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가, 키린 토의 대마법사
Khadgar, The Archmage of Kirin Tor
설명
살아있는 모든 마법사 중에서 가장 뛰어난 능력을 지닌 카드가는 메디브의 제자로 학문을 익히다, 결국 스승의 악행을 막고 아제로스 오크들을 불러온 어둠의 문을 파괴하는데 힘을 보탰습니다. 메디브의 저주를 받아 노쇠해지고 말았지만, 카드가는 여전히 얼라이언스의 본보기로 남아 이 세계를 위협하는 모든 적에 맞서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대사 (작성중)
- 준비 완료
- 아제로스를 위하여!
- 이동
- 해야만 한다면. / 알겠소. / 알겠다니까. / 의무를 다하리라. / 이제 내가 수호자다. / 우린 하나가 되어야하오. / 달라란을 위하여! / 키린 토를 위해.
- 갑시다. 해야 할 일이 많소. /
- 공격
- 내 마법이 널 산산조각내리라. /
- 고통스럽군. 너도 이렇게 만들어주마. / 심판을 맞이해라. / 다시 악을 멸하리라. / 결착을 짓자.
- 특성 선택
- 좋다. / 힘이 해방되는군. / 무엇이든지 하리라. / (신음소리).
-궁극기 시전
- 흠...
- 일어나라 영웅이여. / 네 마지막 소명을 다해라. / 네 의무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 적 처치 / 처치 기여
- 네 운명을 받아들여라. / 죽음을 맞이하여라. / 스컬지가 또 강해지겠군. 어쩔 수 없지. / 너의 운명을 완수해라. / 자비를 보이지 않겠다. / 약자들에겐 죽음 뿐. / 아무리 강대한 자라도 시간이 흐르면 쇠퇴하는 법. / 겸허히 받아들여라. / 원하던 일은 아니었다. / 필연적인 결과일 뿐이다.
- 메디브 처치 : 전 예전에 당신을 쓰러뜨렸습니다, 스승님. 지금도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 마법사 처치 : 하 그것도 마법이라고?
- 티리온 처치 : 여길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마라!
- 성기사 처치 : 이제 난 빛을 섬기지도, 섬길수도 없는 몸이요.
- 말티엘 처치 : 너와 난 동등한 죽음일 뿐이다.
- 라그나로스 처치 : 너의 불꽃은 내게 통하지 않는다.
- 알렉스트라자 처치 : 생명의 위상이시여! 이는...내가 원한 바가 아니오.
- 실바나스 처치 : 네가 원하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으리라.
- 안두인 처치 : 국왕 전하. 용서해주십시오.
- 스투코프 처치 : 너도 나랑 비슷하군.
- 데하카 처치 : 흥미롭군. 네 몸 속에 수많은 영혼이 느껴진다.
- 불타는 군단 영웅 처치 : 아제로스를 더럽히지 마라.
- 언데드 처치 : 내 처지도 참 기구하군. / 너의 왕은 아직 건재하다. 허튼 짓 하지 마라.
- 천사 처치 : 빛...이것이 내가 갈구하던 빛이란 말인가.
- 줄 처치 : 너에게서 다른 세계의 죽음이 느껴진다.
- 데스윙 처치 : 영원한 암흑만이 네 주변을 맴도는구나.
- 화이트메인 처치 : 너의 광신을 영원히 끝내주겠다.
- 죽음의 기사 처치 : 내 말을 따르지 않겠다면 죽음 뿐이다.
- 티리엘 처치 : 괴상하게 생긴 발키르로군.
- 학살 저지
- 정의는 실현되었다. 이런 방식이라 할지라도.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고맙다. / 훌륭한 치유로군. / 정말 잘했다.
- 상당한 실력의 치유사로군.
- 구출 받음
- 내 운명을 완수하기전엔 죽지 않으리라.
- 교전 패배 / 부활
- 끝은...아니리라.
- 내 의무를 다해야한다. / 리치 왕은 언제나 존재하리라. / 내 결의는 그 누구도 꺾지 못하리라. / 다시 시작이다. / 어두운 운명이로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리치왕이 너를 지켜보고 있노라. / 죽음 그 자체에게 도전하느냐?
- 너의 목숨은 이제 내 것이다.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음산한 웃음)
- 적 건물 파괴
- 진군하라.
- 반복 선택
- 안녕하시오? / 거기, 누구요? / 그래, 무슨 일이오?
- 험험, 익숙치 않은건 이해해주시오. 클릭질을 당하는건 굉장히 오랜만이니까.
- 당신 귀 뒤에 동전이 있을테니 잘 보시오. (웃음) 사실은 없소. 장난 한 번 쳐봤소이다.
- 내 주문의 위력은 매우 뛰어나오. 아제로스의 용사를 두 번이나 죽일 뻔했지.
- 음, 블랙핸드의 팔은 왜 필요했냐고 하셨소? ...고백하건데 사실은 필요없었소. 그냥 팔이 뽑혔을때 블랙핸드의 표정이 어땠을지 상상하면 웃길것 같아서 그만.
- 시공에서도 내가 만들어준 반지와 비슷한걸 갖고 싶다고? 물론! 기꺼이 도와줄 수 있소.
- 먼저 재생의 구슬 128개만 모아오시오. 아주 간단하지 않소?
- 그 다음은...핵탄두 격전지에서 핵탄두 33개만 가져오시오. 음, 언제 어디서 핵탄두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달리 방법이 있겠소?
- 오 벌써 모아왔소? 그럼 다음으로 공포의 정원에서 정원공포의 씨앗을 900개 모아오면 될 것이오.
- 마지막으로 거미여왕의 무덤에서 보석 4896개를 가져오면 되오. 명심하시오, 4895개도 아니고 4897개도 아니고 딱 4896개요.
- 가능하다면 덤으로 블랙하트의 항만 금화도 몇개 가져와주시오.
- 내가 지금은 완숙하게 주문을 외운다만...사실 젊을 적 수련생때는 주문 외울때의 표정이 웃기다고 비웃음을 당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오.
- 난 무척 바쁜 몸이오. 그만 찌르게나!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어두운 운명이 우리 눈 앞에 있지만, 그에 굴종하지 않으리라. / 내가 앞장서지. / 이런 나와도 기꺼이 함께 싸우겠다면. / 저들은 나처럼 고통받을 것이다. / 함께 승리를 쟁취하자. / 너와 함께 있으니 그 누구도 두렵지 않군.
- 적대적 영웅 : 너에게는 마음 놓고 리치왕의 권능을 쓸 수 있겠군. / 내게 명예 따윈 남아있지 않지만, 네놈 또한 그래 보이는군. / 그래, 할 말은 그게 다인가? / 입 닫아라. / 너의 존재 자체가 내게 고통스럽구나. / 어리석기 짝이 없구나. / 네 영혼을 봉인시켜버릴 것이다. 반드시.
- 아서스 : 너에게 그 왕관은 과분하다. / 리치 왕은 언제나 존재해야만 하지만...두 명이 있을 필요는 없지.
- 티리온 : 티리온, 그대요? (볼바르! 세상에!) / (친구여. 이제 그대 혼자서...그 과중한 임무를 짊어질 필요는 없네.) 이 의무는 온전히 나의 것이오, 티리온. 세월이 얼마나 지났든지 말이오.
- 안두인 : 스톰윈드를...위하여. / 그 믿음을 배반하지 않을 것이오.
- 언데드 영웅 : 너희 저주받은 자들은 나에겐 영원한 굴레일 뿐이다. / 너희를 영원히 감시할 것이다. 내 눈을 피할거라 생각 말도록.
- 실바나스 : 네 힘에 대한 갈망이..너를 옥죄는 감옥이 될 것이다.
- 말가니스 : 공포의 군주...허튼 수작은 부리지 말아야 할 것이다. (암흑 티탄께서 날 너에게 보내셨나보군. 내가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 (불타는 군단에 복종해라.) 절대로.
- 메피스토 : 악마야. 너의 유혹과 거짓은 이 땅에 뿌리내릴 수 없다. (어리석은 정의에 사로잡힌 동맹이 또 있다니.) / (너의 본성을 내비춰라. 네 속에 잠재된 증오를 이끌어내라.) 그럼 그것을 먼저 네놈에게 보여주겠다.
- 말티엘 : 그래, 네가 죽음 그 자체라 이 말인가?
- 알렉스트라자 : 위상이시여. 그대에게서 생명을 구한 이후 처음이군요.
- 일리단 : 네가 여기 있으면 살게라스의 감시는 누가 맡는거지?
- 켈투자드 : (왕관을 잃은 찬탈자는 초라하기 그지없군.) 너희 스컬지의 운명처럼 말인가?
- 스투코프 : 그대와 난 따지고 보면 같은 신세지. 우리는 산자의 세계에선 평안하지 못할걸세. (지금 그 모습이 자네의 선택이란 점만 다르군.) / (앞으로 닥칠 일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나?) 물론이다.
- 머키 : 멀록이라. / 역겨운 울음소리군.
유형 |
||
원거리 암살자 |
||
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1581 (+4%) |
3334 |
생명력 재생량 |
3.18 (+4%) |
6.65 |
마나 |
500(+10) |
690 |
마나 재생량 |
3(+0.098) |
4.86 |
공격력 |
62 (+4%) |
132 |
공격 사거리 |
5.5 |
5.5 |
공격 속도 |
1.00 |
1.00 |
이동 속도 |
4.4 |
4.4 |
- 마나를 소모할수록 기술 위력이 강해지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비전 갈구 (Craving for Arcane)
소모한 1의 마나당 기술 공격력이 0.1% 증가합니다. |
- 마나를 소모할수록 기술 위력이 증가합니다. 100의 마나를 소모해도 기술 위력이 10%가 증가하며 500의 마나 대부분을 소모하면 대략 40%까지 증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가의 모든 기술은 마나 소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기술 위력을 높이겠다고 함부로 마나를 썼다간 마나가 금방 고갈되어 전투를 제대로 못할 수 있습니다.
Q : 신비한 화살 (Arcane Missile)
일직선 상으로 처음 적중한 적 영웅 혹은 건물에게 168(+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 일직선 상으로 돌격병을 통과하는 빠른 레이저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원거리 견제기입니다. 사거리는 아나의 Q만한 거리입니다.
W : 비전 작렬 (Arcane Blast)
0.5초 뒤, 대상 지점을 비전 마력으로 강타하여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82(+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 범위가 3.5로 캘타스의 D-Q보다 훨씬 넓은 범위입니다. 범위에 비하여 위력이 매우 강하지만 그에 비례해 마나 소모량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E : 변위 (Deflection)
특정 지점을 변위점으로 지정합니다. 2.5초 내에 적 영웅에게 기술 피해를 받으면 변위점으로 즉시 순간 이동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 탈출기입니다. 변위점을 설정하면 카드가의 머리 위에 특정한 문양이 뜹니다. 적들은 이것을 보고 딜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변위점을 지정할 수 있는 사거리는 제라툴의 점멸 수준이며 시야가 확보된 지점에만 변위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 환기 (Evocation)
사용하면 2.5초에 걸쳐 최대 마나량의 25%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 마나가 바닥났을때 임시방편으로 마나를 채울 수 있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에이그윈의 분노 (Aegwynn's Wrath) |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다음 신비한 화살이 적중한 대상의 방어력을 2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
에이그윈의 승천 (Aegwynn's Ascendant) |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다음 비전 작렬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
에이그윈의 총애 (Aegwynn's Favor) |
사용 효과 |
|
다음 변위로 순간 이동에 성공하면 즉시 은신 상태가 되며 1.25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 1레벨은 각 기술을 강화하는 사용효과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에이그윈의 승천의 경우 비전 작렬의 반경을 서리 고리 수준으로 증가시켜 엄청난 범위의 광역딜을 줄 수 있게 합니다. 후에 있는 비전 작렬 특과 시너지가 큰 특성입니다.
2단계 : 레벨 4
4레벨 특성은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는 특성들입니다.
- 비전 갈증은 기술 위력을 포기하는 대신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다만, 구슬을 먹고 생기는 추가 피해가 생각보다 강력하며 성장치도 높기 때문에 후반 가서 강력해지는 특성입니다.
- 고대의 힘은 카드가의 기술 위력을 살아있는 동안 증가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렉사르의 생존일지가 그러하듯, 적이 카드가의 목을 딸만한 영웅이 많다면 4렙이 없이 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다만 생존일지와는 다르게 증가량의 절반만 감소한다는 점이 메리트가 있다 볼 수 있습니다.
- 신비의 마법 강화는 고유 능력 사용시 기술 위력을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기 때문에 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단계 : 레벨 7
굴절의 망토 (Prismatic Cloak) |
능력 강화 (E) |
|
변위점을 지정한 후, 순간 이동한 후 각각 적 영웅의 2회의 일반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
||
한 번에 모든 곳에 (Everwhere at Once) |
능력 강화 (E) |
|
변위의 활성화 지속시간이 0.5초 증가하고 변위점을 지정할 수 있는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
선견지명 (Foresight) |
능력 강화 (E) |
|
변위의 활성화 지속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순간 이동에 성공하면 즉시 5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굴절의 망토는 변위점을 지정한 후 2회, 순간이동 후 2회 총 4회의 일반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단, 변위점 지정후에 1회만 맞고 순간이동했다 해서 이후 3회의 일반 공격을 회피하진 않습니다.
- 한 번에 모든 곳에는 기술 공격을 맞으면 발동하는 조건이 3초로 증가합니다.
- 선견지명은 대량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변위의 활성화 지속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에테리얼 지대 (Ethereal Zone)
사용하면 자신의 주위를 에테리얼 지대로 설정합니다. 에테리얼 지대 내부에 있으면 모든 물리 피해를 흡수하여 피해를 100% 감소시킵니다. 에테리얼 지대는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 에테리얼 지대의 범위는 5.5로 서리고리랑 비슷합니다. 물리 피해를 흡수하기 때문에 강세를 보이는 평타 위주의 메인딜러들을 상대할때 적합합니다.
R : 굴절의 수정 (Refraction of Crystal)
대상 지점에 적에게 보이지 않고 카드가만이 피해를 줄 수 있는 굴절의 수정을 소환합니다. 굴절의 수정은 4초가 지나거나 6회의 기술 피해를 받으면 파괴되어 주위 적에게 196(+4%)의 피해를 주며 수정에게 가해졌던 피해량의 5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 기본 피해량은 고유 능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폭발 반경은 제이나의 서리고리만합니다.
5단계 : 레벨 13
6단계 : 레벨 16
- 16레벨의 모든 특성은 Q를 강화하는 사용능력입니다.
7단계 : 레벨 20
- 신비한 작렬은 비전 작렬의 최대 사거리부터 3단에 걸쳐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0% 중간점에 25%, 자신과 2.5의 사거리 내에 있을시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ps. 다음 예정 영웅은 돌격병을 이용해 싸우고 선동으로 광역 디버프와 버프를 거는 악튜러스 멩스크, 자신을 건물로 변환시키며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는 일벌레 가쉬르, 자폭병을 부화시켜서 싸우는 공허의 어미 멀바르, 적을 먹어서 생명력을 회복하는 탐식의 군주 그홈,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 기술 콤보를 통해 적을 무력화시키고 보호막을 얻는 둠피스트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D를 사용하면 현재 마나의 50%를 잃고,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되어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잃었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어떤가요?
좋네요!
기본 스킬셋은 무난하네요. 다만 R1은 고유 능력이랑 역시너지만 나고, 당장의 전투력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10렙 이후 힘이 너무 빠질 것 같아요. R2는 꽤 참신하긴 한데, 어차피 카드가가 수정을 때리는 게 적에게 보일테니 은신은 별 의미 없고 무조건 6초 뒤에 터진다는 점이 문제네요. 차라리 롤의 갱플랭크 비슷한 느낌으로 '카드가가 수정에 3회의 피해를 주면 폭발함'으로 바꾸면 더 쓰기 편리할 것 같아요. 만약 마나 자체를 조작하는 게 컨셉이라면, 줄진의 '아마니의 분노'처럼 일시적으로 마나 보유량을 조절하는 스킬이 QWED 또는 1버튼에 있어도 좋을 듯해요.
"D를 사용하면 현재 마나의 50%를 잃고,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되어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잃었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어떤가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