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마이피씨 황당한 AS. 여러분 납득이 되나요? (장문주의)


글꼴
-
+
100%

0. 참고로 저는 pc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


1. 본인은 작년 3월 31일 쯤 고사양 PC(i9, 2080ti, asus z390)와 모니터 등을 오마이피씨에서 구입한 적 있음.

 

2. 최근 더블부팅 현상(부팅했는데 pc가 꺼졌다가 다시 켜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오마이피씨에 AS 요청함

 

3. 오마이피씨에서 출장수리 하청업체인 하이컴의 기사님을 배정해주겠다고 함.

 

4. 올해 3월 6일 기사님께서 집을 방문하셨고, PC의 더블부팅 현상을 보여드림

 

5. 기사님께서 원인을 알 수 없어 수거하여 테스트해보겠다고 함. 빠르면 일주일 늦어도 다음주 초 가져다준다고 함.

 

6. 별 의심없이 알겠다고 하고 기다림. 그런데 10일이 다되어가는데 연락이 없어 오마이피씨에 문의를 넣음.

 

7. 오마이피씨는 기사님께서 메인보드와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고 진단하여 오마이피씨에 보냈고, 12일 오마이피씨는 두 부품을 제조업체 as센터에 입고시켰다고 함.

 

8. 메인보드와 메모리 둘 다 asus z390, 삼성 32gb로 고가의 정품인데 어째서 1년도 안되 고장이고 무엇이 문제냐고 물어봤으나 정확한 고장 이유는 알수 없다고 함.

 

9. 그리고 교체된 부품을 16일 기사님께 재발송하였다고 함.

 

10. 19일 되서야 기사님께 연락옴. 무엇이 문제였는지 물어봤으나 그냥 더블부팅은 메인보드쪽 문제일 가능성이 크지만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다고 대답하심.

그리고 내일 pc를 배달해주겠다고 함.

 

11. 이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생각. 그동안의 지체로 인한 불만은 일단 스스로 참기로 결정. (지체되면 먼저 연락줘야되는 것 아닌가? 제가 연락안하면 말을 안해줌 ㅋ)

 

12. 그런데 20일 당일 기사님께 연락와서 더블부팅 현상이 다시 발생했다고 함. 오마이피씨로 pc를 통으로 보내 점검하겠다며 수리기간이 더 걸릴거라고 함.

 

13. 여기서 딥빡. 애초에 부품은 고장난 게 맞는지도 의심이 생김.

 

14. 21일 오마이피씨에 부품 교체 시스템에 대해 상세히 물어봄. 부품 고장이 맞는지, 그리고 새 제품으로 교체해주는건지, 기존 제부품은 어찌 처리하는지 등등 물어봄.

 

15. 오마이피씨에서 부품교체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들음: 부품 고장 여부는 자체 점검하여 판단한 후 제조업체에 수리교체를 요청하고, 교체시 새제품이 아닌 AS대체물량으로 교체해준다는 것임. 일단 뭐 제조업체 교환 정책인가? 어느정도 납득이 되어 알겠다고 하고 끊음.


 

16. 근데 문제 발생. 그날 오후 오마이피씨 상담원 전화와서 하는 말이 부품은 애초에 교체된 적이 없다는 사실을 고백함. 

 

17. 이게 뭔 소린가? 1차 멘붕 옴. 대노하여 따짐. 그럼 지금까지 저 포함 기사님도 이 사실을 몰랐는가? 

기사님께선 그럼 지금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제 컴퓨터를 진단하는 것인가? 


18. 상담원은 자체 as 담당직원(즉, 부품을 기사로부터 받아 자체점검 후 제조업체로 보내거나 하는 역할이신듯)이 말해주지 않아서 몰랐다고 대답함.

 

19. 열받아서 담당 직원하고 통화함. 이유는 시스템적인 이유.... 즉 교체된 경우에 한하여 그 사실을 알린다는 것이며 교체되지 않을 경우 아무 공지 없이 

기사에게 반납한다는 것이다.

 

20. 이게 뭔 소린가 ㅡㅡ;;; 아니 그건 당신들만 아는 시스템이고, 담당기사가 부품이 교체된 걸로 알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고객도 교체된 걸로 알고 있었는데.

 

21. 솔직히 전 그냥 여기서 담당 직원이 깜빡했다. 실수했다 이렇게 나왔으면 차라리 열이 덜받았을 것 같음. 근데 무슨 시스템적인 문제이며, 하루에도 담당해야될 일이

너무많아 신경을 못쓴다 핑계만 대는 것임.

 

22. 만약 내가 AS 처리 과정에 대해 문의 압박하지 않고 잠자코 기다리기만 했으면 진짜 아무도 그사실을 몰랐을 것이라 생각하니 개 소름 돋음.

 

23. 근데 이 상황에서 뭐 별 수 있음? 그냥 담당직원이 그렇게 나오니 뭐 더 따질것도 없이 그냥 남은 AS에 대해 확실히 일처리하라고 부탁하고 끊음.

 

24. 그리고 기사에게 전화함. 부품 교체되지 않았던 사실 알고 있었냐고 물어보니, 그게 사실입니까? 하고 어이없어 함. 

(근데 기사님께서 육안으로 교체 여부를 구분못하는가 궁금)


25. 기사님께서 지금 계속 테스트하니 더블부팅현상이 없다. 일단 PC를 받고 또 문제 생기면 다시 AS하는게 어떻겠냐고 제안함.

 

26. 이미 오마이피씨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을 쳐서 그냥 가져오라고 함. 그냥 내가 직접 알아보거나 다다른 수리업체를 직접 찾아가야겠다고 생각함.

 

27. 기사님께서 PC를 가져오셨고, 그 자리에서 확인한 결과 더블부팅 현상이 안나타남.

 

28. 기사님 보낸 후, 집에서 과거 구매내역과 제품 박스 등등 이용하여 PC 부품을 꼼꼼히 점검함. 

 

29. 시스템 로그기록을 살펴봤는데, PC 부팅 기록이 9일하고 20일밖에 없었음. 즉, PC가져갔을 때 한번, 그리고 PC 가져오는 날 하루 전날. 딱 2번 ㅡㅡ;

2주가 넘는 시간 동안 컴퓨터 2번 부팅한 것임. 즉 기사님  PC를 가져가놓고 점검 뭐 대충했다는 것으로 밖에 안보임.

 

30. 그리고 밥먹고 다시 컴을 켰는데 더블부팅 또 발생. 딥빡 ㅡㅡ;

 

31. 죤나 답답하고 아무도 못 미더워 스스로 더블부팅 현상 관련 인터넷 검색함. 간헐적 더블부팅에 관하여 다양한 전문가들 의견이 인터넷에서 검색됨.

 

32. 그 중 멀티탭 전원 차단 여부가 더블부팅 현상의 원인일 수 있다는 의견을 보고 테스트해봄.

 

33. 드디어 더블부팅 현상 원인 밝혀냄. ㅅㅂ 2주간 AS맡기고 아무도 원인을 모르겠다고 했었는데

답답한 고객이 1시간 인터넷 검색해보니 바로 원인 파악됨.

 

에이수스에 관련 증상 문의 넣고 답변 기다리는 중임. 결국 고객이 스스로 금방 파악가능한 원인을 두고 

2주 넘게 시간 끌고 부품 교체하지도 않았으면서 교체했다는 오마이피씨.

 

제가 연락해서 따지지 않았으면 진짜 뭔일 났을지.


 

34. 오마이피씨에 3만원 주고 3년무상AS서비스 구입했었는데 현타 오지게옴. 돈 죤나 날린 기분임.

 

35. 심지어 그 무상AS서비스도 결국 제조업체 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면서 왜 고객에게 돈을 처받냐고 따졌더니, 택배비용같은 것을 대신 납부해주는 이점이 있다고 함.

 

36. 시벌 죤나 속으로 욕나옴.

 

37. 오마이피씨의 모든게 믿음이 안가서 과거 구매내역부터 다시 살펴봄.

 

38. ㅅㅂ 내가 구입한 내역중에 '사운드바'가 있었는데 사실 난 그걸 받은 기억이 없음.

 

39. 당시 PC랑 모니터 멀티탭, 공유기, 외장사운드, 브릿지 등등 거의 500 가까이 많은 상품들을 사서 하나하나 체크하지 못했었나 봄.

 

40. 죠같은 마음으로 오마이피씨에 난 받은기억이 없는 상품 어찌 했냐 확인가능하냐 물어봄.

 

41. 최초 구입 후 일주일 내 누락 상품을 알리지 않으면 확인할 수 없다고 입닫음.

 

42. 시벌 1만원대 사운드바 때문에 찌질해지는 기분 드는건 뭔가 싶어 왜 일주일안에 알려야하냐 그 이후엔 재출고 기록이 다 지워지냐? 물어보니

 

43. 포장사진 일정기간 보관한 후 삭제한다고 하여 확인할 수 없다고 함.

 

44. 오마이피씨에 사운드바포함 무상서비스 3만원까지 포함해서 잘 드세요 하고 손절함. 


 

아 죤나 난 잘못한게 없는데 진상되는 기분 죤나 듦 

 

현타 오지게 오고 ㅋㅋ

 

 

여러분, 전 납득이 안되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ㅋㅋ

 

여러분이라면 납득이 되시는지, 

제가 이상한거면 오마이피씨에 사과하려고요 ㅋ

 



 










삭제
수정
신고



댓글 13
1


...어메이징하네...

마사키 | 59.1.***.*** | 20.03.22 16:31

그래서 매출액이 큰 회사에서 맞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컴맹이시면 자기가 스스로 조립해야 합니다. 하이앤드일 수록 자기가 더 많이 알아서 조립해야 합니다. 그리고 멀티탭을 쓸데에는 좋은 멀티탭에 전력을 맞추어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루리웹-5195249638 | 221.167.***.*** | 20.03.22 19:57

그냥 요약하면 1. 출장A/S를 왜넣었는지 모르겠다 2. 누락상품이 있었는데 일정기간이 지난 뒤에 알게되어 문의했는데 그게안됬다 3. 유선 고객응대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세가지인듯 합니다 1. 출장 A/S 이건 개인적인 입장입니다 지인들이 견적짜달라고하면 넣어줍니다 고장났다고 일일히 찾아갈수도없고 무슨부품 고장났는지도 당사자한테 물어도 모릅니다 아는사람이 열어봐야 압니다 업체하나 통하면 걔들이 테스트하고 어느부품 이상있는것같다 예측해서 수리부품달아보고 그런식으로 하나하나 소거법으로 부품고장 알아갑니다 즉 지식없고 예비부품도없으면 어느부품고장인지 잘 알수가 없습니다 관련지식없으시면 넣는건 당연합니다 2. 일정기간 지난다음에 누락품관련 아무리 소규모업장이라고 해도 매일매일 출고되는업장에서는 일일히 출납품 관리하는것도 일입니다 얼마나 지난건진 따로 안써어놓으셧는데 소규모업장에서도 1달쯤뒤면 기록안남아있습니다 3. 고객응대관련 이건 판까보지않는이상 어느쪽이 잘못했다고 하기 뭐합니다 콜센터는 콜센터 메뉴얼있을꺼고 교육도 받았을꺼고 고객대화도 서로 격앙안된상태로 일반적으로 대화했으면 나빳을리는 없을거라봅니다 요즘 고객응대 잘못했다가 한순간에 간판내리는업체들이 많으니까요

Magetion | 182.211.***.*** | 20.03.23 05:39
Magetion

1. 출장as를 왜넣는지 그 원론적인 이유를 모르겠다는게 아니고, 믿고 맡겼으나 시간이 지체되고 원인도 모르고 부품교체되었다고 고객에게 거짓된 정보를 전달하니 믿음이 안간다는 겁니다 2. 부품누락은 7일이내 알리지않으면 확인불가라고 합니다. 솔직히 시간이 많이 지나 돌려받겠다는 마음보단 수리부터 누락까지 우연같지않아

루리웹-3242112756 | 39.7.***.*** | 20.03.23 11:00
루리웹-3242112756

보이는 행태에 열이받은거죠. 3. 고성치며 대화하진않았으나 조목조목 짚고 넘어가긴했죠. 저쪽에선 시스템적인 문제다. 하루 응대량이 많다는 등의 핑계로만 응수한게 전부이구요 결과적으로 2주 넘는 시간 동안 연락하지않으면 아무런 연락이없는 오마이피씨로 인해 피시는 이용하지 못한 채 손가락만 빨았고, 결국 문제 원인은 제 시간들여 제가 찾아냈다는 점입니다

루리웹-3242112756 | 39.7.***.*** | 20.03.23 11:08

일단 하루가 지나 마음 가라앉히고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이 문제는 둘 중 하나입니다 1. 장난질하려다 고객이 압박하니 그대로 피씨돌려주었다거나, 2. 판매업체와 하청출장수리업체 직원들의 안일한 업무 행태로 그 피해를 고객의 시간과 돈만 날렸다는 것입니다 뭐가 되었건 이제 저업체랑은 거래못할듯요.

루리웹-3242112756 | 39.7.***.*** | 20.03.23 11:12
루리웹-3242112756

글쎄요 님 pc를 하이앤드로 맞출때에는 님 자신이 스스로 컴에 대해서 잘아시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그게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평생 하이앤드사서 게임이나하나 pc가 됩니다. 물론 제 pc솔직히 엑셀용과 약간의 코딩, 70%게임용입니다. 저는 그냥 사서 부품유통밴더에게 a/s의뢰합니다. 그게 속이 편합니다.

루리웹-5195249638 | 221.167.***.*** | 20.03.23 17:29

폰작성글이라 오타들 양해바랍니다

루리웹-3242112756 | 39.7.***.*** | 20.03.23 11:12

혹시 모르니 바이오스 업데이트 해보시길 부팅문제 해결해서요

角行 | 1.11.***.*** | 20.03.24 07:58

출장온 기사가 해결 못한 초보 같음. 기본 점검을 놓침. 그리고 가지고 가서 부품 테스트 하니 문제 없음. 여기서 부터 문제 시작!

kikdeedee | 122.42.***.*** | 20.03.25 12:22

As라는게 그냥 물건들어오면 의심가는 부품 다 as센터로 보내게 되는데 이게 밀리면 1주~이상 걸리는 부분이라 보내고 받기까지 2주가 걸릴 수가 있네요... 초기불량인경우는 그냥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새제품교체가 안된경우는 증상이 따로따로 했을때 증상이 안나와서 저렇게 처리한것 같네요 느낌상. 부품마다 as 회사가 다르니 따로따로했을때 증상이 안나오면 미치는 부분 ㅎ. 부팅 두번증상은 회사에서 단순히 as받는 직원도 숙련도에서 차이가 나는 직원들이 많아서 그냥 대충 몇번해보고 증상 안나오니 보내는 경우도 허다함. 안나오니까요 증상이 근데 이상황을 제대로 안알린 저 As담당직원이 잘못한게 맞고 물건 못받았다고 시간이 많이 지난상태에서 이야기하면... 다른회사도 마찬가지로 처리는 못받으실거에요. 그쪽에서는 고객의심하거든요 ㅋㅋ. 근데 cctv 어떤걸 쓰는지를 모르겠는데 일주일정도면 확인가능할텐데 이거 이상하네요 적어도 3달? 정도는 확인가능했어요 전에 일했던 곳에선

털어봤자없서 | 210.121.***.*** | 20.03.27 22:38

컴퓨터 구매 할려고 알아보고있는데 오마이피씨 는 걸러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월- | 124.216.***.*** | 20.04.07 23:27

법잘알에게 진지하게 묻는건데 이렇게 업체명 걸고 다 밝힐 경우 업체한테 고소 당할 위험 있냐 없냐? 당연히 소비자 피해건인데 사실을 알림으로서 업체가 피해 입었다며 주장해오면. 그리고 몇몇 소비자들이 불매를 선언한다면 그것들 가지고 업체가 고소하면 당할 수 있나?

루리웹평균지능아 | 211.36.***.*** | 20.04.10 12:44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위로가기
[PC 조립/견적] 루리웹-4679516664 | 추천 0 | 조회 59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러블리수정 | 추천 0 | 조회 85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바이라바 | 추천 0 | 조회 74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오만가지생각 | 추천 0 | 조회 94 | 날짜 2020.05.25
[기타 주변기기] 딴지생각 | 추천 0 | 조회 28 | 날짜 2020.05.25
[기타 주변기기] spikey | 추천 0 | 조회 24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tnsgh38 | 추천 0 | 조회 164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야식왕 김닭구 | 추천 0 | 조회 187 | 날짜 2020.05.25
[데스크탑/노트북] 우주랑데뷰 | 추천 0 | 조회 35 | 날짜 2020.05.25
[기타 주변기기] IT인벤Skywalkers | 추천 0 | 조회 34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칼슘두유 | 추천 0 | 조회 145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food채널 쿡 | 추천 0 | 조회 243 | 날짜 2020.05.25
[데스크탑/노트북] spikey | 추천 0 | 조회 36 | 날짜 2020.05.25
[PC 조립/견적] Level-2 | 추천 0 | 조회 174 | 날짜 2020.05.25
[기타 주변기기] q 미뇽 | 추천 0 | 조회 65 | 날짜 2020.05.25
[데스크탑/노트북] 루리웹-8468628964 | 추천 0 | 조회 69 | 날짜 2020.05.24
[소프트웨어] 은하철도666 | 추천 0 | 조회 75 | 날짜 2020.05.24
[데스크탑/노트북] 로메오카이 | 추천 0 | 조회 98 | 날짜 2020.05.24
[PC 조립/견적] 이가기정떡 | 추천 0 | 조회 263 | 날짜 2020.05.24
[데스크탑/노트북] 한우같은삶을살고싶다 | 추천 0 | 조회 108 | 날짜 2020.05.24
[기타 주변기기] 드림파워 | 추천 0 | 조회 47 | 날짜 2020.05.24
[PC 조립/견적] Renious-K | 추천 0 | 조회 482 | 날짜 2020.05.24
[PC 조립/견적] 루리웹-0085021104 | 추천 0 | 조회 435 | 날짜 2020.05.24
[기타 주변기기] | 추천 0 | 조회 61 | 날짜 2020.05.23
[PC 조립/견적] My Rose | 추천 0 | 조회 538 | 날짜 2020.05.23
[PC 조립/견적] 사막여우™ | 추천 0 | 조회 396 | 날짜 2020.05.23
[PC 조립/견적] 신비의 이프리타 | 추천 0 | 조회 445 | 날짜 2020.05.23
[PC 조립/견적] 루리웹-5036848167 | 추천 0 | 조회 261 | 날짜 2020.05.23

1 2 3 4 5


글쓰기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