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단의 두목
원거리 암살자 – 애쉬
생명력 : 1756
생명력 재생량 : 3.65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82
공격 사거리 : 5.5
공격 속도 : 1.34
이동 속도 : 4.4
일반 공격으로 적을 견제하는 동시에 역동적인 기술로 적에게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하거나 범위 공격을 가하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고유 능력 : 돌파
1초 동안 방어력이 35 증가하고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마나 소모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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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불가 상태가 되는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또 딜 하러 앞으로 나가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죠. 사용처가 많은 만큼 쿨도 길고 마나 소모량이 많습니다. 안 그래도 마나 소모량이 높은 편인 애쉬로서는 조금 부담이 갈 정도니 신중하게 써줘야 합니다.
Q : 조준 사격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을 한 명의 적 영웅에게 연속으로 할 때마다 2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대상 적 영웅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 기술을 사용하면 곧바로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 적에게 30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지속 효과의 일반 공격력 증가 효과와 중첩됩니다. 추가로 다이너마이트에 사용하면 다이너마이트를 즉시 폭발시키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마나 소모량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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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의 일반 공격력이 낮은 이유인 기술입니다. 지속 효과로 단일 적 영웅에게는 평타를 두 배로 뻥튀기시킬 수 있죠! 하지만 단일 대상에게 딜을 누적시키는 용도로 설계한 만큼 다른 적 영웅에 공격하면 그동안 얻은 스택이 날아가버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사용 효과는 정말 단일 대상 물리 누킹 기술입니다. 지속 효과까지 합해서 총 400%의 추가 피해를 주게 되는데 410의 피해를 주게 되죠! 다만 난사하면 마나가 금방 동날 수 있습니다.
W : 다이너마이트
대상 지역에 다이너마이트를 던집니다. 다이너마이트는 2초 후 폭발하여 대상 범위에 120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을 불태워 4초에 걸쳐 (0.5초당 37.5의 피해) 300의 피해를 줍니다.
다이너마이트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발에 필요한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초
마나 소모량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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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술만 따지면 2초 후에나 폭발하기 때문에 적 영웅들은 금방 피할 수 있어서 라인 클리어나 오브젝트 딜에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조준 사격과의 연계를 통해서라면 적 영웅에게도 딜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조준 사격의 사용 효과로 다이너마이트를 바로 폭발시킬 수 있죠! 물론 그만큼 단일 누킹을 포기해야 하지만 광역딜을 넣어줄 수 있게 됩니다. 사용 효과가 쿨이라면 평타를 때리는 걸로 폭발 시간을 단축하는 게 가능합니다.
E : 충격 샷건
충격 샷건을 발사해 대상 범위에 40의 피해를 줌과 동시에 뒤로 도약합니다. 적 영웅에 적중시킬 경우 대상 영웅에 95의 추가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대상 영웅과 거리가 가까울수록 더 멀리 도약합니다.
충격 샷건으로 도약하는 동안에도 고유 능력과 다른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3초
마나 소모량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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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E처럼 뒤로 도약하면서 피해를 줍니다. 그렇지만 공격력은 매우 낮은 수준이기에 딜링 용으로는 나중에 특성을 찍지 않는 이상은 무리죠. 적 영웅에 맞추면 도약 거리가 멀어지는 데다가 밀쳐내기까지 해서 생존기로서는 훌륭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R : B.O.B
옴닉 부하 B.O.B를 돌진시킵니다. 돌진하면서 적 영웅에 부딪히면 대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을 주변으로 밀쳐냅니다. B.O.B는 894의 생명력을 가지며 돌진 후, 주변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제압 사격을 하여 0.5초당 75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마나 소모량 :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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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B를 돌진시켜서 적 영웅과 부딪히면 티리엘의 심판 처럼 주위 적 영웅들을 밀쳐냅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고정되어서 사격을 시작하죠. 기본적으로는 천공기와 유사한 역할입니다만, 케리건 울트라처럼 급할 때는 cc기를 먹이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 : 갱단의 방식
사용하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지속 시간 동안 돌파하는 동안 벽을 통과할 수 있게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 빨리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마나 소모량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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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을 마구 휘저어줄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증가한 이동 속도로 계속 이동하면서 평타를 우겨넣어 주는 거죠. 게다가 돌파로 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에 벽 뒤에 있다가 각이 나왔을 때 쓰면서 갑자기 등장하면 효과가 더 좋겠죠!
1단계 특성(딜링)
[D/Q] 두 방 먹여주지
돌파의 지속 시간이 만료된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에 조준 사격이 발동됩니다. 해당 조준 사격을 적 영웅에 할 때마다 돌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Q] 신속한 사격
조준 사격 중첩이 증가할 때마다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5% 증가해 최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하면 중첩이 감소합니다.
[W] 충전 폭약
!무제한 퀘스트 : 다이너마이트로 적 영웅을 5회 불태울 때마다 다이너마이트의 폭발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보상 : 적 영웅을 100회 불태우면 다이너마이트로 불태우는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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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사격 : 단순히 dps도 상승합니다만 다이너마이트도 더 빨리 폭발시킬 수 있게 됩니다.
2단계 특성(유지력/기술 연계)
[Q/W] 회복의 일격
조준 사격의 공격력 중첩이 40% 이상이면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는 마나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공격력 중첩이 60% 이상이면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로 이 효과로 마나나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다이너마이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다이너마이트로 적 영웅을 불태우는 동안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지속 효과] 두목의 생존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갱신됩니다. 일반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해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E/Q] 충격 보호막
충격 샷건으로 피해를 준 적 영웅 하나당 영구히 유지되며 1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최대 보호막 양은 450입니다. 조준 사격을 적 영웅에 사용할 때마다 보호막이 100 회복됩니다.
지속 효과 :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마나 재생량이 8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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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의 일격 : 이 구간은 마나 소모량이 높은 편인 애쉬의 유지력을 늘려줍니다. 또 기술 연계를 통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더 수월하게 만들어주죠. 회복의 일격은 효과 자체는 준수합니다만 조준 사격의 지속 효과 중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 영웅을 계속 공격하기 힘들 때는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다이너마이트로 효과를 뻥튀기 시킬 수 있다고 해도 중첩을 아예 못쌓으면 의미가 없겠죠. 상대 팀 조합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3단계 특성(고유 능력, 생존)
[D] 재빠른 돌파
돌파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하고 돌파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E/D] 붙잡을 수 없을걸?
충격 샷건을 적 영웅에게 적중시키면 즉시 돌파가 발동됩니다. 돌파하는 동안 300 이상의 피해를 방지하면 충격 샷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D] 이거 방탄 유리야!
돌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하지만, 지속 시간 동안 추가로 보호 상태가 됩니다.
4단계 특성(유틸)
[Q] 놓치지 않아
이제 일반 공격을 다른 적 영웅에게 해도 공격력 중첩이 즉시 다 사라지지 않으며 대신 중첩이 감소합니다.
추가로 다른 일반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조준 사격을 사용하면 공격력 중첩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해 최대 6초 증가합니다.
[W] 충격 폭파 장치
다이너마이트의 범위가 30% 증가하고 이제 충격 샷건으로도 폭파됩니다. 돌파하는 동안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하면 폭발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E] 철저한 대비
충격 샷건이 최대 2회까지 충전되고 적 영웅을 밀쳐내는 거리가 50%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증가합니다. 충격 샷건을 적 영웅에 적중시키지 못하면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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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치지 않아 : 조준 사격의 지속 효과 중첩을 더 수월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덕분에 간접적으로 dps를 높게 유지할 수 있게도 해주죠.
철저한 대비 : 충격 샷건을 2회 충전할 수 있게 되어서 끈질기게 달라붙을 수 있는 겐지나 일리단 등에게서 생존할 확률을 더 늘려줍니다. 5단계 특성의 거인의 샷건 특성과 연계하면 폭딜을 넣을 수도 있죠.
5단계 특성(딜링)
[W] 혼합 TNT
다이너마이트를 1초 이내에 폭발시키거나, 폭발할 때 범위 안에 적 영웅이 2명 이상이면 폭발 피해가 3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E] 거인의 샷건
충격 샷건의 범위가 100%, 사거리가 150% 증가합니다. 추가로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용 효과] 개량된 소총
지속 효과 : 조준 사격의 공격력 중첩이 20%에서 40%로 증가해 최대 2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하면 4초 동안 즉시 조준 사격의 공격력 중첩을 최대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된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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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인의 샷건 : 전용 거인 사냥꾼입니다. 특이하게도 평타가 아니라 충격 샷건으로 퍼뎀을 주기는 하지만요. 퍼뎀 외에도 범위가 사거리 증가 덕에 적 영웅을 맞추기 더 쉬워지고 이는 곧 뒤로 멀리 물러날 확률도 더 높아진다는 뜻이죠.
개량된 소총 : 이제 평타를 세 배까지 뻥튀기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용 효과는 20초마다 평타를 5대 때리지 않고도 최대 중첩을 쌓을 수 있게 해주죠!
6단계 특성(폭풍)
[R] 저기다!
B.O.B의 공격력이 0.5초당 20 증가하고 대상 주위 넓은 범위에 100%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공격 대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R] 전차 같은 돌진
B.O.B의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적 영웅과 부딪혀 밀쳐낸 적 영웅들의 공격력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돌진하면서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50의 보호막을 획득하여 최대 75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R] 사살 명령
갱단의 방식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조준 사격이 됩니다.
[D] 이 정도로는 죽지 않아...
돌파를 사용하면 전방으로 순간이동하고 걸려 있던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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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다! : B.O.B를 제대로 딜링 궁극기로 만들어줍니다. dps도 증가하지만 방사 피해 덕분에 진영 파괴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고 또 천공기처럼 직접 공격 대상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전차 같은 돌진 : B.O.B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궁강화입니다. 또 공격력 감소 효과 덕분에 물렸을 때 cc 먹이는 용도로 쓰기에도 더 좋아졌죠.
갱단의 방식 : 이때 조준 사격은 당연히 사용 효과를 말합니다...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효과죠.
이 정도로는 죽지 않아... : 전용 폭풍의 번개입니다. 다만 점멸 위치를 선택하는 게 아니라 보고 있는 방향으로 순간 이동하기 때문에 사용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죠. 알라라크 최후의 웃음 처럼 속박, 감속, 독 피해를 제거합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올려보네요. 요즈음 알바하느라 바쁘다 보니 영웅 공작도 많이 못했습니다. 애쉬는 스타일리쉬한 영웅으로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잘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다음 영웅은 끈질긴 생명력과 치명적인 독 피해로 상대 팀에 딜을 누적시키는 투사 영웅 맹독 울트라리스크(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토라스크와 함께 울트라 변종으로 나왔던 녀석), 저주라는 새로운 디버프를 통해 적 영웅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가 영웅 마그다, 강력한 범위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쿨이 길지만 고유 능력을 통해 목숨을 한 번 부지할 수 있는 암살자 영웅 알리즈라조르(불의 땅 레이드에 나오는 중간 보스 불꽃매)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정성추
어차피 돌파 쓰면 저지불가가 되는데 20렙 특에 돌파사용시 속박/감속 제거가 의미가 있나요