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GC 2018 EU - Phase 2 Playoffs Day 2 - Leftovers vs. Method - Game 2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https://www.twitch.tv/videos/316340374
(승) Leftovers :
(패) Method : + 메피스토 + 화이트메인 (아이콘 없음)
아서스 특성 :
Method 팀은 순간적으로 진입하면서도 후퇴하기 좋은 티리엘, 마이에브와
패시브 터뜨리기로 버티는 스랄 근접 3인조로 빠르게 상대를 하나 끊어먹고
남은 딜은 메피스토로 해결해보려는 거 같았고
딱히 궁연계거리가 없어서인지는 몰라도 마이에브가 를 가서
4:5한타나 하나끊어먹기를 시도해보려는 의도였는지 모르겠으나
정직한 5:5 한타에서 가로쉬, 아서스 + 데커드의 질긴 유지력과 아서스의 둔화가 겹치니 힘이 빠진다...
티리엘 혼자서만으로는 오래도록 비비는 한타를 버텨주기에 역부족이었던게 보엿던 판
2. HGC 2018 EU - Phase 2 Playoffs Day 2 - Leftovers vs. Method - Game 3 (거미여왕의 무덤)
https://www.twitch.tv/videos/316357819
(승) Leftovers :
(패) Method :
아서스 특성 :
전판의 티리엘 때문인지 원탱이 가능하면서도 거미여왕맵 라클이 어느정도 되는데다
CC면역력이 있는 요한나를 픽하고, 2지원을 뽑아들어 유지력 조합을 만들려는 듯 했으나
문제는 진입해오는 디아블로를 막아낼 영웅이 없었음
들어오는 걸 받아치는 조합이 아니고 그냥 태사실드랑 힐 받아가며
얻어맞는 것밖에 할게 없어보였던 조합이고 실제로도 내내 그러다가 끝남
더구나 초반에 디아블로를 이용해 Leftovers팀이 적극적으로 따로 노는 Method팀의
영웅들을 갱킹하고 레벨을 앞서면서 2연거미, 우두머리를 먹고 운영까지 돌리니
Method는 운영이고 한타고 아무것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얻어맞다 끝남
3. HGC 2018 NA - Phase 2 Playoffs Day 2 - Team Octalysis vs. Team Freedom - Game 1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https://www.twitch.tv/videos/316405115
(승) Team Octalysis :
(패) Team Freedom : + 화이트메인
아서스 특성 :
ㅈ머상사가 뿌리를 안뽑은 단 한번의 선택이 거대한 파도가 되어서 돌아온 경기
해머충의 해악을 알고싶다면 보기를 추천
+ 아서스가 좋아도 1탱 시키기는 여전히 에바참치
4. HGC 2018 NA - Phase 2 Playoffs Day 3 -Tempo Storm vs. Team Freedom - Game 4 (거미여왕의 무덤)
https://www.twitch.tv/videos/316884888
(패) Tempo Storm : + 화이트메인
(승) Team Freedom :
아서스 특성 :
상뚜벅이 탱커 두마리가 아무리 잘버텨보려 해도 3신기를 낀 발라가 끼요오오옷 하며
딜을 넣고 소냐가 우지끈 와지끈 들어오니 박 ㅋ 살 ㅋ
해머 하나의 딜만 갖고 한타를 하기엔 탱커들의 부담이 너무 컸던 게임
응 그냥 해머 하지마. 안돼.
5. HGC 2018 NA - Phase 2 Playoffs Day 3 -Tempo Storm vs. Team Freedom - Game 3 (저주받은 골짜기)
https://www.twitch.tv/videos/316886279
(패)Tempo Storm :
(승)Team Freedom :
아서스 특성 :
데하카를 이용해 운영을 하면서 동시에 루시우의 이동속도 증폭을 이용해
팀원 4명이 몰려다니며 넓은 전장을 빠르게 이동해 성채나 포탑만 빠르게 까고
호다닥 튀는 전략을 템포스톰이 이용, 이를 이용해 초반에 레벨을 앞서나가며 Freedom을 괴롭힘
어쩔 수 없이 라인을 챙기려고 따로 노는 영웅이 생기면 템포스톰이
루시우로 호다닥 쫓아가 로 킬을 내고
자체 탱킹력이 불안하고 티란데 1힐이라 유지력이 좋지 못한 Freedom의 전사라인을 보고
그레이메인이 저주받은 탄환을 날리면 ETC나 아서스는 놀라서 호다닥~
여차해서 피닉스가 궁극기를 쓴다 싶으면 아눕아락이 칼같이 로 끊어버리거나 로 막아버리니
Freedom은 영웅들 하나하나가 뭔가 아무것도 못하고 시작부터 손발이 묶인채로
끌려다니는 게임을 해야하는게 아예 노리고 만든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후반에는 엎치락 뒤치락 해서, 그래도 저주를 꼬박꼬박 챙긴 Freedom이 저주를 발동시키고
우두머리를 먹은 뒤 렙차에도 불구하고 봇을 밀어붙여 승부수를 띄어보려 했으나,
레벨차와 조합상의 불리를 엎지 못해 한조만 남기고 다 죽는 참사가 터짐
당연히 핵각이라고 본 템포스톰은 바로 Freedom 핵으로 달렸는데
생각보다 핵을 빨리 까지 못해 그 사이 부활한 Freedom에게 다시 거짓말같이 전멸하면서 히오스의 히오스를 당해버림
게임은 결국 Freedom이 이겼지만 게임 전체적으로는 내내 양상이
Freedom은 게임 내내 템포스톰 뒤꽁무니만 쫒아다니고,
그 사이 데하카는 운영으로 경험치 수급 -> 레벨 우위 -> 한타마다 특성차 궁극기 차 발생
더구나 루시우가 있어서 물리더라도 도망가기가 쉽고 역으로 한타 추노도 수월하다보니
템포스톰이 자신들의 유리함을 악착같이 유지하는게 느껴졌던 경기니 감상을 추천
6. HGC 2018 NA - Phase 2 Playoffs Day 3 -Tempo Storm vs. Team Freedom - Game 5 (영원의 전쟁터)
https://www.twitch.tv/videos/316902452
(승)Tempo Storm :
(패)Team Freedom :
아서스 특성 :
아서스랑 일리단이 같은 팀이라니...
어찌 알았겠는가!
Freedom은 다시 한 번 필승의 3신기를 꺼내들어 보인 반면,
템포스톰은 2지원가로 어떻게든 버텨내면 일리단이 그 사이 쓸어담는 그림으로 조합을 짠 모양
템포스톰 쪽은 의외로 레이너가 소냐, 우서에게 몰려도 를 받으니
굉장히 잘 버텨주는 사이에 일리단과 아서스가 발라를 물어 제거하는 방식의 한타를,
Freedom은 소냐/블레이즈의 돌진과 이어지는 CC연계를 하거나 또는
Q로 들어온 일리단에게 를 넣어
집중공격을 하는 방식으로 한타를 함
전체적으로는 템포스톰이 약간 불안해서 조금씩 밀리는 그림을 보여주고
불멸자를 내주어서 위아래 요새가 다 나가면서 중간에 Freedom이 핵각을 노렸다가
아서스의 장판파급 버티기로 역으로 한타를 터뜨리면서 기세를 되찾음
아서스의 홀로버티기가 기가막히니 감상을 추천 (23:20~24:00) (26:00~26:50)
Freedom이 창이라면, 템포스톰은 방패였는데
창이 위협적으로 몇번씩 방패를 뚫는 듯 하면 방패가 기적적으로
버티면서 안면을 방밀로 후려까는 느낌
아서스와 2지원을 이용한 극한의 탱킹력
사냥 일리단의 운영과 적절한 한타합류 + 쓸어담기
레이너의 패시브 + Q를 이용한 순간폭딜로 발라 끊어내기
3박자가 다 잘맞아떨어지면서 3신기를 격파함
특히 눈에 안띄게 아서스 못지않게 레이너도 큰 역할을 한게
자칫 일리단, 아서스만으로는 뚫지 못하고 역으로 털릴 수 있는 3신기를
레이너가 적절한 때마다 Q평을 넣어서 발라의 피통 반을 후려까버리니 발라가 순삭당해 아서스와 일리단의 부담이 확 줄어듦
히페리온도 매 한타때마다 귀신같이 잘 깔아주는 건 덤
원수끼리 힘을 합치면 이렇게 무섭습니다 여러분
분석글 ㅊㅊ
???: 영웅이 쓰레기인 것이 아닙니다. 영웅을 쓰레기처럼 굴리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읍읍
아서스는 그래도 포텐이 충분히 있다고 봄
분석글 ㅊㅊ
와 정크랫 솔딜러는 뭐시여 저거 딜 나오긴 하나
루시우로 좋은 모습 보여주지마 시발...상향받아야한다고
???: 영웅이 쓰레기인 것이 아닙니다. 영웅을 쓰레기처럼 굴리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읍읍
아서스 원래 컨셉이 이동기 절대로 안주는 대신 나머지가 좋은 딜탱아님? 이동기없는 근접중에선 최상위권인거같은데..
그 이동기 있고 없고가 히오스는 천양지차라
ㅇㅇ 그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서스가 몸소 보여주고있음 ㅋㅋ 사실 이동기 없는 근접이 아서스말곤 딱히 생각나지도 않고 ㅡㅡ;
가로쉬도 상뚜벅이이긴한데 가로쉬는 대신 그 뚜벅이 단점을 상회하고도 남을 탱킹력과 CC 때문에 쓰이는데 결국 단점을 커버할만큼의 장점이 있어야만 함
그래서 아서스도 태생이 의심스러움, 뚜벅이를 담보로 뭔가 좋은게 있어야하는데 아서스는 없어서
그걸 담보로 상대도 뚜벅이 체험 시키자나여
요즘은 근접딜러들(마이에브, 스랄, 알라라크, 제라툴)도 안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서(제라툴은 아주 잠깐 들어왔다 나가는거지만)
그래서 잘 안나오는 거지 태생이 안좋다는 말과는 안어울림 태생이 안좋은 영웅은 없다고 보거든여... 이 겜은 결국 기본 스탯 조정의 영향이 커서
마지막영상이 아서스의 진가를 보여줬네요
아서스는 그래도 포텐이 충분히 있다고 봄
아서스는 상대방이 E장판 안에서 싸워주지 않으면 괴롭죠. 단독으로는 W 외에 확실하게 적을 묶을 수 있는 게 없어서 아쉬움. 기절이 없어서 팀원이 하드 CC기를 좀 보충해 줘야 하는 것도 있고요.
다른 뚜벅이 탱커인 가로쉬와 요한나는 자체 저지 불가 기술이나 특성이 있는데 아서스만 없는 것도 좀 아쉽구요
요한나는 쩜프궁찍으면 한정적 이동기라도 있는데 ㅠ
흑흑 데하카 야캐욧
왜 HGC 코리아에서는 모습이 안 보일까요? 메타랑 버프랑 맞물려서 상당히 쓸만할 법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