㅠㅠ 이거 지금 옮기면서 동시에 수정하고 아이템들 사진 다캡쳐해와서 올리는거라
쓸게 너무많아서 오래걸릴거라 힘들어요 ㅠㅠㅠ
추가공략
제 공략의 플레이 방식의 기본형식은 라인푸쉬 이후 수정초를 이용한 시야장악입니다
무조건 해야될 기본적인 베이스이죠
그 시야를 기반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것입니다
상대가 정글에 들어가면 아리는 빠른이속으로 상대를 괴롭히러 따라갈수도있고
로밍에도 주도권이있죠 그리고 위 스킬활용에서 말했듯이 시야가 없으니 상대미드가 힘들어해서 미드로 정글러를
강요할수있습니다
그렇게 강요를 해도 아리에게는 루덴의 이속과 궁이 있어서 잘 죽어주지 않으면서 정글러의 동선을 낭비 시킬수도있는것이고요
한타 대치시의 포지션은 우리팀의 라인푸쉬주도권이 없는것이 아닌이상
이렇게 상대팀의 옆구리쪽에 포지션 잡고있는게 한타 발생시 상대 딜러진을 녹여보기에 가장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시야가 없는 옆구리에서 한방씩 짤짤이 넣어주는것도 중요하구요
바론스틸팁
바론스틸할때는 아리의 성장도에 따라 다르지만
바론의체력이아리가 노마방템인 물몸딜러를 원콤낼수있다
생각되는 체력과 추가적으로 들어올 상대 챔피언의 딜링을계산해서
정글러가 대처못할강타 데미지 이상의 체력에서
아리스킬데미지 천둥의 광역데미지 루덴데미지 이렇게폭딜이 들어가서
바론을 스틸할수있는거죠
저는 이경우에 1800~2000쯤이면 충분히 원콤 낸다 생각이들고
그체력이 되는 타이밍이 궁진입의 타이밍이라고 생각들어
그체력에 궁진입을해서 적의 데미지가 바론에 들어가고
아리가 바론을 원콤낼수있는 체력이
그리고 강타로는 잡지못하는 체력이 만들어져서
그순간 아리의 폭딜이 들어가서 바론스틸이 되는거죠
바론스틸 정리
약1800~2000의체력(아리의성장도에따라다름)→궁진입→적의데미지→아리의데미지→스틸
정화든 라이너 상대법
정화든 상대라이너는 아리의 cc기도 풀수있고 점화의 데미지도 무시할수있어서
조금 까다롭죠
그러니 정화로 풀리더라도 둘중 하나만 풀리도록
매혹으로 먼저 cc를걸고 정화로 풀게 만든후
점화를걸면 점화의 데미지는 받을수있도록 할수있죠
포션의 빨기의 중요성
이 장면은 아리가 정글러에게 갱킹을 당해서 선6렙을 빼앗겨서 제드가 궁을쓰고 들어오는장면인대
이장면을 보면 아리는 싸움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포션을빨았죠 그래서 제드의 마지막 공격을 받기까지
포션의 효과를 받은시간은 약8초
그중 5초가 점화로 효과가 반토막났죠 그러니 82.5 만큼 회복한건대
아리가 제드에게 다맞고난뒤 최저의 체력을 확인했을때 55가 남았죠
이소리는 포션을 안빨았다면 죽었다는소리인거죠
그리고 상대제드는 타워에 2대맞고 아리스킬을 맞고 딸피가되서 뒤늦게
미니언어그로가 끌려서 포션을빨죠 만약 제드도 아리가 포션빨때 같이 빨고 싸웠다면
점화가 안걸린 제드는 100이넘는 체력이 있어서 충분히 살아갔겠죠
그러니 싸울때는 아무리 유리한 상황에 싸운다 해도 꼭 포션을 칼같이 빠시고 싸우셔야됩니다
블루팀 로밍 꿀동선
이쪽동선은 미드쪽 삼거리부쉬에 핑크와드로 시야를 장악하고 터트려서가면 주로 잘당해줘요
보통 바텀의 와드장소는 바텀 삼거리부쉬 하나와 용앞에 멀리박아두거나 바텀에 있는 부쉬에 박아두져
이장소는 그래서 어 아리가 내려가서 우리편 미드가 미아핑과 바텀에 빽핑을 찍어주는데
시야에는 안잡히는 장소인데다가 솔랭특성상
그냥 핑으로만 소통하기때문에 잘당해줄수밖에없죠
이장소는 주로 블루 리쉬를 받고나서 바로 바텀로밍갈대 사용하는장소이죠
블루타임인데 아군봇 라인이 당겨져있고 상대봇이 전혀 사리지않는다면
이동선으로 로밍을가면 엄청 잘먹혀요
이런식으로요
이아래 움짤은 아리가 솔방울을 터트려서 넘어가는 상황에 바텀라인 상태이고요
이아래경우는 카직스동선이 탑이라서 바텀 라인이 당겨져있고 솔방울탄이 있는걸보고
블루를 리쉬 받으러 가는척 바텀으로 로밍간 경우이죠
아리가 넘어갈시 바텀라인 상황
이때 확인해보니 제이스도 아리가 블루를 먹으러 간다고 생각해서 백업도 없고
미아핑도없었죠
대신 나미가 블루타이밍이니깐 블루먹고 바로 아리가 올수있는 상황이라 빽핑을 찍고 코그모가 뒤늦게 빼는상황이죠
카직스 동선
카구팔따리
지금 사진 하나하나다 클라에서 캡쳐해서 올리느라 죽어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글쓸때도 뭔가 좀 이상하고
카구팔따리
ㅋㅋㅋ 편하긴 했음
ㅊㅊ
일단 ㅇㄷ
일단 추천
지휘관 너프 이후 공략은 없나요?
아 그거 룬부분에 써두긴했어요 까먹고 업데이트 수정안했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리 트루뎀때문에 지휘관이 이전에 마뎀 무시일때도 엄청 잘잡더라고요 그래서 너프 먹은상황에 아리가 다른 좋은 특성들버리고 미니언 헤체분석기를 가야할까? 라고생각하면 비효율인거같더라구요
어차피 고뎀이라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들필요 없다는 말씀이시져? ㅎㅎ
와; 정성글추천
정성글 추천!
감사합니다^^
멋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