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장르 대세가 되어버린 상황에서 어떠한 게임이 나와도 흥행할 수 없음
별 지 랄 을 해도 어쩔수가 없어요
이제까지 게임 역사가 그래왔어요
한번도 이 법칙에서 벗어난적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됨
스타1이 대세가 된 한국에서 워3, 스타2 흥행못했고
그나마 중국에서 워3가 성공한것은 다행임 중국에서 스타1이 성공못했기 때문에 가능했던거고
총싸움 서든이 국내에서 성공했고 중국에서 크로스파이어가 성공했고
서든이 중국에서 다시 런칭했지만 결국 존망했고
1년동안 배그가 성공한 한국에서 포트나이트는 존망했고
설령 히오스가 롤처럼 아이템, 다른 레벨을 하고 스2 엔진이 아닌 롤같은 엔진을 했다하더라도
결론은 망할수 밖에 없어요 그렇게 했다면 롤 따라했다고 엄청난 비난이 따라올것이고
공산주의 겜하고 전혀 상관없음
롤처럼 햇어도 성공은 햇을수도 잇음 근데 반대로 롤처럼 한다고 해도 성공은 장담못함 즉 알수가 없는거임 문제는 몇몇분은 롤처럼 안해서 성공못햇다고 하는분들도 잇는데 롤처럼 하면 이러지 않앗을까? 하는 추측만 되는거지 성공 할수잇엇다고 장담도 못함 오히려 어설픈 겜 소리들을수도 잇음, 물론 반대로 익숙함+우수한 ip때문에 성공햇을수도 잇고 그냥 장담을 못함
아니요 그걸 깬게 동사의 오버워치고 해외의 포트나이트임.
후발주자였으면 제대로 내놓을 생각부터 했어야지 개차반으로 출시하고 개발팀장이란 놈은 딴겜하고 이따위짓을 하니 그렇지ㅋㅋ 에혀 ㅅㅂ 말해 뭐함
복합적인 요소가 있겠지만.. 히오스는 처음 시장 들어왔을대 게임의 형태를 하고 있지 않던것도 문제긴함..
압도적으로 배그 대세였습니다 스팀 압도적이였음
배그는 서양에서도 흥겜이었음. 근데 포나가 뒤집어엎음. 같은 장르가 대세가 되어도... 흥행 되는데요?
루리웹-82241083
복합적인 요소가 있겠지만.. 히오스는 처음 시장 들어왔을대 게임의 형태를 하고 있지 않던것도 문제긴함..
배그는 완전 대세가 되기전에 포트나이트가 성공하것임
배그도 완전 대세였는데 뭔솔
spirit_moon
압도적으로 배그 대세였습니다 스팀 압도적이였음
아니요 그걸 깬게 동사의 오버워치고 해외의 포트나이트임.
롤엔진이면 더망함 히오스가 그래도 롤보다 우월한게 그래픽인데
포트나이트는 먼데요??? ㅋㅋㅋㅋㅋ????
한국에서 포나는 이미 죽은겜인데 거기다가 오지엔 일본해 병크짓까지해서 딱봐도 도타 꼴임
ㅋㅋㅋ 포트나이트 해외 인기 보세요? 국내인기 말구요 ㅋㅋ
지금 국내이야기가 왜나옴?
당장 롤만해도 도타짭으로 시작해서 도타제끼고 흥한겜인데여?
그쳐 ㅋㅋㅋ
초창기에 No More DOTA 였나 세로드립친걸로 존나까이고 그랬던겜인데..
근데 롤이 도타유저를 수용한 부분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음. 지금은 도타 안해본 사람들이 월등히 많을 테니 도타유저 대부분은 도타2로 갔고 롤은 독자적으로 성공했다고 봄 도타는 워3 유즈맵이라는 낮은 접근성으로 시작했으니....
도타 2랑 유즈맵 도타의 접근성 차이 생각 안 하면 어쩜
도타 2 준비중이라고 뭉그적댈때 도타를 존나게 까면서 있는대로 다 베껴오고 덤으로 도올 사이트도 터뜨리고 시작한 게 롤인데
후발주자였으면 제대로 내놓을 생각부터 했어야지 개차반으로 출시하고 개발팀장이란 놈은 딴겜하고 이따위짓을 하니 그렇지ㅋㅋ 에혀 ㅅㅂ 말해 뭐함
롤처럼 햇어도 성공은 햇을수도 잇음 근데 반대로 롤처럼 한다고 해도 성공은 장담못함 즉 알수가 없는거임 문제는 몇몇분은 롤처럼 안해서 성공못햇다고 하는분들도 잇는데 롤처럼 하면 이러지 않앗을까? 하는 추측만 되는거지 성공 할수잇엇다고 장담도 못함 오히려 어설픈 겜 소리들을수도 잇음, 물론 반대로 익숙함+우수한 ip때문에 성공햇을수도 잇고 그냥 장담을 못함
뭐좀 물어봅시다. 퀘이크 흥했을때 그럼 왜 언리얼 토너먼트가 흥했을까요? 둘은 같은 하이퍼fps 슈터인데. 배필도 있고 팀포도 있는데 옵치는 왜 흥했을까요? 셋 다 협동형 fps고 심지어 팀포는 테이스트도 매우 유사한데. 스타랑 워3이랑 츷은 어떻게 동시기에 잘팔렸을까요? 다 RTS인데. 걍 히오스가 존나 못만들어졌고, 수익이 안나니 짤린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